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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November 22 2017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1-22 조회수 11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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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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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399 | 22 November 2017
 
 지스타
이미지   [게임포커스] [지스타 17]사고 없이 끝난 사상 최대 '지스타 2017', 운영 노하우 빛났다 국내 최대 규모 게임 축제 "지스타 2017"이 지난 19일 그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올해 지스타는 35개국 676개사 2,857부스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됐으며, 22만 5천 여 명이 행사장을 찾아 최대 관람객 수를 갱신했다. 이는 작년보다...
· [스포츠조선] 지스타 2017, 관객 사로잡은 '최고의 부스'는?
· [디스이즈게임닷컴] [TIG스토리] 신입 기자들의 지스타 2017 체험기
 게임비즈
이미지   [국민일보] 게임 산업, 수출·부가가치 창출 효자로 GO∼ 국내 최대 게임 축제 지스타가 19일 막을 내렸다. 올해 매출 4조원대로 사상 최대 실적을 바라보는 국내 ‘빅2’ 게임업체 넥슨·넷마블게임즈를 포함한 국내외 주요 게임업체가 축제장의 실질적 주인공이었다. LG전자와 네이버 등 전자·플랫폼 업체도 게임시...
· [포모스] 지스타 열기 잇는다...신작 게임 출시 및 테스트 '러시'
[ IT조선] '의견 수렴해 게임 완성도 높여'...지스타 끝났지만 더 바쁜 게임업계
· [뉴스1] 판로 막힌 中 대신 美…'게임한류' 탈출구 찾았다
· [조선비즈] 그림의 떡' 35조원 中 게임시장 다시 열리나…레볼루션·배틀그라운드 판호 기대감
· [CNB뉴스] [뉴스텔링] 엔씨소프트·넥슨·넷마블…‘빅3’ 승승장구 숨은 비결
· [EBN] 모바일 MMORPG 대작이 몰려온다…'3N' 경쟁 후끈
· [세계일보] [창의·혁신 현장을 가다] 모바일 올인에 ‘레볼루션’ 대박… 글로벌 게임사로 폭풍 성장
· [뉴스웨이] [게임업체 집중분석/NHN엔터테인먼트]게임·非게임 쌍두마차…종합IT사로 변신
· [게임포커스] 카카오게임즈의 빠른 행보, '앙스타' '프린세스 커넥트'는 시작이다
· [디스이즈게임닷컴] 배틀그라운드, 카카오 서비스 이후 PC방 점유율 30% 임박
[KINEWS] 4천만명 시청한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대회...어려운 FPS중계 새 장 열었다
· [인벤] [WEGL 결산] 지금까지와는 달랐다! 새로운 e스포츠 패러다임의 시작
[겜툰] [게임 만평] 액토즈 WEGL, ‘e스포테인먼트’ 신대륙 개척
· [파이낸셜뉴스] 엔씨소프트, '리니지M' 내달 11일 대만 공략 나선다
· [디지털타임스] 넥슨, AI전담조직 `인텔리전스랩스` 출범
· [디스이즈게임닷컴] 법원, 액토즈의 '미르의 전설2' 저작권 공유지분 추가 가압류 인용 결정
· [디지털데일리] 룽투코리아, 中조이파이게임 인수 추진...약 600억원 규모 추산
· [ZDNet Korea] 구글-애플 점령할 모바일 게임 신작은?
