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anuary 02 2018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1-02 조회수 1030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426 | 02 January 2018 게임비즈 [한국경제] [2018 게임리포트(上)]키워드는 'M·S·G'…中 수출·韓 규제도 주목 블소·세나·리니지2 모바일 MMORPG로 귀환게임株 랠리 계속될까…카카오게임즈 상장중국 등 글로벌 공략 본격화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제공2018년 게임 업계의 관전 포인트는 "M·S·G"로 요약된다.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게임주(St... [전자신문] [2018 신년기획] 게임·콘텐츠 산업전망 [뉴스핌] [2018 게임] 글로벌 정조준, 게임한류 '탈아시아' 원년 · [포모스] [2018전망]모바일 게임사, '대작'과 '글로벌'로 간다 [포모스] GLOBAL 키워드로 풀어 본 게임업계 1부 [포모스] GLOBAL 키워드로 풀어 본 게임업계 2부 · [더게임스] 넷마블, 코스피 상장 게임 대장주 '우뚝' [게임포커스] 넷마블, 해외 시장서 위상 높인 게임 브랜드로 선정 · [아주경제] '모바일 MMORPG 새 판 짠다'... 게임빌, '로열블러드·탈리온' 쌍두마차로 승부 · [연합뉴스] 엔씨, 새해 '유연근무제' 도입…게임업계 업무문화 바뀔까(종합) · [ IT조선] 위메이드, 中 샹라오시 ‘빅데이터 산업 프로젝트’ 계약식 참가 · [비즈니스워치] 엠게임, 내년부터 가상화폐 사업 본격화 : 경제일반 : 경제 : 뉴스 : 비즈니스워치 · [디지털타임스] 게임업계 '해외진출·신기술·IP로 성장페달' · [스포츠조선] 2018년 e스포츠, 새로운 시험대 오른다 · [디지털타임스] '성장동력으로'… 게임사, e스포츠사업 확대 [EBN] 전 세계 e스포츠 열풍…한국도 산업 발전 '박차' · [겜툰] 2017년 게임 업계 사회 공헌 10대 뉴스 · [디스이즈게임닷컴] 게임빌-컴투스, 신입사원들과 사랑의 연탄 나누기 봉사활동 진행 · [현대경제신문] 게임업계, 유저참여형 이색 이벤트 ‘유행’“다양한 콘텐츠와 접목시켜 함께 게임 즐... · [인벤] [이슈점검] '게임 과몰입 = 질병?' WHO의 질병목록 등재가 위험한 이유 · [겜툰] [게임 만평] 전 세계 달군 ‘블록체인’, 게임 분야는 어떻게 적용될까 게임정책 [에너지경제] [2018 이렇게 바뀐다] 웹보드게임 ‘규제 완화’ 여부 2월 판가름 ▲웹보드게임 규제안이 내년 3월 일몰을 앞두고 있다. (사진=게임소개 캡처)[에너지경제신문 류세나 기자] 정부가 올해 3월 일몰을 앞두고 있는 고스톱·포커류 등 이른 바 웹보드게임에 대한 규제 지속 여부를 내달 중 결정한다.업계에서는 규제 완화에 대한... [이데일리] “웹보드 게임 중복규제 없애야…게임산업 성장 걸림돌” · [디지털타임스] 셧다운제부터 결제한도까지… '게임 성장 막는 규제 틀 깨버려야' · [쿠키뉴스] [정부 규제의 늪-게임] ‘또 하나의 한류’ 게임 산업이 쓴 굴레 · [KINEWS] 애플 확률형 아이템 공개 의무화...국내 모바일 게임 미칠 영향은? · [더게임스] 예정된 한콘진 인사…조직 장악 제대로 될까 사설/칼럼 [전자신문] [2018 신년기획] 2018년 한국게임을 좌우할 다섯가지 테마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중앙대 교수)2018년 한국 게임시장은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특징을 나타낼 것으로 전망된다.첫째, PC온라인게임 재조명이다. 지난 몇 년 동안 PC온라인 게임은 모바일게임 유행에 눌려 마치 "구닥다리 제품" 같은 취급을 받았다.... · [ IT조선] [게임돋보기] 무술년 게임 시장 IP 홀더 움직임에 주목 · [파이낸셜뉴스] [기자수첩] 韓, e스포츠 프리미어리그 되려면 · [더게임스] [신년사] 다시 그때를 향해 시작하자 인물포커스 [매일경제]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 “상반기 IP 제휴게임 10종 이상…올해 실적 개선” “열화뇌정, 첫날 매출 150만위안 돌파…1월 최전기, 1분기 신작 또 있다”위메이드가 올해 ‘미르의전설2’ 지식재산권(IP) 사업의 본격화로 인해 실적 개선을 꾀한다. 지난달 중국 안드로이드 마켓에 출시된 ‘열화뇌정’이 당일 오후 9시까지 매출 15... · [에너지경제] 2018년 '황금 개'의 해…게임업계 '개띠 리더'들이 뛴다 · [매일경제] [Weekend Interview] 보드게임 `부루마불` 만든 이상배 씨앗사 대표 플랫폼 [게임메카] [연말기획] 다시 막 오른 '콘솔' 삼국시대 게임백서에 따르면 2016년 국내 콘솔 시장은 전년보다 58.1% 성장했다. 콘솔 시장 성장 주역은 PS4다. ‘대 한국어화 시대’라고 불릴 정도로 수많은 인기작을 한국어화 발매했고, PS VR, PS4 Pro와 같은 신형 하드웨어도 발 빠르게 선보였... · [아주경제] 현실보다 커진 VR산업…‘미디어 혁명’은 시작됐다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