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December 19 2017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2-19 조회수 1204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418 | 19 December 2017 게임비즈 [아주경제] [무술년, 韓 게임이 이끈다<상>] 유명 IP 활용 모바일 게임 전...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M."2017년 한국 게임시장은 국내 대형 게임사들을 중심의 유명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매출의 성장에 힘입어 11조원에 육박했다. 2018년에도 대작 PC 온라인 게임들의 IP를 통한 업계의 신작 경쟁은 더... [아주경제] [무술년, 韓 게임이 이끈다] 2018년 국내 게임 시장 12조원 규모...제2... · [한국경제] 새 역사 쓴 게입 업계, 올해도 최대 실적 예고…내년 준비는? [더게임스] 내년 신작게임 질적·양적으로 크게 두각 [게임플] 내년 PC게임 쏟아진다···과거 영광 되찾을까? - 게임플 · [디지털타임스] '게임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 … 사회공헌사업 키우는 게임 `빅3` · [현대경제신문] 게임업계, 연말연시 사회공헌 '훈훈'“나눔의 즐거움으로 모두가 따듯한 연말맞이” · [디지털데일리] ‘친한(親韓)’ 대만 게임시장, 리니지M까지 1위 석권 눈앞 · [매일경제] ‘배틀그라운드’ 콘솔에서도 ‘흥행’…이틀만에 100만 판매 · [뉴스핌] '반짝 게임사 아니다'...펄어비스·블루홀, 후속작 '총력' · [ZDNet Korea] 와이디온라인, 가상화폐 NO...'코빗 운영 대행 종료' · [디스이즈게임닷컴] 넥슨, 피규어 장인 김상현 작가 초청 '네코랩’ 진행 · [게임메카] 중·고등학생 모여라, '스타: 리마스터' 대회 열린다 · [겜툰] [게임 만평] 게임을 넘어 스포츠로, 국제 e스포츠 대회 ‘WCG’ 5년 만에 부활 · [ZDNet Korea] 캐주얼게임으로 틈새 공략 나서는 게임사 · [게임포커스] 파티게임즈 강세, 비트코인 열풍 속 관계사 아이템매니아 통한 가상화폐 거래소 진출 기대감 · [KINEWS] 중국 경제사절단 포함된 게임업계 수장 '文정부 게임정책 기대' · [주간무역] 중국의 '돈 전술'에 위기 몰린 한국 게임산업 [한국경제] 中 모바일게임 성공방정식…'韓 대박 IP 잡아라' · [게임플] 미국 망중립성 폐지···게임 산업에 미칠 영향은? - 게임플 · [게임플] ‘영화 같은 게임’의 영화화, 원작의 명성 이어갈까 - 게임플 · [뉴스웨이] [게임업체 집중분석/선데이토즈]①애니팡 신화넘어 퍼즐게임 명가 노린다 게임정책 [전자신문] '건전성' 확보한 웹보드, '중복제제' 일손실한도 이탈폭은 커져 내년 3월 규제 일몰을 앞둔 국내 웹보드 게임 시장이 건전성을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규제 후 연간 수천억원 손실을 입은 업계는 더딘 매출 회복세를 기록 중이다.18일 본지가 NHN엔터테인먼트, 네오위즈 등 국내 웹보드 업체의 2018년 실적을 집계... · [게임포커스] 한국콘텐츠진흥원-한국게임개발자협회 '한국국제게임컨퍼런스 2017' 종료 [프라임경제] 한콘진 '2017 한국국제게임컨퍼런스' 성료 · [인벤] [뉴스] 무박 3일 동안 펼쳐지는 인디 게임 축제! '대한민국 게임잼' 성료 [venturesquare] 48시간…인디 게임 탄생의 순간 사설/칼럼 [더게임스] [데스크칼럼] 수출효자로 부상한 모바일게임 우리나라는 10여년 전에 ‘온라인게임 종주국’이란 이름을 들으며 세계 게임인들의 부러움과 질시를 한 몸에 받았다. 종주국이란 말은 무엇을 뜻하는가. 말 그대로 그 산업을 만들어내고 이를 활짝 꽃피웠다는 것을 의미한다.국산 온라인게임이 일본과 중국 등 ... · [디지털타임스] [기고] 잘 키운 토종게임 IP … e스포츠 미래 경쟁력 · [게임동아] [칼럼] 전자 게임의 역사 30여년, 게이머의 층이 갈라지고 있다. · [아이뉴스24] [박준영]'게임 먹튀 금지법' 과태료 높여야 · [참세상] 확률형 아이템, 확률형 인생 인물포커스 [스포츠조선] 액토즈 구오 하이빈 대표, '앞으로도 새로운 분야에 계속 도전하겠다' ◇액토즈소프트 구오 하이빈 대표"새로운 사업에 계속 도전하겠다."액토즈소프트, 그리고 관계사인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는 올해 새로운 시도로 업계에 주목을 받았다. e스포츠 브랜드이자 사업 플랫폼인 WEGL을 출범시키고, 지난달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 · [디스이즈게임닷컴] 넥슨이 꽤나 지극정성으로, 진지하게 동인 행사를 여는 이유 · [디지털타임스] '게임 사운드, 가상현실에 공기를 불어넣는 역할' · [뉴스웨이] [게임업체 집중분석/선데이토즈]②이정웅 대표, 모바일 퍼즐게임 ‘대부’ 플랫폼 [머니투데이] YJM게임즈 'SVS, 경기콘텐츠진흥원과 VR·AR산업 육성 MOU' [머니투데이 이원광 기자] [YJM게임즈 자회사 SVS,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전략적 제휴…"경기도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등에 적극 협조"]와이제이엠게임즈 자회사 "서울VR스타트업"(SVS)은 지난 15일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경기도의 VR(가상현실)·AR... [디스이즈게임닷컴] 서울VR스타트업,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경기도 VR/AR산업을 위한 MOU 체결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