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March 19 2018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3-19 조회수 1105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477 | 19 March 2018 게임비즈 [이데일리] 3N 게임사, AI 전략 양분..엔씨 ‘종합AI’ vs 넥슨·넷마블 ‘게임AI’ 엔씨, 윤송이 사장 주도 AI조직 구성..포괄적인 AI 연구넷마블·넥슨, 게임 관련 AI에 초점..인력확보 경쟁 치열[이데일리 조용석 기자] 넷마블게임즈(251270)와 넥슨, 엔씨소프트(036570) 등 이른바 게임업계 ‘3N’의 인공지능(AI) 전... · [브릿지경제] 게임업계 AI 기술 개발 '활활'...인재·기술 확보 본격화 [데일리안] ‘인공지능’에 푹 빠진 게임업계, 빅3 인력 경쟁 ‘치열’ · [아주경제] '영화·뮤지컬·예능까지'...게임업계, OSMU 사업다각화 분주 · [OSEN] [Oh!쎈 초점] '야샹의 땅:듀랑고' 안방 예능으로...거침없는 게임의 영역 확장 [현대경제신문] 넥슨 게임, 무한 발전… 예능 제작·카페까지“대중문화 접목해 유저들과 접점 찾기 나서” · [디지털타임스] '게임만으론 안돼' 영토확장 나선 NHN엔터 · [포모스] 그라비티 IP 통했다…'라그나로크M', 양대마켓 인기 1위 순항 · [게임플] 글로벌 e스포츠 시장, ‘1조원 시대’ 열린다 - 게임플 · [매일경제] 에픽의 슈팅게임 ‘포트나이트’, 글로벌 인기에 e스포츠 가시화 · [ IT조선] 韓 문화재 지킴이 '라이엇 게임즈' 문화 보호 활동 확대 [스포츠경향] 라이엇 게임즈, ‘2018 소환사 문화재지킴이’ 소개 · [스포츠조선] 'PC에서 모바일로' MMORPG의 중심 이동하나? · [이뉴스투데이] PC게임 장수 3총사, 20년 버틴 원동력은? · [중앙일보] 여성 게임 이용자 늘어나니…게임 관련 산업 '잘나가네' · [ZDNet Korea] 송재경표 모바일 신작 ‘달빛조각사’, 서비스는 누가? · [이데일리] [과학·IT용어]게임에도 ‘엔진’이 있다고? · [동아일보] 눈도장 출근 없앴더니… 눈치는 줄고 협업 늘었다 · [한국일보] [생생과학] WHO 5월 새 질환 추가 논의... 게임중독 정식 질병에 등록되나 · [게임동아] 구글 플레이 매출 톱 30, 절반이 외산 게임정책 [포모스] 게임으로 역사 알린다…게임인재단, 민족문제연구소와 협약 체결 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은 지난 16일 민족문제연구소, 통일시대민족문화재단과 함께 ‘게임을 통한 역사 대중화’를 위한 협약을 맺었다.이번 협약으로 게임을 통해 역사 인식을 높이고 시대적 메시지를 일반 대중에게 친숙한 형태로 알려 나가기로 각 기관이 뜻을 모... · [뉴시스] 코트라, 세계 최대 게임展 '게임커넥션아메리카 2018'에 한국관 운영 · [아주경제] 경기도, '게임기업 투자유치 설명회'서 420만 달러 상담실적 거둬 · [SBS CNBC] “게임으로 미래 먹거리 창출”…‘2018 대전게임기업 워크숍’ 성황리 종료 사설/칼럼 [경향신문] [정동칼럼]게임은 의학의 영역이 아니다 나는 의학의 발전을 믿고 의사의 전문성을 존중한다. 병원의 세련되고 복잡한 기계들에 경탄하며, 매년 받아보는 건강진단 결과표는 늘 경건한 마음으로 정독한다. 외래 진찰실에라도 가는 날에는, 의사 선생님의 말 한마디라도 놓칠까 긴장하고 집중한다. 하지만... · [인벤] [기자수첩] 문제를 삼으면 '문제'가 된다 · [EBN] [기자수첩] '듣보' 게임의 이유 있는 인기 1위 인물포커스 [디스이즈게임닷컴] 게임과 닮은 커뮤니티를 꿈꾼다, ‘듀랑고 아카이브’ 운영진 인터뷰 모바일게임 "듀랑고"는 다소 색다른 공식 채널을 만들었습니다. 대부분 게임이 선택하는 카페형 커뮤니티가 아닌, 별도의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듀랑고 아카이브"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운영 방식도 독특합니다. "듀랑고"와 관련된 여러 커뮤니티의 포스팅을 ... · [포모스] [김용우가 만난 사람] '베인글로리의 미래를 말하다'…윤태원 아태지역 대표 플랫폼 [아이뉴스24] MS, 게임 클라우드 시장서 돌파구 찾기 <아이뉴스24>[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비디오 게임기 X박스원 중심의 게임사업에서 벗어나 다양한 기기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에 집중 투자를 하고 있다.최근 유비소프트나 EA 등의 대형 게임 공급사... 게임전시회 동향 [GameAbout] 마이크로소프트, E3 기간 동안 마이크로소프트시어터에서 행사 진행 마이크로소프트는 세계적인 게임쇼 ‘E3’ 주최자인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협회(Entertainment Software Association, ESA)와 함께 ‘E3’ 기간 동안 마이크로소프트시어터에서 각종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마이크로소프트시어터는 ‘E3’가 개최되는 로스앤젤러스 ... · [ZDNet Korea] 에픽게임즈, E3 2018서 ‘포트나이트 셀럽 파티’ 개최 · [인벤] 수도권의 게임 축제 '2017 플레이엑스포' 결산...관람객 6만 명 기록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