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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March 02 2018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3-02 조회수 1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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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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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466 | 02 March 2018
 
 게임비즈
이미지   [게임샷] 온라인 게임 IP 3종, 모바일로 ‘금의환향’ 치열한 게임 시장 경쟁 속에 올해 지식재산권(intellectual property, 이하 IP)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될 전망이다. 특히 올 상반기에는 글로벌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둔 온라인 게임 IP 기반 모바일 게임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어 관심이 ...
· [아이뉴스24] MWC 장식한 K게임…첨단 기술 '특급 파트너'
· [뉴데일리] '낚시-골프-야구-축구'... 올 '스포츠게임' 신작 봇물
· [이데일리] 준(準)대기업지정 유력한 넷마블…“선제적 대응 준비”
· [디스이즈게임닷컴]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인도네시아 사전예약 20일만에 100만 돌파
· [EBN] 넥슨 ' 야생의 땅: 듀랑고' 2월 G-rank 이달의 게임상 수상
· [게임샷] 검은사막 모바일, 론칭 하루만에 매출 1위
[게임메카] 검은사막 모바일,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1위 기록
· [아주경제] 파티게임즈 비엔엠홀딩스 경영권 인수, 연내 합병 계획
· [게임포커스] 넵튠, 카카오게임즈 등 총 7개사로부터 총 300억원 규모 투자 유치 확정
· [스포츠서울] 액토즈소프트 e스포츠 프로게임단 운영...WEGL과 함께 e스포츠 비즈니스 모델 구축
· [ZDNet Korea] 라이엇,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한국 개최
[게임동아] 세계 최고의 e스포츠 축제 LOL 월드챔피언십, 2018년 한국 개최 확정
· [겜툰] [게임 만평] 3N 사회 공헌 재단 설립, ‘기업의 사회적 책임’ 다하기 위한 노력
[CNB뉴스] [생생현장] 닻올린 넥슨재단…그들이 꿈꾸는 세상은
[스포츠조선] 넥슨의 사회공헌, 그 중심에 '어린이'와 '창의력'이 있다
· [헤럴드경제] 모바일게임 영향력↑…지난해 구글ㆍ애플 앱마켓 매출의 82%
· [현대경제신문] VR·IPTV…IP 활용 게임, 플랫폼 확대“모바일·온라인 익숙한 유저에게 색다른...
· [파이낸셜뉴스] '주 52시간 근무' ICT업계 전반에 확산될까
 게임정책
이미지   [이데일리] 韓게임협회, ‘게임 질병화 반대’ 국제 협력 동참 “과학적 근거 부족한 만큼 즉각적으로 중단해야”세계정신건강 권위자들, 질병 등재 반대 논문 발표[이데일리 조용석 기자]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가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장애(Gaming Disorder) 질병 등재에 반대하는 국제 협력에 ...
[게임메카] WHO 게임 질병화 반대, 전세계 게임 협단체 뭉친다
[인벤] 각국 전문가와 협회, WHO 게임 장애 분류 중단 위해 공동 협력한다
· [디지털타임스] '콘텐츠산업 핵심 게임, 낡은 규제에 위축… 자율규제로 돌파구 마련을'
· [디스이즈게임닷컴] 미국 게임심의단체 ESRB, 게임 내 결제 여부 미리 알린다
· [아주경제]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 게임 수출상담회' 개최
· [전자신문] 경기콘진원, 게임콘텐츠 'IR 피칭데이&투자상담회' 참가기업 모집
· [게임샷]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만 TAMA-GTI와 업무협약 체결
· [게임메카] 게임 민간 심의기관 출신, 게임문화재단 김규철 위원장 선임
 사설/칼럼
[디지털데일리] [취재수첩] 게임업계 품격높인 빅3, 이것마저 넘어서야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넥슨, 엔씨소프트, 넷마블게임즈 등 ‘게임 빅3’가 저마다 사회공헌 비전을 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회사 덩치가 커진만큼 기부 규모도 커졌고 사회공헌의 방법론에 대해서도 고민을 많이 한 흔적이 엿보인다.올 들어 넷마블과 넥슨이 사회공헌 재단 출범을 알렸다. ...
· [아이뉴스24] [박준영]게임에 대한 우리와 이탈리아의 온도 차
· [포모스] [취재수첩] 코즈마케팅도 못하는 불쌍한 게임업계
 인물포커스
이미지   [매일경제] 위메이드, 올해는 결실의 해…흑자전환 넘어 성과 확대 [인터뷰]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 “IP사업·소송 마무리…개발역량도 강화”지난해 흑자전환에 성공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올해 본격적인 사업성과 만들기에 나선다. 최근 몇 년간 집중해왔던 ‘미르의전설’ 지식재산권(IP) 사업의 결실을 본격화하고 신작 ...
· [아주경제] [아주초대석] 김유라 한빛소프트 대표 '게임 업계 블록체인 분야 리더로 도약할 것'
· [게임포커스] 와이제이엠게임즈 민용재 대표, '2018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선정
· [매일경제] 방준혁 넷마블 의장 “2030세대 실패 두려워말고 ‘뉴 챔피언’ 되길”
· [한국경제] '중국 게임인 줄 몰랐죠?' 넥슨·텐센트 궁합 빛난 '천애명월도'
· [인벤] [인터뷰] '대학생 작품이라고!?' 국내 스팀게임 판매 2위 '던그리드' 개발팀을 만나다
· [인벤] [인터뷰] 수없이 많은 좀비, 이것이 진짜 아포칼립스 'They Are Billions'
· [인벤] [인터뷰] 트위치 에멧 쉬어 CEO 'e스포츠, 일반 스포츠와 동등한 위상 갖게 될 것'
 지스타
이미지   [게임샷] 지역 게임 축제 활성화… 입지 좁아진 지스타가 갈 길은? 국내 최대 게임쇼라 일컬어지는 "지스타"의 입지가 점점 좁아지고 있다. "플레이엑스포", "대구e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지투페스타" 등 지역 게임쇼들이 점차 활성화 되고 있기 때문.국내 최장수 게임 축제인 "대구글로벌게임문화축제 e-F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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