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une 07 2017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6-07 조회수 1401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286 | 07 June 2017 게임비즈 [글로벌이코노믹] 게임업계 발목 잡는 ‘청불 지뢰밭’… '레볼루션', '리니지M' 인...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용등급표시".[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최근 모바일 MMORPG게임을 중심으로 ‘청소년 이용 불가(청불)’ 판정 바람이 불고 있다. 게임 내 거래소가 청소년유해매체인 ‘아이템거래사이트’를 ‘모사(흉내)’했다는 것이 주된 이유다. ... · [디지털타임스] `리니지M` 사전 예약자 500만 돌파...모바일게임 역대 사상 최대 · [이데일리] '남궁훈 효과'..카카오게임즈, 1분기에 작년 영업익 벌었다 · [ZDNetKorea] 온라인 게임, 해외 진출로 제 2전성기 노린다 · [브릿지경제] 인공지능(AI), 게임에 ‘훈수’ 둔다 · [한국경제(한경)] '징역 5년' 게임법 개정안, 롤 헬퍼 판매상 '비상' · [전자신문] 넥슨, 지적 장애 청소년 축구단 '한마음FC'에 2000만 원 기부 · [데일리게임] [이슈] 넷마블게임아카데미 2기 발족, 차세대 게임 리더 키운다-데일리게임 · [ZDNetKorea] 여름 맞이 e스포츠 대회 대거 개막 · [글로벌이코노믹] e-스포츠 소프트파워↑… 인식은 여전히 '게임뇌 이론'에 갖혀 · [동아일보] 한국, ‘e스포츠 주도권’ 빼앗길 위기 · [머니투데이] IPO 나선 넷게임즈·펄어비스, 상장 後 '지속 성장' 가능할까? · [디지털타임스] [카드뉴스] `게임 과몰입 힐링센터`를 아시나요 ·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 베트남 게임산업…무한한 성장 잠재력 게임정책 [전자신문] [게임 특별좌담회]새 정부 게임정책 및 규제 방향은 한국 게임산업은 최근 2~3년 동안 급격한 변화를 맞았다. 온라인게임 시장과 제작이 급격히 줄고 모바일게임이 생태계 대부분을 차지했다. 중국게임 수입은 늘었고 중국으로 수출하는 한국게임은 줄었다. 온라인게임으로 성장했던 중견기업 중 일부는 업종 변화를... [전자신문] 게임규제 20년만에 완전 재설계... 여당, 국회 게임포럼 발족 · [게임메카] 셧다운제만이 아니다, 청소년보호법 속 게임 규제 · [이데일리] 미래부, 스마트 콘텐츠 강소기업 육성에 61억 지원 · [서울경제] 부산 지역 게임콘텐츠 기업, ASEAN시장 개척 나선다 사설/칼럼 [전자신문] [사설]게임산업이 얼마나 클수 있는지 중국을 보라 게임산업 규제를 갈아엎는 "객토" 작업이 시작된다. 10년 동토기를 넘어 다시 성장 싹을 틔울 토양변화를 가져올지 주목된다.우선 여당이 적극 나서 부처별로 난립한 규제 조항을 선별한다. 아예 없앨 것은 없애고, 남기더라도 최소화하는 선으로 전면 재설계... · [매경이코노미] [취재수첩] 지식재산권 재탕에 맛 들인 게임업계 · [게임메카] [기자수첩] 난립하는 VR 행사, 과도기일까 거품일까 · [인벤] [기고칼럼] 모바일게임 변천사 (2) - GVM부터 WIPI까지 피쳐폰 개발환경의 변화 인물포커스 [서울경제] '빅픽처' 그리는 방준혁 "부사장 5인방"에 힘 실어주고국내외 M&A기업 물색 몰두"출장 잦아 회사선 보기 힘들어"방준혁 넷마블게임즈 이사회 의장[서울경제] 최근 넷마블게임즈 직원들은 방준혁(사진) 이사회 의장을 회사에서 보기가 힘들다. 한 때 ‘방 대리’라 불릴 정도로 개별... · [한국경제(한경)] 클라이브 다우니 유니티 CMO '한국 게임 그래픽 세계 최고…개발자 해외진출 도울 것' · [게임동아] 김동효 티노게임즈 대표 ''마제스티아'는 파면 팔수록 재미가 솟는 마법같은 게임' · [루리웹] 신세계아이앤씨, '갓워즈' 이후에도 계속 도전할 것 · [메트로] [직업정보리셋] 전문가에게 듣는다(11) 임호교 LOL감독 '게임으로 세상을 바꿔보라' · [전자신문] 인터뷰/ 경기도콘텐츠진흥원 최윤식 센터장 플랫폼 [파이낸셜뉴스] VR는 체험형 놀이기구, AR는 모바일 게임으로 지난 5월25일부터 5월2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게임전시회 "플레이엑스포"에서 관람객들이 VR 어트랙션(체험형 탈 것)을 즐기고 있다.게임업계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꼽히는 신기술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의 활용공식이 자리를 잡아가고 ... · [머니투데이] 진짜현실 가린 가짜현실 [머니투데이] '포켓몬고'가 보여준 AR 안전수칙 필요성 게임전시회 동향 [인벤] [기획] 중국 최대 게임쇼 차이나조이, 그 15년의 역사 ■ "같이 걸어온 15년, 같이 누리는 범(泛)엔터테인먼트"중국 최대 규모의 게임 박람회인 차이나조이가 올해로 15주년을 맞이했다.차이나조이는 2004년 1월 북경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이후 매년 꾸준히 성장하여 현재는 전 세계적인 위상을 자랑하고 있다...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