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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November 20 2017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1-20 조회수 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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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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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397 | 20 November 2017
 
 지스타
이미지   [ IT조선] [지스타2017] 게임쇼 성공적으로 폐막...역대 최다 관람객 22만명 훌쩍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전시회 "지스타 2017"이 업계 및 관람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한 지스타 2017은 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 간...
[매일경제] [지스타 2017] 나흘간 관람객 22만명…`PC 대작·모바일 신작` 수능 우려 `불식`
[이데일리] [지스타2017]관람객 역대 최대..재확인한 '韓게임콘텐츠의 힘'
[헤럴드경제] 지스타2017 폐막...올해 지스타 이모저모
· [머니S] [르포] 역대 최대 규모 '지스타 2017' 키워드는 S·I·N
· [연합뉴스] 23만명 찾은 '지스타' 폐막…VR 퇴조, e스포츠 떴다(종합)
[뉴스1] [지스타] e스포츠 관심 '쑥'…1조 시장으로 커지나
[게임동아] [지스타2017] 올해 게임쇼를 관통하는 2가지 'e스포츠와 모바일 최적화'
· [게임포커스] [지스타 17]지스타 역대급 흥행 주역, '배틀그라운드' 차세대 e스포츠 종목 가...
[게임포커스] [지스타 17] 흥행 성공한 'WEGL', 새로운 e스포츠의 가능성 제시할까?
[디스이즈게임닷컴] [지스타 17] WEGL과 배그가 불러온 지스타 내 e스포츠 바람
· [쿠키뉴스] [르포] ‘지스타 2017’, 온전한 ‘게이머들의 축제’ 되다
· [매일경제] [지스타 2017] ‘수능연기’ 우려에도 첫날 관람객 6.9%↑ “늘었다”
· [아시아경제] [지스타]둘째날도 밤샘 대기…PC 신작 체험 행렬 인산인해
· [조선비즈] [금주의 게임세상] PC게임 귀환·e스포츠·모바일 대작…키워드로 보는 지스타
[아이뉴스24] [지스타]주춤했던 PC 온라인 게임, 지스타 주역 부상
[뉴스핌] [지스타 2017] 모바일에서 PC로 게임팬 이동하다
· [게임메카] 2017년 지스타가 달라졌다 ① 관람객 관점
[게임메카] 2017년 지스타가 달라졌다 ② 게임업체 관점
[게임메카] 2017년 지스타가 달라졌다 ③ 주최 측 관점
· [인벤] [뉴스] 지스타 참가한 부산 게임사... 마상소프트 등 10억 원 이상 규모 계약 체결
[국제신문] 바이어·유저 몰린 부산 게임업체 부스
· [게임동아] [지스타2017] 관람객들 시선 사로잡은 VR 게임, 비중은 줄었지만 여전한 존재감
· [디스이즈게임닷컴] [지스타 17] 시연과 더불어 보는 재미도! 스트리머 강조한 넥슨의 시도
· [게임동아] [지스타 2017] 넷마블, 게임 맞춤형 이벤트로 게임 알리기 나서
· [EBN] [지스타 2017] '바쁘다 바뻐' 쉴새 없이 관람객 맞는 BTB관
· [디스이즈게임닷컴] [지스타 17] 남녀노소가 함께한 문화 축제의 현장, 지스타 인디 부스 풍경
· [게임메카] 역대 지스타 찾은 정치인들, 어떤 말 했나?
 게임비즈
이미지   [인벤] [뉴스] '게임을 통해 치료한다' 게임 놀이 치료, 접근법과 효과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 2017’의 3일 차에는 "2017 게임학회 및 임상게임놀이학회 추계학술대회"가 개최되었다. 이번 학회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게임이 게이머에게 미치는 영향과 그 기능에 대하여 다양한 주제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합뉴스] 치매·장애·재활 치료에 적용…의료 기능성 게임에 주목
· [매일경제] 게임 3인방, 영업이익률 삼성전자 제쳤다
· [뉴스토마토] ‘판호' 발급 기대감에 게임주 고공행진
· [연합뉴스] 바이오·게임업계 창업 주주 연이어 상장 '대박'
· [전자신문] 불모지 '유럽·북미' 달라졌다…'한국게임 대환영'
· [게임메카] MS와 EA, 2020년에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선보인다
· [TV조선] 피파온라인3 '600억 가치' 증발…'내 아이템 물어내!'
