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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October 19 2017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0-19 조회수 1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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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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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375 | 19 October 2017
 
 게임비즈
이미지   [한국일보] 배틀그라운드 한국서비스 발표 D-7 관전포인트는 올 하반기 최대 관심사! 카카오게임즈의 "배틀그라운드 국내 서비스 전략 발표회"가 1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사실 카카오게임즈와 <배틀그라운드>의 결합은 기존 유저들에게 많은 우려를 안겼습니다. 아무래도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게임의 이미지가 ...
· [게임포커스] 카카오게임과 네이버웹툰, 모바일게임 공동 사업 제휴 협약 체결
[서울경제] ‘IT 공룡’ 적과의 동침··· 카톡에서 네이버웹툰 ‘외모지상주의’ 게임한다
· [뉴스1] 라인, 모바일게임 개발자회사 2곳 설립…'프렌즈 IP 키운다'
· [뉴스웨이] 엔씨 ‘리니지M’의 이유있는 고공행진
· [주간한국] 넥슨, PC·모바일 신작 러시…장기흥행 '발판' 깔았다
· [ZDNetKorea] 모바일 게임 기대작, 국경 허물고 '진격'
· [뉴데일리] 게임업계, 자사 IP 기반 '멀티 플랫폼' 영역 확장 잰걸음
· [매일경제] `새내기주` 펄어비스, 공모가 논란 딛고 주가 고공행진
· [포모스] 컴투스, '브라질 게임쇼 2017' 참가...서머너즈 워 부스 마련
· [베타게임] 검은사막, 남미에서 돌풍 일으키는 한류 온라인 게임
· [디지털데일리] 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 국가대항전’ 상금 12억원 돌파
· [게임포커스] 웹젠 '뮤[MU)' 글로벌 패션브랜드 '토키도키'와 캐릭터 제휴
· [매일경제] 블리자드, 올해도 대학생 15명 본사 초청…발대식도 가져
· [게임샷] 라이엇 게임즈, 롤드컵 결승전 단체관람 이벤트 진행
· [아주경제] 한빛소프트, 제3회 역사탐험대AR 게임대회 22일 개최
· [게임샷] 네오위즈온스튜디오, 서강대학교 평생교육원과 산학협력 MOU 체결
· [데일리게임] [이슈] '현질' 유도하는 게임 매칭 시스템, 美서 특허 등록
· [머니투데이] EU 개인정보보호 초강력 규제 임박…국내기업들 '긴장'
· [코트라] Arena of Valor를 통해 본 중국 게임시장의 성장세
· [게임포커스] [창간기획]가깝고도 먼 일본, '컬쳐라이제이션'의 의미를 되짚어보다
· [헤럴드경제] [인디게임시장 생태 보고]신성장 동력 잃어버린 인디 '돌파구는…'
· [디스이즈게임닷컴] 밥게임즈, 넵튠과 케이큐브벤처스 등으로부터 40억 원 투자 유치
 게임정책
[ZDNetKorea] 정치권, 게임진흥 한목소리...문체부 중소게임 지원 빈약 게임 진흥 정책 부재, 한콘진 수장 ‘공석’…대안 마련 절실(지디넷코리아=남혁우 기자)새 정부가 출범과 함께 정치권에서 게임산업 진흥을 강조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지난달 20일게임 인식 개선과 게임산업 진흥을 위한 게임포럼이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회의...
[게임플] 온라인 게임 월 결제 한도 규제의 과거와 현재 - 게임플
· [전자신문] 전체이용가 게임도 나이 확인…나경원 '규제 풀어야'
· [연합뉴스] 곽상도 '불법게임물 신고 3년간 1만1676건…불법사설서버 탓'
· [시민일보] 황보승희 부산시의원, 게임산업 진흥에 관한 조례안 발의
· [게임메카] 포켓몬이 우상숭배? 세계의 기상천외한 게임규제
· [인벤] [뉴스] 게임 개발 노하우 공유의 장, '2017 한국게임개발자서밋' 개최
· [NSP통신] 안양시, 게임 개발자 위한 가을맞이 게임잼 개최
 사설/칼럼
이미지   [더게임스] [기자25시] 게임의 선정성 어떻게 봐야 하나 최근 X.D 글로벌 네트워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소녀전선’이 게임물관리위원회로부터 청소년 이용 불가 등급 재분류를 받았다. 게임 내 삽입된 캐릭터 일러스트에 대한 노출 및 선정성 등이 문제였다.문제가 된 일러스트는 기본에는 등장하지 않지만 게임 ...
· [매일경제] 심시티 안의 젠트리피케이션...게임의 프레이밍을 되짚어보다
 인물포커스
이미지   [게임포커스] [창간기획]'韓 게임 불모지' 일본 1위는 어떻게 이루어졌나? 넷마... 일본 게임시장은 흔히 갈라파고스로 불린다. 글로벌 시장과는 다른 일본만의 독특한 게임문화가 있고 또 시장이 독특한 만큼 외부 게임이 일본시장에서 성공하기 어렵다는 뜻이다.이런 어려운 일본 시장이지만 가능성을 보고 꾸준히 도전하는 국내 게임사들이 있다....
· [게임포커스] [창간기획]글로벌 No.1 '서비오스'와 합작법인 설립, 원이멀스 민용재 대표의 VR 비전
· [게임동아] 유나의 옷장, '직접 옷도 그려 올리고, 커뮤니티도 즐기는 '놀이터' 됐으면'
· [쿠키뉴스] 최성호 비트 대표, e스포츠에 눈 돌린 이유는?
· [인벤] [스.친.소] '맥주와 게임, 그리고 스포츠는 항상 옳다' 도약을 준비하는 브라더게임즈
 플랫폼
이미지   [스포츠조선] 스팀(Stream)으로 글로벌 서비스 기반 만든 국내 게임들 스팀이 국내 게임들의 글로벌 서비스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다.스팀은 미국의 밸브(대표 게이브 뉴웰)가 운영 중인 온라인게임 유통 플랫폼으로 1억 명 이상의 이용자와 더불어 최고 동시접속자 수 1천 600만 명을 기록한 바 있다. 스팀으로 게임을 출시하...
 지스타
이미지   [서울파이낸스] 내실 다지고 ·외연 확장 나서는 '지스타 2017', 한 달 앞으로 ▲ 지스타 2017 포스터. (사진= 지스타조직위원회)[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게임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7(Game Show & Trade, All-Round)이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지난해 지스타가 가상현실(...
· [인벤] [뉴스] 첫 이미지 공개! 블루홀, 지스타2017에서 '프로젝트W'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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