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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anuary 15 2018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1-15 조회수 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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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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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435 | 15 January 2018
 
 게임비즈
이미지   [파이낸셜뉴스] 온라인 PC 게임 쏟아진다 '흥행 예고' 올해 대형 온라인 PC 게임 신작이 쏟아지면서 온라인 PC 게임이 화려한 부활을 예고하고 있다. 지난해 배틀그라운드가 온라인 PC 게임 흥행을 불지피면서 신작들이 온라인 PC 게임의 인기를 이어갈 지 주목된다.14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오는 25일 넥슨...
· [스포츠조선] MMORPG의 핵심이 된 'RvR', 왜 인기가 있을까?
· [ZDNet Korea] IP 기반 모바일 게임, 또 주목받을까
· [연합뉴스] 넥슨·넷마블 '연매출 2조원 시대' 개막…엔씨도 바짝
· [더벨] 넷마블, 방준혁 의장에 쏠린 눈…대장 굳히기
· [머니투데이] 배틀그라운드, 장기 흥행 '파란불' 켜졌다
· [헤럴드경제] 카카오게임즈, 블레이드2 등 새해 모바일 신작 '융단폭격'
· [전자신문] 엠게임 온라인게임 '귀혼' 대만, 홍콩, 마카오 수출 계약
· [한국일보] [클린리더스]망한 게임도 공유…개발자와 동반성장하는 넥슨
· [스포츠조선] '오버워치 리그', e스포츠에 혁신의 바람 일으킬까?
· [디지털타임스] 넥슨, 홍대 인근에 ‘엘소드 카페’ 오픈...“서비스 10주년 기념”
· [게임동아] 8개월의 노력을 만나다.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2기 전시회 탐방기
· [스포츠조선] 편의성과 다양성으로 롱런 중인 '모노폴리' 장르
· [한국경제] 가상화폐에 베팅한 중소 게임사, '코인 드림' 멀어지나
[겜툰] [게임 만평] 정부 발표에 ‘지옥’ 맛본 암호화폐, 게임주도 영향이
· [더게임스] 다운로드 필요없는 간편성 큰 무기
· [뉴스핌] 게임업계, 유연근무제 등 근무환경개선에 집중 투자
· [더게임스] 中 모바일 시장 15조…미국 두배 급성장
 게임정책
이미지   [인벤] [취재] 제작부터 마케팅까지! 한콘진, 게임 지원사업에 538억 원 집행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은 올해 추진하는 지원사업의 세부 내용과 사업개선 방향을 소개하는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하고, 제작 분야별로 1년간 집행될 구체적인 예산안을 공개했다.2018년 한콘진이 집행하는 전체 사업 예산은 3,154억 원으로 책정됐...
· [매일경제] 확률형 아이템의 사행성 논란, 세계적 흐름은?
· [디지털타임스] 불법게임 홍보 창구로 전락한 유튜브·구글 블로그
· [아시아투데이] ‘전남글로벌게임센터 비즈매칭 데이’ 개최... 전남 VR 게임기업 글로벌 마케팅 지원 일환
 사설/칼럼
[서울경제] [사설] 단일게임 매출1조시대, 규제 풀어야 지속가능하다 [서울경제] 국산 게임이 속속 ‘매출 1조 시대’를 열고 있다. 금융투자 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의 모바일게임 ‘리니지M’이 누적매출 1조원을 달성했다. 지난해 4·4분기 매출이 3,700억원선으로 3·4분기까지의 매출(6,320억원)을 더하면 누적매출이 1조원을 넘어선 것이다. 지난해...
· [아이뉴스24] [문영수]달라진 한국콘텐츠진흥원을 기대한다
· [ IT조선] [게임돋보기] 구글 더 사악해지지 말자
 인물포커스
이미지   [아주경제] 넥슨·넷마블·엔씨 '3N' 무술년 체질개선 시동...이정헌·백영훈·... 왼쪽부터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 내정자, 백영훈 넷마블 일본법인 대표, 김택헌 엔씨소프트 최고퍼블리싱책임자 [사진=각사]국내 대표 게임사인 3N(넥슨·넷마블·엔씨)이 2018년 새해를 맞아 대대적인 조직개편을 단행한다. 특히 역량을 갖춘 임원진 교체를...
· [EBN] [인터뷰] 박성빈 선데이토즈 PD '국민게임 애니팡 장수비결은...'
· [디스이즈게임닷컴] “블레이드2, 액션의 또 다른 시작점이자 기준”
· [스포츠조선] 열혈강호M '실사 캐릭터로 원작의 액션성 구현했다'
 플랫폼
[조선일보] 시들해진 VR… 게임 시장선 죽지 않아! 헤드셋 무겁고 착용 번거롭지만 마니아층에겐 꾸준히 인기국내 업계도 콘텐츠 개발 경쟁삼성전자 "기어VR"로 우리에게 친숙한 가상현실(VR) 기기는 쉽게 대중화되지 못하고 있다. 초창기 게임·교육·의학·국방·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에 VR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했으나, 실험적인 시도를 제외하면...
· [게임플] 'RE' 일색 닌텐도 스위치 열기에 찬물 - 게임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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