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December 20 2017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2-20 조회수 1166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419 | 20 December 2017
 
 게임비즈
이미지   [파이낸셜뉴스] [게임결산] 모바일게임 국내 게임시장 주도… 온라인게임 영향력 여전 엔씨소프트 "리니지M" 출시 초반 일매출 130억 기록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월매출 2000억원 넘어모바일게임 시장 규모 4조8800억원 전년比 12.7% 증가블루홀 "배틀그라운드" 동접자 300만명 넘어 역대 최고中 제재 해결, 북미.유럽 시장...
[프라임경제] [2018 게임업계 결산] 모바일게임 강세 속 PC온라인게임도 두각
[파이낸셜뉴스] [게임결산] 美·유럽 등 게임 본고장 공략
· [아주경제] [무술년, 韓 게임이 이끈다<중>] 빗장풀린 36조 中 시장...글로벌 영토 확장 분수령
· [아이뉴스24] 신·구 IP 조화, 올해 리니지·배틀그라운드 떴다
· [게임플] [결산] '리니지' 브랜드 파워를 실감한 2017 게임 산업 - 게임플
[머니투데이] 韓 '대박' 친 '리니지M', 글로벌 공략 본격 나섰다
· [ZDNet Korea] 넷마블 성장 이끈 '레볼루션'...장기 흥행 '파란불'
· [게임플] [결산] 반격의 신호탄 날린 넥슨, 내년 행보는? - 게임플
· [부산일보] 위메이드, 中서 '미르의 전설2' IP활용 게임 잇따라 출시...중국 매출 박차
· [아시아경제] 엔씨소프트, 북미·유럽 시장 맞춤 게임으로 승부
· [현대경제신문] 국내 게임업계, 비디오게임 시장 ‘눈독’국내 비중 낮지만 해외 영향력 커…블루홀·...
· [머니투데이방송] [박민영의 300] 게임 전성시대.. 수출 효자
· [뉴시스] 올해 콘텐츠산업 매출 110조…한한령에도 수출 7조
[더게임스] 올해 게임산업 매출 12조원 달성 예측
· [매일경제] 한중 관계 개선에 커지는 판호 기대감…주목되는 게임주는?
· [스포츠조선] '청소년버전 출시' 온라인게임, 제2의 전성기 노린다
· [뉴스1] [단독]게임머니도 비트코인으로 충전…미투온, 도입추진
[게임포커스] 미투온 국내 3대 비트코인 거래소와 제휴 소식에 상승세, 비트코인-소셜카지노 시너지 기대감
· [스포츠경향] WCG 출항·‘배틀그라운드’ 진격…e스포츠시장 요동
· [파이낸셜뉴스] [게임결산] 게임관전 인기 급증… e스포츠, 新수익모델 급부상
· [시사오늘] 게임업계, 크리스마스 맞이에 ‘분주’
· [게임동아] 게임사들 연말연시 따뜻한 봉사 활동 이어간다
· [게임포커스] 넥슨, 2017년 '넥슨포럼' 창작물 150여점 모은 전시보고회 '틔움' 연다
· [머니투데이] 넥슨,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5억여원 기부
· [디스이즈게임닷컴] 네오위즈홀딩스, 임직원 참여 자원활동 ‘2017 오색오감’ 종료
· [게임메카] 카카오게임즈, 2017년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 [ZDNet Korea] 컴투스, 유기견 보호소 봉사활동 실시
· [인벤] [뉴스] 텐센트, '게임 신용평가 시스템' 도입... 게임 자산이 점수에 영향
 게임정책
이미지   [아시아투데이] ‘게임사 먹튀 방지법’ 발의... 실효성 의문 1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국민의당 이동섭 국회의원이 지난 11일 "게임산업진흥법" 일부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게임사가 게임 서비스를 종료할 경우 해당 게임 이용자들에게 사전 공지해 이용자들의 권익을 보호하는 취지다.이동섭 의원은 "최근 게임...
· [게임동아] 게임베끼기가 판치는 이유..저작권 무용지물로 '사실상 불법 사각지대'
· [게임동아] KMGA, 中 판호 발급 기관 주관 비즈니스 대회 참여
· [디스이즈게임닷컴] 게이미피케이션 교수, 게임개발자협회장, 크리에이터가 한자리에 모인 까닭은?
· [전자신문] 2017 한중 e스포츠 국가대항전, 중국 창저우에서 개최
· [포모스] 韓中 문화산업 분야 교류 재개 위한 현지 지원 본격 추진
 인물포커스
이미지   [인벤] [인터뷰] 넥슨 아메리카 이정수 대표, '개성 있는 게임을 콘솔, PC에 선보일 것' 넥슨 아메리카는 2005년 설립된 넥슨 북미 법인이다. 넥슨이 세계 최초로 고안해 낸 ‘온라인게임 부분유료화 모델(Free to Play, F2P)’을 북미 시장에 선보이며 온라인게임 분야의 개척자로 주목받았다."메이플 스토리"의 성공으로 비디오게임 ...
· [디스이즈게임닷컴] [2회 게임문화포럼] 김상균 교수, “이제 게임으로 아이들을 배우게 하세요.”
 플랫폼
이미지   [디지털타임스] [토종기업 역차별] 구글, 돈은 한국서 벌고 세금은 싱가포르에… 토종기업만 발못 잡는"역차별"(1) 구글 앱 장터 매출 3조 … 세금 어디로[디지털타임스 진현진 기자]글로벌 플랫폼 시대가 열리면서 국가 간 경계는 없어지고 기업 간 총성 없는 전쟁은 계속되고 있다. 하지만 국내에서 해외 사업자는 각종 규제에서 제외돼...
· [게임메카] AR·VR·MR 육성한다, SVS '글로벌 VR 스타트업' 참가사 모집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디스이즈게임닷컴] 부산정보산업진흥원, '2017 보드게임 페스티벌' 성황리 폐막 [자료제공: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전년대비 참관객 9.4% 증가한 17,253명 참관 기록- 가족 단위 참관객 참여 열기 후끈, 인디 보드게임에도 눈길지난 12월 16일(토), 17일(일) 부산 벡스코에서 양일간 개최된 ‘2017 보드게임 페스티벌’이...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