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March 21 2018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3-21 조회수 1630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479 | 21 March 2018 게임비즈 [파이낸셜뉴스] 세계인이 즐기는 '문화콘텐츠' vs. 질병 일으키는 '중독물질' 셧다운제 시행 5년째… 사그라들지 않는 실효성 논란게임포비아, 셧다운제 이어 WHO 질병분류 움직임 촉발세계적 정신의학 전문가들 "중독으로 규명하기 어려워""문제 원인은 찾지 않고 손쉬운 규제로 해결" 지적도 "청소년 보호"를 이유로 심야시... · [아이뉴스24] 게임업계 주총 시즌…관전 포인트는? [에너지경제] ‘게임맏형’ 넷마블-엔씨 주총 D-10…핵심은 ‘신사업·투명경영’ · [연합인포맥스] 게임업체, 종합 ICT기업 꿈꾼다…사업다각화 '활발' [시사오늘] ‘미래 먹거리’ 확보 나선 게임업계…“블록체인부터 AI까지” · [뉴스웨이] 게임사 ‘3N’ 체제 무너지나…중견사, 신작 인기끌며 무섭게 추격 · [스포츠서울] 게임 AI에 빠지다!...엔씨, 넷마블 AI 시대 준비중, 블리자드 AI 대전도 관심 [비즈니스포스트] 김택진, 인공지능에서 엔씨소프트가 먼저 간다 · [디지털타임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나왔다...북미·동남아 선출시 [조선비즈] 배틀그라운드 모바일로 즐긴다…국내 출시 일정은 미정 · [게임포커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 서비스 5일 만에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4위 달성 · [전자신문] 와이디온라인, 블록체인 기반 게임 및 음원 플랫폼 선보인다 · [연합뉴스] 검은사막·라그나로크M, 리니지 형제 위협하며 흥행 돌풍 · [ZDNet Korea] 이엔피게임즈, 블록체인 기업 '웨이투빗'과 업무협약 체결 · [연합뉴스]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모바일 e스포츠 뜰까 · [게임메카] 5일 만에 8,000만 원, 게임 굿즈 마켓 '네코장' 펀딩 성공 · [머니투데이방송] [집중취재] 등대는 잊어다오…게임업계, 올해 '워라밸' 찾는다 · [스포츠조선] '모에화게임 열풍' 2018년 약진의 시기되나? · [아이뉴스24] 아마존도 게임 클라우드 사업에 집중 [아이티데일리] 전세계 대형 게임사 90% 이상이 ‘AWS 클라우드’ 쓴다 · [인벤] 작년 한 해, 우리는 모바일 시장에서 어떤 교훈을 얻을 수 있었나 · [인벤] '게임을 만들었는데, 언제 어떻게 투자를 받죠?' 그 질문에 답합니다 · [KOTRA 해외시장뉴스] 일본의 모바일 게임 시장, 성숙기임에도 기회는 존재?! 게임정책 [메디컬투데이] 한국게임산업협회, 미국게임산업협회와 질병코드 문제 논의 국제적 공조로 WHO 게임 질병코드 도입 막을까[메디컬투데이 황영주 기자]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 질병코드 도입을 앞두고 이를 반대하는 국제사회의 게임단체간 협력이 강화 될 것으로 보인다.게임업계에 따르면 한국게임산업협회는 20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열리는 게임개발자콘... [헬스조선] 한국게임산업협회, 미국게임산업협회와 질병코드 문제 논의 · [게임포커스] 한국인터넷기업협회 'ICD-11 게임질병코드 등재, 무엇이 문제인가' 개최 · [디지털타임스] '산업에 악영향 미칠라'… 정부 `게임 질병화` 대응TF 만든다 · [게임포커스] 문체부-한콘진 'GDC 2018' 한국공동관 운영한다 [매일경제] 한국 VR콘텐츠와 게임들, 美 GDC 간다…`로봇태권V`의 네오라마 등 참가 · [전자신문] 게임위, '2018년도 게임물 모니터링단' 출범…자체등급분류 사후관리 및 취약계층... · [인벤] [인디인벤] 올해 경기도 게임지원사업 핵심은 '웹툰 IP'와 '글로벌' · [전자신문]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체감형 게임 유통·저변 확대에 나선다 · [매일경제] 경기도, 게임콘텐츠 `IR 피칭데이 & 투자상담회` 성료 사설/칼럼 [게임플] [시선 2.0] 거듭되는 e스포츠 선수 문제 해결책은 단순하다 - 게임플 [게임플] 리그오브레전드 프로게임단 KT 롤스터(이하 KT)는 지난 19일 공식 페이스북에 사과문을 게재했다.소속 선수인 ‘스멥’ 송경호 선수가 과거 타인 명의의 계정을 이용한 정황이 드러나 문제가 된 것이다. 이에 KT는 “이유 여하를 불문하고 타인... · [데일리게임] [기자석] 롤드컵 평양 개최는 어떨까요 인물포커스 [디스이즈게임닷컴] 스팀 600만 다운로드의 '블랙스쿼드'가 말하는 스팀 진출 노하우 한국 서비스를 종료한 "블랙스쿼드"가 스팀에서 새 삶을 얻는데 성공했다. "블랙스쿼드"는 2018년 3월 기준, 스팀에서 누적 다운로드 600만, 최고 동시접속자 1만 3천 명, 일일접속자 10만 명, 유저 평가 중 73% 긍정적이라는 성과를 얻고 있... 플랫폼 [게임플] 플랫폼의 경계가 무너진다 - 게임플 [게임플] 요즘 게임을 하기 위해 PC방을 찾다 보면 자리마다 모니터 두 대가 놓여 있는 모습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하나는 PC게임을 위해, 또 다른 하나는 모바일게임을 위한 것인데 이는 그만큼 모바일게임을 PC로 즐기는 유저가 많아졌음을 보여주는... · [게임플] '인스턴트 게임' 플랫폼 오픈한 페이스북, 성공 가능성은? - 게임플 · [게임메카]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전 '미리 해보기' 기능 생긴다 · [게임포커스] 구글플레이 '구글플레이 개발자와의 대화' 진행한다 게임전시회 동향 [ZDNet Korea] GDC 2018 개막...국내 게임사 대거 참여 게임 중독 질병분류에 대한 논의도 진행(지디넷코리아=남혁우 기자)게임개발자 콘퍼런스 2018(GDC 2018)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막했다.GDC 2018은 전 세계 게임업계 종사자가 모여 개발 및 서비스 노하우를 나누고 신작 게임 정보가 공개되는...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