· [인벤] [취재] 차이나랩 김두일 대표 '한국 모바일 게임 트렌드, 중국을 통해 보라'
· [연합뉴스] '남녀노소 두루 즐겨요'…터키 韓문화원 첫 게임행사 '북적'
 게임정책
이미지   [게임플] 한국게임산업협회·대만컴퓨터협회 MOU 체결 - 게임플 강신철 한국게임산업협회장과 제시 우 대만 신베이시컴퓨터협회장[게임플 이민철 기자] 한국게임산업협회와 대만 신베이시컴퓨터협회가 상호협력 협약식을 갖고 MOU를 체결했다.1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 현장에서 한국게임산업협회 강신철 회장과 제시 우 ...
[포모스] [지스타]한국게임산업협회, 대만컴퓨터협회와 교류 MOU 체결
[데일리게임] [지스타17] 게임산업협회, 대만 신베이협회와 MOU 체결
· [연합뉴스] 검찰, '롯데뇌물 의혹' 전병헌 20일 피의자로 전격 소환(종합)
[디지털타임스] e스포츠협회, 검찰 수사로 e스포츠 행사 차질 현실화
· [인벤] [취재] 현행 웹보드게임 규제, '목적성 불명, 실효성 없다'
[베타게임] “강제적 규제가 역효과 불러올 수 있어”… 웹보드게임 세미나서 발제
· [연합뉴스] [스타트업 규제 논란] ② '원칙적 허용' 네거티브 정책 전환해야
· [TV조선] 게임 아이템 '사행성 우려'…1조 원 시장에 규제는 없어
· [디스이즈게임닷컴] 2017년 첫 KeSPA Cup, 11월 18일 토 개막
 사설/칼럼
이미지   [더게임스] [사설] 지스타는 유저와 소통하는 통로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가 16일 부산 벡스코 전시장에서 3박4일간의 일정으로 막을 올렸다. 올해는 일찌감치 참가 신청이 몰리면서 지난해 규모를 넘어섰다. 특히 B2C관은 1655부스를 넘어서는 등 신청이 조기 마감됐고 B2B관도 1103 부스에 달했다...
· [강원도민일보] 평창동계올림픽의 새로운 지평 ‘e스포츠’
· [디지털타임스] [DT광장] 모바일게임 약관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인물포커스
이미지   [포모스] [지스타]이장주 소장 '확률형 아이템 문제, 고차원적인 고민 필요' "게임은 사회적 발전을 위한 아이들의 생필품적 요소였고, 지금은 중장년들의 사치품이 됐다. 확률형 아이템 문제는 확률을 공개하냐 마느냐의 문제를 넘어서 심리적, 사회적, 기술적으로 봐야한다"이장주 이락 디지털문화연구소 소장은 "지스타2017"가 개최되...
· [게임포커스] [지스타 17]넥슨 김용대 본부장 '천애명월도 OBT, 내년 2월 전에 시작'
· [베타게임] [인터뷰] '테라M, 다양한 콘텐츠로 유저에게 인정받을 것'
· [게임포커스] [지스타 17]액토즈 서재원 본부장 'WEGL, 이 세상에 없던 e스포츠 리그가 될 것'
· [ZDNet Korea] [지스타] 블루홀 '에어 남다른 재미 위해 지상을 없앴다'
· [인벤] [인터뷰]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리듬게임 팬들을 위한 마스터피스로 만들겠습니다'
· [인벤] [인터뷰] '5대 5 모드, 완전히 새로운 베인글로리' 윤태원 글로벌 퍼블리싱 총괄
 플랫폼
[아주경제] [미래 신산업을 키워라 ②AR·VR] '포켓몬 고' 열풍이 보여준 ... #지난해 여름 강원도 속초에는 "포켓몬"을 잡겠다고 전국에서 사람들이 몰려들었다. "포켓몬 고" 게임은 당시 국내 출시가 안 된 상태였으나, 속초에서는 이 게임이 작동된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너도나도 속초로 향한 것이다. 이후 올해 1월 포켓몬 고가 정식 서비스로 출시되자 전국의 수많은 ...
· [더게임스] VR 단기성과 매달려 ' 날림사업' 남발
· [게임플] 스팀, 새 통화 정책 혼란 야기 - 게임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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