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February 21 2018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2-21 조회수 1183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460 | 21 February 2018 게임비즈 [아이뉴스24] [기획](상)게임 르네상스 다시 오나…신작 풍년 <아이뉴스24>게임산업이 모바일 게임 위주로 재편된 가운데 올해 유례없이 많은 신작들이 일제히 베일을 벗는다. 지난해 "배틀그라운드"가 치열한 생존 경쟁 속에서도 성공했듯 제2 성공신화를 노린 업체들의 도전이 새해부터 시장을 달구고 있는 것. 올해 주... · [스포츠경향] 게임업계, 다시 PC온라인… · [쿠키뉴스] 넷마블의 계획과 넥슨의 실행…엔씨는? · [ IT조선] 넥슨 '메이플블리츠X' 22일 출격...'이용자 중심' 서비스로 공략 [게임동아] 넥슨, '메이플 IP 중 가장 도전적인 게임 '메이플블리츠X'를 기대해 주세요' [헤럴드경제] '메이플블리츠X' 개발진 '짧지만 오래 즐기는 신개념 '메이플' 만들 것' · [ZDNet Korea]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일 사용자 70만 명 돌파...자체 기록 또 경신 [게임포커스] PC방 점유율 40% 돌파 압도적 1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일 사용자 70만 명 기록 · [게임엔드]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500억 투자 대체…왜? - 게임& · [디스이즈게임닷컴] 넷마블, 자산 5조 이상의 '준대기업집단' 지정 유력 · [스포츠경향] 넥슨도 재단설립…게임업계 사회공헌 강화 · [에너지경제] [기업분석] 펄어비스, 과거 성적보다 모바일 출시 기대감 · [디스이즈게임닷컴] 에픽게임즈, ‘시작해요 언리얼 2018’ 세션 공개 · [게임포커스] 유니티, 'GDC 2018'서 최신 버전 엔진 'Unity 2018' 선보인다 · [디지털타임스] 중견 게임사들, 인기 원작 활용 신작 내놓는다 · [전자신문] 한국이 시작한 배틀로얄 게임 붐, 중국·북미서 꽃 피웠다 · [포모스] 플레이스테이션 넘은 스위치...닌텐도, 하드웨어로 55억 달러 매출 거둬 · [전자신문] [이슈분석]난제 속 더 가까워진 텐센트와 한국게임 · [연합뉴스] '포켓몬고 붐 끝나나'…AR게임 장르 인기 곤두박질 · [겜툰] [게임 만평] ‘슈팅 게임 세대교체’, 본격적으로 시작되나 · [게임샷] 게임은 만악의 근원? 게임정책 [게임메카] 미국 게임업계와 정치인, 랜덤박스 두고 대립 ▲ 크리스 리 하와이주 의원 (사진출처: 포츈)게임 랜덤박스 규제를 외치는 크리스 리 미국 하와이 의원과 미국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협회(Entertainment Software Association, 이하 ESA)가 대립 양상을 보이고 있다.지난 ... [디스이즈게임닷컴] 하와이 주의원, '랜덤박스 포함 게임' 판매 금지법 발의 · [포모스] 평창에 분 e스포츠 열기! IEM 평창 이어 이탈리아 e스포츠 세미나 열려 [아이뉴스24] 이탈리아, 게임과 e스포츠 발전에도 '박차' · [게임메카] 인공지능 전문 강연도 준비, 게임기자클럽 23일 워크숍 간다 · [전자신문] 전남도, 체감형 게임 메카 발돋움…26일 포럼 개최 사설/칼럼 [게임동아] [칼럼] 웹보드 게임 2중 규제, 문체부 결단만 남았다 지난 10여 년간, 국내 게임산업은 정부 규제의 집중 포화를 받아왔다.여성가족부의 대표적인 규제로 일컬어지는 "셧다운제"를 비롯해 신의진 의원이 "중독 예방 관리 및 치료를 위한 법률"안을 발의했고, 박성호 의원이 "콘텐츠 산업 진흥법 일부 개정 법률... · [게임플] 개발 기간 길어지는 게임들이 갖게 되는 ‘함정’ - 게임플 · [데일리게임] [기자석] 올림픽과 네티켓 · [GameAbout] 가챠만 있는게 아니다? 모바일 게임 속 특이한 과금들 인물포커스 [전자신문]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 '모바일·콘솔에서도 글로벌 톱10이 목표'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검은사막이 모바일과 콘솔 플랫폼에서도 세계 매출 톱10에 드는 것이 목표라면 목표죠.”정경인 펄어비스 대표에게 올해 목표를 묻자 돌아온 대답이다. 펄어비스는 이달 28일 "검은사막 모바일"을 출시한다.펄어비스는 게임 공개 당시부터... · [디스이즈게임닷컴] 한글화는 기본, 그 이후는? 콘솔 게임 유통사 인트라게임즈 인터뷰 · [더벨] 오피지지 'e-스포츠, 주류 문화로 자리잡을 것' 플랫폼 [조선비즈] 32억개 게임에 1800만명이 동시에 즐기는 스팀...PC 게임 황금시대 다시 여나 블루홀 자회사 펍지가 만든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가 세계 시장에서 팔리게 된 배경에는 ‘스팀’이 있다. 침체됐던 PC 게임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은 PC 게임 마켓이다. PC 게임판 앱스토어, 구글플레이로 볼 수 있다. 누구... · [동아일보] “국내 VR-AR시장 2년내 1조 규모 육성” · [이데일리] 경기 VRㆍAR 창조오디션 1기 데모데이 개최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