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August 16 2017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8-16 조회수 1019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335 | 16 August 2017 게임비즈 [전자신문] [이슈분석]게임 '껍데기만 성장 중', 체력부실·시장포화·양극화 3중고 국내 게임업계가 실적 부진 늪에 빠진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게임 시장이 일부 대형업체, 대작 위주로 형성되면서 포화 상태에 도달했다. 해외 매출을 늘리지 않으면 "껍데기뿐인 성장"이 우려된다.15일 전자신문이 국내 게임 기업 상위 10개사(매출 기준... · [쿠키뉴스] ‘2조원 클럽’ 노리는 게임계 ‘빅3’, 장르·플랫폼 다각화 과제 · [브릿지경제] 카카오게임즈, 블루홀 '배틀그라운드' 국내 퍼블리싱 계약 체결 [인벤] [배틀그라운드] 왜 블루홀은 밥상을 차려놓고 카카오게임즈에게 숟가락을 줬을까 · [에너지경제] 결국 화해하는 카카오-NHN엔터…'프렌즈팝' 갈등 일단락 · [ZDNetKorea]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정식 출시...3050 잡나 · [게임메카] e스포츠 공중파로 송출된다, 아이덴티티와 SBS 맞손 [한국경제(한경)] SBS, 국내 첫 'e스포츠 오디션' 프로그램 만든다 · [전자신문] [이슈분석]블루홀·펄어비스, 한국게임 체력 보탠다 [이데일리] '검은사막' 펄어비스, 작년 매출 622억원..해외 75% 달해 · [글로벌이코노믹] [게임, 지금은 IP 시대①] 유명 IP게임, 못해도 중박은 친다 [글로벌이코노믹] [게임, 지금은 IP 시대②] IP공룡의 탄생… 사들이거나 발굴하거나 · [게임동아] 알짜 온라인 IP들, 모바일로 대거 출격 · [아이뉴스24] HTML5 게임 대중화 조짐…주요 IP 속속 진출 [게임플] HTML5 게임 성장세 뚜렷···웹게임 시장 재편되나 - 게임플 · [파이낸셜뉴스] 웹툰-게임-캐릭터 결합한 콘텐츠가 '돈' 된다 · [비즈니스포스트] 글로벌기업 e스포츠시장 각축전, 한국 종주국 위상 흔들 · [매일경제] 엠게임, 2Q 매출 77억5천만 기록…하반기 IP 다각화·재무건전성 강화 · [매일경제] 파티게임즈, 상반기 매출 전년 대비 43%↑ · [매일경제] 1조원 M&A발 `회계 손실` 만난 더블유게임즈 · [게임동아] 룽투코리아, 2분기 실적 악화...'열강 로열티 정상화 등으로 개선' · [브릿지경제]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팜', BIC 달군다…총 9개 기업 참가 · [이뉴스투데이] [新 기업문화](70) 스마일게이트 '임직원 위한 복리후생제도...휴식 균형·건강... · [연합뉴스] 뉴질랜드, '게임 왕국' 되나…가정 게임기 보유율 98% 게임정책 [이뉴스투데이] [단독] 면면 드러난 게임 제도개선 민·관협의체...지각 출범 후 실효 거둘까 [이뉴스투데이 서정근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PC 온라인게임 결제 한도 완화, 확률형 아이템 규제, 셧다운제 폐지 등 당면 현안을 논의하는 게임 제도개선 민·관협의체 구성을 완료하고 오는 17일 첫 회의를 시작한다.게임업계는 이 협의체 논의를 통해 성인 이용자의 PC 온라인게임 결제 한... [디지털타임스] 공정위·문체부, `결제한도 규제 개선` 엇박자 사설/칼럼 [뉴데일리] [취재수첩] 게임업계, 모바일 넘어 'PC-콘솔' 확대 나서야 모바일 게임에 집중된 국내 게임 업계에 콘솔을 포함한 플랫폼 다양화의 필요성이 요구된다.아직까지 국내 시장 위주의 모바일 기반 게임 이외에는 이렇다 할 만한 타이틀을 못 내놓고 있기 때문이다.E3, 게임스컴, 차이나조이, 동경게임쇼 등 해외 유명 게임... · [글로벌이코노믹] [현장에서/ 신진섭 기자]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오만 인물포커스 [매경이코노미] [CEO LOUNGE] ‘배틀그라운드’로 대박 낸 장병규 블루홀 의... 1조5050억원.비상장 게임 개발사 ‘블루홀’의 시가총액 추산치다. 발행 주식 수 약 700만주에 최근 장외주식 정보 사이트 38커뮤니케이션에 거래된 주당 가격 21만5000원을 곱한 금액이다. 상장 게임사와 비교하면 넷마블(11조940... · [게임메카] [인디言] 꽉찬 스토리 '쿨'한 VR게임, '오버턴' 스튜디오 HG · [인벤] [인터뷰] '개발자도 재밌어야 게임이죠', 킹스랜딩에서 온 안테PD 인터뷰 플랫폼 [아이뉴스24] 과기정통부, 동남아 'VR·AR 산업 유통거점' 지원 나선다 <아이뉴스24>[아이뉴스24 양태훈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가상·증강현실(VR·AR) 산업의 해외 유통거점 지원에 나선다.14일 과기정통부(장관 유영민)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VR·AR 산업과 관련해 국내 기업의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한 해외 유통거점 지원 사업에 나선다고 발표했다.... · [한국경제(한경)] VR 수요 1위는 '제품 가상체험' · [중부일보] 성남산업진흥재단, 성남 VR 커넥트 세미나 개최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