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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March 06 2018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3-06 조회수 15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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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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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468 | 06 March 2018
 
 게임비즈
이미지   [디지털타임스] 게임 빅3, 플랫폼 확장·AI 융합 개발력 강화 속도 넷마블게임즈"세븐나이츠" IP로 스위치용 개발AI 지능형게임 개발센터 설치도넥슨머신러닝·딥러닝기술 적용 확대올 모바일 8종·온라인 4종 신작엔씨소프트AI·VR 등 차세대 기술 융합연구새 온라인게임 콘솔 버전도 출시사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넥슨의 ...
· [ZDNet Korea] 3월 모바일 대작 또 나온다...검은사막모바일 흥행 잇나
[게임동아] 모바일게임사 MMORPG 열기 계속해서 잇는다
· [게임샷] 인공지능에 푹 빠진 게임산업
· [전자신문] 기술과 만난 게임 커뮤니티, 게시판 벗어나 플랫폼으로 진화
· [게임플] 리니지IP의 힘, 리니지M '글로벌 매출 7위' - 게임플
· [ IT조선] NHN엔터, 'NHN629-NHN블랙픽' 합병...신규 개발사 ‘NHN빅풋’ 설립
[메트로신문] NHN엔터, 게임개발사 'NHN빅풋' 설립…전문성 통합
· [포모스] 그라비티, 지난해 매출 1416억원 '사상 최대'
[ZDNet Korea] 그라비티, 2017년 영업익 143억…전년비 318%↑
· [디지털타임스] `검은사막` 돌풍… 리니지M 아성 넘어서나
[한국경제] 검은사막 모바일 '순항'…리니지M 대항마 될까
· [게임포커스] 캐주얼게임 개발사 그램퍼스, 20억 원 투자 유치
[디지털데일리] ‘쿠킹어드벤처’ 개발사 그램퍼스, 20억원 투자 유치
· [겜툰] [넵튠] ‘헬로히어로’ 개발사 핀콘에 50억원 투자
· [스포츠서울] 4년만에 돌아온 롤드컵...한국 개최 이유는?
· [전자신문] 넥슨컴퓨터박물관, NCM 어린이자문단 5기 활동 마무리
· [메트로신문] 중소 게임사, 신작·신기술로 반전 노린다
· [아이뉴스24] '착한 게임'의 역습…이용자 지지 업고 판 흔든다
[디지털데일리] ‘착해도 성공’ 게임시장 새 물결되나…검은사막 주목
· [스포츠동아] 스크린 밖에서도 불꽃 튀는 마블 vs DC
· [아시아경제] 트럼프, 美게임업계 만날까…'게임 폭력성'vs'근거 없어' 갑론을박
· [게임플] 2017 영국 비디오게임시장, 매출 7조 6천억 규모로 성장 - 게임플
 게임정책
이미지   [스포츠경향] WHO ‘게임질병화 시도’ 반대…전세계 게임단체 뭉친다 ‘게임장애’를 질병으로 등재하려는 세계보건기구(WHO)의 시도에 맞서기 위한 전세계 게임협·단체의 공조가 추진된다.한국게임산업협회는 최근 게임 질병화 시도를 반대하는 국제 공동 협력에 합류했다. 이번 국제 공동 협력은 미국(ESA), 캐나다(ESAC)...
· [게임메카] 셧다운제처럼, ‘랜덤박스’ 게임 규제 불씨 됐다
· [ZDNet Korea] 한콘진, ‘올바른 게임문화 정착 모색 토론회’ 9일 개최
· [게임포커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제1회 2018 게임콘텐츠 잡 커넥트' 개최
· [전자신문]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22일까지 융합콘텐츠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사설/칼럼
이미지   [에너지경제] [칼럼] WHO의 ‘게임중독코드’는 음모의 산물인가?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중앙대 교수세상사에서 누군가의 손해는 누군가의 이익이 된다. 미국의 금주법이 그랬다. 1920년 미국에서 발효된 수정헌법 18조에는 ‘미국과 모든 사법권이 미치는 영토에서 음료용 주류의 제조, 판매, 또는 운송, 수입, 수출은 ...
· [전자신문] [콘텐츠칼럼]게임은 문화를 담는 그릇이다
· [전자신문] [ET단상]VR 게임이 성장하려면
 인물포커스
이미지   [스포츠서울] [데스크가 만난 사람]위정현 제9대 게임학회 회장...김정주 김택진... 위정현 게임학회 회장[스포츠서울 김진욱기자] 게임산업의 큰 축은 이용자와 게임기업이다. 하지만 관련 산업이 제대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어떤 산업이건 이를 뒷받침하는 학계의 도움이 필요하다. 특히 게임산업은 콘텐츠 산업의 핵심으로 성장하고 ...
· [디지털타임스] '서머너즈워 애니·완구로 제작 글로벌 문화 브랜드로 키울것'
· [게임동아] 유엘유게임즈 오영파 대표 '韓中 우수 게임들 소개하는 첨병될 것'
· [게임메카] 에잇킹덤즈, 왕이냐 약탈자냐 당신의 선택은?
· [이투데이] [청춘반란⑩] ‘개발자K’ 김성은 “게임개발 자유 찾아 북유럽으로 떠났죠”
 플랫폼
이미지   [중앙일보] [틴틴 경제] 가상·증강현실보다 진화했다는 혼합현실(MR)이 뭔가요 현실과 가상을 섞어놓은 형태헤드셋·스마트폰 등 장비 없이영화 감상하듯 체험할 수 있어킹스맨 비밀요원 회의 때 사용돼세계 MR시장 3년새 5배 성장Q. ‘ 첨단 IT 올림픽’으로 불리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가상현실(VR)·증강현실(AR)에 이어...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게임동아] PS4 게이머들의 잔치, 'PS아레나' 주말을 뜨겁게 달구다 "PS4, PS비타 게이머들 모여서 신작들 체험하고 이벤트도 참가하세요"지난 3월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SIEK(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 주도로 "플레이스테이션 아레나"(PlayStation® Arena, 이...
[포모스] 콘솔 불모지는 옛말…'PS 아레나' 달군 토종 콘솔게임
· [게임샷] 도쿄 게임쇼 2018, 개최 계획 발표… e스포츠 전개 본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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