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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November 21 2017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1-21 조회수 10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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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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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398 | 21 November 2017
 
 지스타
이미지   [디스이즈게임닷컴] [지스타 17] 지스타 2017, 4일간 22만 5천명 방문하며 대... [한국게임산업협회 제공]- 온라인/모바일 신작, e스포츠 전시 콘텐츠 각광- 전시 4일 간 추정 관람객 22만 명 초과 달성, 유료 바이어 2,006명으로 전년 대비 5.4% ↑- 트위치, 한국어-영어 방송 및 현장 이벤트 호평- 컨퍼런스, 투자마켓,...
[스포츠경향] 쏟아진 볼거리에 더 쏟아진 발길…지스타 역대 최고 흥행
[겜툰] ‘게임 문화 콘텐츠 축제’로 거듭난 지스타 2017 폐막
· [머니투데이방송] [심층리포트]①'당신만의 게임을 완성하라'…'지스타2017' 뜯어보기
[더팩트] [지스타 2017] '2·3·4'…숫자로 풀어본 게임 축제 이모저모
· [머니투데이방송] [심층리포트]②지스타2017 주인공은 'IP와 e스포츠'
[데일리게임] [이슈] 올해 지스타 주인공은 'e스포츠' 보는 재미 호평
[아시아투데이] 실험작 대거 출현한 지스타...e스포츠 문법 새로 쓰이나
· [인벤] [영상] 흥행폭발! 발 디딜 틈 없던 지스타 3일차 현장의 모습은?
· [아시아투데이] 막내린 지스타 2017, 부스별 현장 다각도 중계하는 스트리밍 돋보였다
· [디스이즈게임닷컴] [지스타 17] 4천만 동시 시청! 블루홀, 배틀그라운드 아시아 인비테이셔널 성료
· [ZDNet Korea] 게임쇼 지스타 출품 신작, 언제 즐길 수 있나
· [파이낸셜뉴스] 부산 게임, 지스타서 중국 진출 발판 닦았다
· [아시아투데이] 대전 게임산업, ‘지스타서 각광’ 게임시장 본격 진출 가시화
 게임비즈
이미지   [게임동아] 지스타는 끝났지만, 연말 게임 시장은 이제 시작!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 국내 최대의 게임쇼 지스타 2017이 22만 5392명(4일차 17시 추정 치)이 넘는 관람객을 모으며 성공적으로 종료됐다. 숨이 가쁘게 달려온 게임 업계의 한해 농사를 마무리 짓는 의미도 가진 지스타...
· [뉴스핌] '모바일게임 산업, 내년 8.6조…32% 성장'
· [매일경제] [Hot-Line] '넷마블게임즈, 리니지2 레볼루션 북미·유럽 출시 초기 결과 ...
[비즈니스워치] 넷마블 빗장 풀렸다…최정호 엔투대표 '290억' 현금화 : 경제일반 : 경제 : ...
· [ZDNet Korea] 배틀그라운드, 국내 서비스 첫 주말 이용자 반응은?
· [게임메카] 엔씨, 'MXM' 북미 출시 5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결정
[파이낸셜투데이] 엔씨소프트, 북미·유럽 사업 빨간불?…“안정적 매출 필요”
· [디스이즈게임닷컴] 넥슨, 12월 9일 ‘다크어벤저 3 길드 챔피언십’ 개최
· [게임포커스] 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대규모 고객 초청 행사 '검은사막 FESTA' 입장권 판매
· [OSEN] [고용준의 e스포츠 엿보기] LOL 전용경기장 탄생, 'e스포츠 백년지계' 열었다
· [ZDNet Korea] '2018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일정 계획 공개
· [스포츠서울] 케스파컵 18일부터 각종목별 진행...'클래시로얄' 'LoL' '카트라이더' 단기...
· [이코노미스트] 구글의 고난도 절세법 꼬리 잡으려면…
 게임정책
이미지   [게임포커스] '강제적 셧다운제' 폐지 되나? 김병관 의원 등 '청소년 보호법 일... 강제적 셧다운제 폐지를 위한 법안이 드디어 발의됐다. 이번 법안을 통해 게임업계가 줄곧 주장해 온 강제적 셧다운제가 폐지될 지 관심을 모은다.더불어민주당 김병관 의원 등 국회의원 12인은 금일(20일) 강제적 셧다운제 폐지를 골자로 한 청소년 보호법 ...
[경향신문] “실효성 없이 부작용만”···강제적 셧다운제 폐지 법안 발의
· [서울신문] 세계 1위 게임 외국서 먼저 출시 왜?… 해외 서버는 규제 없어
· [이뉴스투데이] 전병헌-여명숙 '논란' 향방은?...e스포츠업계-규제완화 논의에 영향 '지대'
[서울신문] 檢, e스포츠협 사적운영 여부 집중 추궁
· [전자신문] 게임위, '인디·아마추어 게임 활성화의 길, 게임 톡(Talk) 소다(Soda)서 찾자'
· [더게임스] 위정현 교수, 게임학회 9대 회장 선출
 사설/칼럼
[뉴스핌] [기자수첩] '지스타' 흥행... 23만명이 '유해물'에 열광? [ 뉴스핌=성상우 기자 ] 지스타가 누적 방문객 22만5392명이라는 역대최고 성적을 내고 막을 내렸다. 현장에서는 "배틀그라운드" 등 인기 게임 체험을 위한 수십미터의 대기 행렬을 확인할 수 있었다.주최측은 "최근 1년새 퀄리티가 높아진 게임들이 한꺼번에 나오면서 지스타에서 즐길 거...
· [게임메카] [기자수첩] 게임, 하는 사람만큼 '보는' 사람이 는다
· [디지털타임스] [기고] 인터넷 개인방송과 결합 … e스포츠, 소통으로 발전
 인물포커스
이미지   [아시아경제] [게임 라이벌 출사표]넥슨 '모바일, 다양성으로 승부' 노정환 넥슨 모바일사업본부장 "내년엔 국내보다 해외 성과 기대"노정환 넥슨 모바일 사업본부장[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핵심은 다양성이다. 모바일 게임 트렌드와 맞지 않는 부분이 있다 해도 "다양성"만은 포기할 수 없다."지난주 부산에서 개최된 지스타...
· [아시아경제] [게임 라이벌 출사표]넷마블 '권역별 MMORPG로 글로벌 공략'
· [파이낸셜뉴스] [인터뷰] 전명수 아이덴티티엔터테인먼트 부사장 '다양한 게임·스토리로 e스포츠 도...
· [인벤] [인터뷰] 월드 파이널 앞둔 서머너즈 워, '유저 모두 즐기는 축제가 되길'
· [스포츠월드] 박지훈 엔젤게임즈 대표 “독자 출품하길 정말 잘했어요”
· [디지털타임스] [게임짓는 사람들] '만화가와 비슷 … 세계시장 누비는 캐릭터 만들터'
· [ZDNet Korea] 게임회사의, 게임을 위한 클라우드
 플랫폼
이미지   [게임메카] [멀미왕] MS가 만든 가상현실 세계, 윈도우 MR 첫 체험 ※ [멀미왕]은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전문가 ‘멀미왕’이 아직은 생소하게만 느껴지는 VR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쉽고 친절하게 전하는 연재 코너입니다. 이제껏 수백여 VR 콘텐츠를 직접 체험하고, 이에 대한 영상 리뷰를 진행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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