· [게임메카] 온라인·모바일에서, 패키지로 번진 게임 속 과금 논란 뜨겁다
· [게임샷] [단독] 블리자드, 국내 오프라인 상설 스토어 오픈한다
· [ZDNet Korea] 넥슨, ‘오버히트’ 홍보모델 ‘거스 히딩크’ 선정
· [게임플] 英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수상에 한국 2개 선정 - 게임플
· [아이뉴스24] '데스티니 차일드' 日 잡나…'레볼루션' 사전예약자 육박
· [디스이즈게임닷컴] 블루스카이게임즈, 2017 대한민국 게임대상 스타트업 기업상 수상
· [게임샷] [단독] 도를 넘은 중국, 사이어 아레나, 드래곤볼 IP 무단 사용
 게임정책
이미지   [머니투데이] '게임 강제 셧다운 없애자'…김병관, 청소년보호법 개정안 발의 [머니투데이 이건희 기자] [[the300][www.새법안.hot]김병관 민주당 의원, 심야시간 인터넷게임 금지 규정 삭제 법안 발의]심야시간대 청소년의 인터넷게임 이용시간을 제한하는 규정을 없애는 청소년보호법 개정안이 발의됐다.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
[디스이즈게임닷컴] ‘불합리, 실효성 없는 법안!’ 김병관 의원, 셧다운제 폐지 발의
[ZDNet Korea] '셧다운제 폐지' 게임업계 숙원 풀리나
· [게임샷] 셧다운제 입법영향평가 정책토론회 24일 개최
[인벤] [뉴스] '청소년게임이용시간 제한제도 입법영향평가 정책토론회' 24일 개최
· [게임포커스] 문체부-한콘진, 게임 신시장 개척을 위한 제3회 신흥시장 오픈포럼 개최
· [포모스] '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 작품 접수 진행
· [연합뉴스] '뇌물의혹' 전병헌 17시간 마라톤조사…검찰, 구속영장 검토
· [뉴스1] 전남글로벌게임센터, 비즈니스 간담회 진행…중화권 진출 ‘박차’
 사설/칼럼
이미지   [전자신문] [기자수첩]올해 지스타가 잘 된 이유 김시소 기자지스타가 오랫만에 칭찬을 들었다. 온라인·모바일게임 전시가 균형을 이뤘다. 만족도가 높았다.표면을 벗겨보면 지스타 흥행 이유는 두 가지로 압축된다. 배틀그라운드와 넥슨이다.올해 한국게임사에 남을만한 흥행을 기록한 배틀그라운드는 지스타 일등 ...
· [쿠키뉴스] [기자수첩] 지스타에도 몰려온 게임산업 양극화
 인물포커스
이미지   [전자신문] 신임 게임학회장 위정현 교수 '전문가 집단으로 위상 높일 것' 위정현 중앙대 교수위정현 중앙대 경영학부 교수가 내년 1월 한국게임학회장에 취임한다. 위 교수는 지스타 2017 기간 열린 학회 총회에서 신임 학회장에 선출됐다.위 교수는 정부, 산업, 세계 게임업계와 교류를 넓히는 것을 목표로 제시했다. 전문가 그룹...
· [뉴스핌] 김범수 카카오 의장 “AI로 돌아온 모바일 ‘황제’”
· [이데일리] [ECF2017]“게임 ‘헤비유저’보다 ‘라이트유저’가 더 중요한 이유?”
· [디지털데일리] 컴투스의 야심, 모바일게임 ‘첫 문화축제’ 목표
· [비즈니스워치] [비즈人워치]'韓게임이 글로벌 주도한다' : 경제일반 : 경제 : 뉴스 : 비즈니스워치
· [인벤] [인터뷰] 다운로드, 튜토리얼이 없다? '페이스북 메신저 게임'에 대하여 묻다
 플랫폼
이미지   [동아일보] 돌아온 ‘가정용 게임기’… 모바일 바람 뚫고 흥행 [동아일보]MS ‘엑스박스 원엑스’ 출시 이어 닌텐도 ‘스위치’ 12월 선보여사전예약, 수분만에 매진사태닌텐도 ‘스위치’1980, 1990년대 인기였던 가정용 게임기(콘솔)가 추억의 뽀얀 먼지를 털어내고 게임시장에서 다시 흥행몰이에 나선다. 해외 시장...
· [조선일보] 닌텐도 안 죽었다…콘솔 게임기 '스위치'로 V자 부활
· [아시아경제] [IT칼럼]가상현실(VR) 산업의 발전을 위한 과제
· [더게임스] 중국, 아케이드 중심으로 VR 급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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