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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December 26 2017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2-26 조회수 9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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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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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422 | 26 December 2017
 
 게임비즈
이미지   [스포츠서울] [2017년 결산-게임] 키워드로 본 2017년 게임업계 [스포츠서울 김진욱기자] 전 사회적으로 큰 변화가 있었던 2017년 대한민국이었다. 그만큼 게임업계도 2017년 많은 일이 있었다.과연 2017년 대한민국 게임산업을 가로지르는 키워드를 통해 2017년 게임업계를 되돌아본다.
[디스이즈게임닷컴] 포켓몬GO부터 소녀전선까지, 검색어로 보는 2017년 게임 이슈
· [인벤] [[연말특집#8]] 올해는 무슨 일이? 2017년을 뜨겁게 달궜던 e스포츠 핫이슈
· [메트로신문] 게임 대목 연말연시, 이벤트 즐기는 법은?
[연합뉴스] '깜짝 선물' 줄줄이…게임업계 연말연시 이벤트 풍성
· [매일경제] '성형수술 덕 좀 봤죠'…K게임에 미국이 반했다
· [EBN] 넥슨, 최강 라인업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 박차
· [현대경제신문] 블루홀, 제2의 배그 찾기...유망 게임사 인수'개발사 연합 계속 확대할 예정'
· [게임포커스] 와이제이엠게임즈 민용재 대표, '2017 제14회 대한민국 신성장 경영대상' 수상
· [게임플] [결산] 전문 개발사로 탈바꿈 선언한 네시삼십삼분 - 게임플
· [한국경제] 시간이 말해준다…소리없이 강한 '역주행' 게임들
· [조선비즈] 대형 게임사 '대박'에 가려진 중견사…내년 대작 해외 공략 승부수
· [이데일리] 네이버, 인스턴트 게임 서비스 '5분게임' 런칭
[전자신문] 게임 한판 5분…모비게임, 네이버와 '인스턴트게임' 선봬
· [디지털데일리] 게임업계에 불어닥친 한파…중소업체에겐 추운 크리스마스
[ IT조선] 한파 몰아치는 게임 업계...신작 좌초에 구조조정까지
· [한국일보] “프로게임 아카데미 설립”…e스포츠에 눈 돌리는 축구 구단
· [브릿지경제] 연말연시, 게임업계 사회공헌 활발
· [이뉴스투데이] '스마일게이트 '유별난' 사회공헌, 창업자 성공의 길 열 것'
· [디스이즈게임닷컴] 넥슨, 직원들과 깜짝 기부행사 진행, 기발한 방식의 연말 이벤트
· [더게임스] 한빛, 사회 취약 계층에 '오잉글리시' 무상지원
· [스포츠서울]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오버워치' 대리게임 어떤 처분 내리나?
· [스포츠서울] WHO '게임 장애' 국제 질병분류에 추가...게임 장애 질병으로 인정
 게임정책
이미지   [디지털타임스] [알아봅시다] 온라인 게임 셧다운제 실효성 논란 규제후 게임 인식만 안 좋아져 … "청소년 수면권 확보" 의문"폐지 vs 유지" 수년째 대립 팽팽"청소년 수면권 침해"주장서 출발시민단체 제안 촉구속 입법 활발업계 "그린캠페인" 자정활동 대응"모바일게임탓 이용시간 안 줄어"시행 6년째 실효성 논란만 ...
· [아이뉴스24] [팩트체크]돈 주고 산 게임 아이템, 내것일까 아닐까
· [디스이즈게임닷컴] [카드뉴스] 청불 게임이 청소년 이용가로 내려오는 이유는?
 사설/칼럼
이미지   [디지털타임스] [기고] 중국 `짝퉁 게임`… 분명한 문제의식 필요 최승우 한국게임산업협회 정책국장최승우 한국게임산업협회 정책국장우리나라 게임을 베낀 중국 "짝퉁" 게임들이 올 들어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다.국내 게임을 그대로 베끼는 중국 업체들의 행태는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 게임산업 내 저작권 침해 판단이 쉽지 않...
· [더게임스] [사설] 게임시장의 양극화 현상, 이대로 보고만 있을 것인가
 인물포커스
이미지   [파이낸셜뉴스] 스마일게이트 '내년부터 스타트업 직접 투자' 서상봉 오렌지팜 센터장"4년간 직접 운영했던 오렌지팜 보육 스타트업 대상 사업 아이디어만 있는 완전 초기단계에 투자키로" 서상봉 오렌지팜 센터장이 지난 22일 서울 서초구 오렌지팜 서초센터에서 인터뷰를 하고 있다. 국내 대표 게임회사 스마일게이...
· [한국경제] '가정용 VR게임 시장도 잡아야죠'
 플랫폼
이미지   [매일경제] 애플, 게임아이템 확률 고지 의무화…앱스토어 가이드라인 변경 애플이 ‘확률형 아이템’ 상품의 확률 고지를 의무화하는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22일 관련업계 및 외신 등에 따르면 애플은 최근 ‘앱스토어 검수 가이드라인’을 수정해 ‘전리품 상자(loot boxes, 확률형 아이템)’ 등 확률형 아이템을 판매할 경우 ...
[게임메카] 애플, 앱스토어 입점 게임 랜덤박스 직접 규제한다
· [이데일리] [혁신성장동력]⑧가상증강현실, 내년에 760억 지원
[게임메카] VR e스포츠 흥할까? 국내 첫 공식대회로 본 ‘명과 암’
· [아시아경제] '닌텐도 스위치' 韓 소비자 차별…불편겪는 한국 이용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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