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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anuary 16 2018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1-16 조회수 1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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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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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436 | 16 January 2018
 
 게임비즈
이미지   [디지털데일리] [2018 게임上] 모바일 성장 둔화…PC온라인서 반전 일으키나 2018년 국내 게임시장은 변곡점의 기로에 섰습니다. 매년 20%를 넘나들던 모바일게임 시장 성장세가 한자릿수로 둔화 양상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PC온라인게임도 1% 초반대 성장률을 기록할 전망입니다. 모바일게임이 전체 시장을 견인하는 것엔 ...
[디지털데일리] [2018 게임下] 빅3 신작만 해도 넘친다…야심작은 무엇?
· [뉴데일리] 게임업계 '차세대' 바람… '모바일 트렌드 변화 움직임'
[한국경제] 벌써 '매출 1조' 모바일게임 3개…바통 이을 주자는
· [게임동아] 흥미진진해진 PC방 시장, 연초부터 순위 경쟁 불 붙었다
· [이코노미플러스] [Biz inside] 넷마블게임즈‘리니지2 레볼루션’ 대박, 단일게임 매출 1조...
[아시아경제] 넷마블 북미 법인장 '美 개발사+AI 기업 투자기회 모색할 것'
· [ZDNet Korea]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신작 출시 '시동'...장르 다변화
[아시아경제] '라이언 전무'의 힘…카카오게임즈, 국내 게임시장 '체인저' 되나
· [매일경제] ‘1% 성장에서 10%로’…NHN엔터 모바일 게임 성장세 회복
· [CEO스코어데일리] 네시삼십삼분, 올해 재도약 키워드 ‘자체개발’과 ‘글로벌 시장’
· [뉴스웨이] [게임업체 집중분석/펄어비스]①검은사막으로 증명된 韓게임업계의 진주
[뉴스웨이] [게임업체 집중분석/펄어비스]②김대일 의장 대학 중퇴자에서 게임업계 신화로
· [디스이즈게임닷컴] 신스타임즈, 2017년 매출 287억 흑자전환 성공
· [게임메카] 방송사에서 종목사로, e스포츠 방송 주도권 넘어간다
· [매일경제] [게임] 이젠 지역연고로 붙자…`오버워치` 글로벌리그 출범
[게임동아] 글로벌 오버워치 리그, '한국인들 게임실력에 세계가 놀라'
· [ZDNet Korea] 드래곤네스트M, 中 베스트 해외 모바일 게임 수상
· [게임메카] 태국 진출한 '테라', 하루 평균 25,000명 즐긴다
· [ IT조선] 게임 기업 사회공헌으로 '미래 인재 교육' 한목소리
· [디지털타임스] 중국 `판호` 발급 기대감 커지는 토종게임
· [인벤] [취재] 텐센트 '2017 중국 모바일 게임 백서' 발간... 배틀로얄 열풍 거셌다
· [더벨] 제2판교, 게임사 'G2·G3' 건설사 'E2-1' 관심
 게임정책
이미지   [디스이즈게임닷컴] 게임이용자보호센터,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 공표 - 평가위,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 20종 최초 공개작년 7월부터 (사)한국게임산업협회(이하 협회)에서 시행하고 있는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이하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이 최초로 공표되었다.자율규제 평가위원회(위원장 황성기, 이하 ...
[한국경제]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 20개…클래시로얄·애니팡3 등
· [아이뉴스24] 한콘진, '자녀와 함께하는 핑거톡 토크콘서트' 개최
· [게임포커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중남미 및 브라질게임시장의 진출 전략과 노하우' 포럼 1월 17일 개최
 사설/칼럼
이미지   [더게임스] [데스크] ‘게임중독’이란 주홍글씨 안된다 게임업계는 오래 전부터 ‘중독’이라는 단어를 놓고 치열한 논쟁이 벌어져 왔다. 게임을 부정적으로 보는 일부 학자나 의사들은 게임이 중독현상을 일으킨다며 이를 병으로 보고 치료해야 한다는 주장을 펴 왔다.하지만 게임업계와 또 다른 편에선 학자와 의사들은...
· [전자신문] [기자수첩]가상화폐 게임
· [중도일보] [김흥수의 세상만사] 대한민국의 미래, e스포츠
 인물포커스
이미지   [스포츠서울] [데스크가 만난 사람]네이트 낸저 오버워치 리그 커미셔너...지역 ... 세계 최대 게임업체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네이트 낸저 오버워치 리그 커미셔너가 10일(한국시간) 미국 LA 쉐라톤 유니버설 호텔에서 열린 미디어데이에서 ‘오버워치 리그’가 만들어진 이유와 향후 방향성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로스앤젤레스|스포츠서울 김진...
· [아시아경제] 이태현 엔터메이트 대표 '상반기 신작 대거 출시, 흑자전환 자신'
· [디지털타임스] [게임짓는 사람들] '유행보단 재밌게 즐기는 게임 제작이 원칙이죠'
· [비즈니스워치] '게임 1세대' 김영만 회장, '가상화폐' 강렬한 존재감 : 경제일반 : 경제 :...
 플랫폼
이미지   [게임동아] 리니지 IP 효과, 국내 구글플레이 매출 3조 4,342억 원 모바일 애드테크 기업인 아이지에이웍스(IGAWorks)가 15일 발표한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플랫폼인 모바일인덱스의 마켓 동향 리포트에 따르면 2017년 우리나라 구글플레이 누적 매출은 3조 4,342억 원으로 추정된다.국내 구글플레이 누적 매출인 3...
[디스이즈게임닷컴] 한국 구글플레이, 2017년 한 해 역대 최고 매출 기록
· [동아일보] ‘스팀’ 올라탄 게임 잘나가네
· [게임포커스] 서울VR스타트업 'Global VR Startups' 프로그램 참가 멤버사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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