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April 12 2018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4-12 조회수 1166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495 | 12 April 2018 [한겨레신문] 게임한류 ‘강풍’…통신·컴퓨터 수지 사상 최고 [이순혁 기자][한겨레] 통신·컴퓨터·정보서비스월간 흑자 사상최고 2월2억8400만달러 기록“게임SW 수출 많이 늘어게임 한류, 스마트폰에 탑재하는 프로그램 수수료 증가 등 여파로 통신·컴퓨터·정보서비스 흑자가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그림은 펄어비스의... · [디지털타임스] MMORPG 올인했던 엔씨, 콘솔·캐주얼게임 `전략 베팅` [아시아투데이] “연구개발 역량 늘려 경쟁력 확보”…엔씨소프트 고공행진 비결은 · [로이슈] 카카오게임즈, 지분 정리 실시…“프렌즈게임즈 사업 경쟁력 강화 목적” · [연합뉴스] 넥슨, 자회사·개발조직 7개 독립 스튜디오 체제로 개편 · [게임포커스] 드래곤플라이, VR 테마파크 사업 진출 발표 · [뉴스토마토] 배그 PC방 상용화…점주 '게임사·PC방 상생모델 제시' · [조선일보] '던파' 게임 하나로… 중국서 1조원 벌었다 [디스이즈게임닷컴] ‘던파의 힘’ 네오플, 국내 게임사 최초로 영업이익 1조 원 돌파 · [ZDNet Korea] 게임빌, RPG-스포츠 장르로 글로벌 공략 재시동 · [매일경제] 파티게임즈, 웰바이오텍 인수 4개월 만에 ‘매각’ · [게임포커스] 라인게임즈, 모바일 RPG '열혈강호 오리진' 퍼블리싱 계약 체결하고 테스터 모집 시작 · [현대경제신문] 게임업계 '게임 캐릭터 직접 만나요'팝업 스토어 오픈·페스티벌 개최 등 [전자신문] 엔씨는 왜 비게임 카톡 이모티콘을 출시했을까? · [게임동아] 천편일률적이라는 평가를 거부한다, 게임업계는 지금 새로운 도전중 [디지털데일리] 새 물결 될까…‘착한 게임’ 또 온다 · [조선일보] [Tech & BIZ] 한국 게임, '모바일·RPG·리메이크'로 글로벌 진격 [조선일보] [Tech & BIZ] 한국 시장 잠식한 중국 게임… 지난해 이어 올해도 100개... · [아시아경제] 주52시간 근무 IT업계 묘수는 '탄력근무' · [미디어펜] [AI 열풍④]게임업계도 AI 개발 집중…미래경쟁력 확보 · [인벤] [모바일 '콕!'] 한국, 중국, 미국, 일본 유저는 어떤 게임에 돈 쓸까? · [한국경제] [이슈+] 모바일 게임사들이 지하철을 찾는 이유 · [스포츠조선] '북미, 유럽시장 정복' 포트나이트 모바일 성공 원인은? · [게임포커스] 더 치열해지는 게임 IP 전쟁, '삼국지'와 같은 유명 무료 IP 뭐가 있나 · [전자신문] SAP, e스포츠 프로게임단 후원…팀 리퀴드 공식 혁신 파트너 · [아시아경제] [스겜] 주택공사가 주관하는 게임대회 열린다 · [겜툰] [게임 만평] 북미 게임 업계, ‘망 중립성’ 폐지 반발 이유는 · [인벤] [이슈점검] '소녀전선 K7부터 소울워커 기부'까지 메갈 논란 타임라인 [매일경제TV] WHO, 게임중독 '질병 등재' 유예…게임업계 '안도의 한숨' 【 앵커멘트 】 최근 게임업계는 세계보건기구(WHO)에 골머리를 앓았습니다. 오는 5월 게임중독을 질병으로 등재하겠다는 예고 때문인데요, 이 방안이 1년 유예됐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한숨 돌리는 모양새입니다. 박상훈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 지난해부터 국내 게임업계에 드리웠던 먹구... [디지털타임스] [알아봅시다] `게임 장애` 질병 등재 논란 · [데일리게임] [이슈] 한콘진, 올해 첫 게임국가기술자격검정 접수 실시 · [디스이즈게임닷컴] 한국모바일게임협회, 모바일 게임 데이터 분석 지원 사업 시작 · [게임포커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라르고소프트와 협력해 해킹 커뮤니티 모니터링 시스템 지원 사업 시작 [아이뉴스24] [문영수]게임 질병논란, 1년 후가 더 위험하다 [문영수 기자]<아이뉴스24>[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세계보건기구(WHO)가 내달 총회에서 다루기로 한 국제질병분류기호 11차(ICD-11) 개정판" 안건을 내년으로 미루기로 했다.지난해 12월 게임 장애(gaming disorder)를 질병으로 등재하는 방향을 검토하겠다고 발표하며... [더팩트] [최승진의 게임카페] 게임은 미래산업 '원자재', 인식 전환 시급하다 · [파이낸셜뉴스] [fn사설] 잘나가는 게임산업, 훼방만 놓지 마라 · [아시아경제] [실감현장]꼼수 쓰다 '게임 오버' 될라 · [게임포커스]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e스포츠 플랫폼' 구축, 액토즈소프트 계획에 대한 기대와 우려 · [인벤] [칼럼] 메갈사태 VS 사상검증, 어떻게 바라봐야 할까? [한국경제] 인터넷·게임업체 CEO, 非이공계 '대세' [김주완 기자]넥슨 등 상위 10곳중 7곳인문·경영·디자인 등 전공회사 커지고 업계 기술 평준화재무·마케팅 더 중요해져[ 김주완 기자 ] 비(非)이공계 출신에게 최고경영자(CEO) 자리를 맡기는 테크기업이 늘어나고 있다. 인터넷, 게임 분야 테크기업... · [게임메카] 결혼 시스템까지, ‘라그M’ 5월 중 중국 따라잡는다 · [디스이즈게임닷컴] 리퍼가 탈론이 된 이유? 블랙워치 비밀이 드러나는 오버워치 '응징의 날' · [디지털타임스] '`무협 게임 = 영웅` 기억되도록 새로운 콘텐츠 계속 선보일것' · [매일경제] ‘열혈고교’ 모바일로 방치형 RPG 재미 제대로 보여주겠다 · [디스이즈게임닷컴] 마음에 파문을 남기는 캐주얼 액션을 만들고 싶어, 2인 개발팀 '핑퐁팩토리' · [인벤] [인디인벤] 자라나는 씨앗 김효택 대표 '고전 명작, 이제 게임으로 읽으세요' [아이뉴스24] '비디오 게임기 미래는 여전히 밝아' [안희권 기자]<아이뉴스24>[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소니 게임기 사업그룹을 진두지휘해왔던 앤드류 하우스 전 플레이스테이션그룹 사장은 플레이스테이션4(PS4)같은 비디오 게임기의 미래가 여전히 밝다고 전망했다.그는 최근 벤처비트가 개최한 게임 관련 행사에서 현재 소니 게임기 PS4 ... [포모스] 하스스톤 '까마귀의 해' 알리는 축제 현장 가보니 전략 카드 게임 "하스스톤" 팬들을 위한 날이었다.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0일 서울 삼상동 SM타운 시어터에서 "하스스톤" 이용자를 위한 행사인 ‘까마귀의 해 스톤 페스티벌’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사전 초청된 600여 명의 관객들의 호응 속에...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