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une 05 2017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6-05 조회수 1128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285 | 05 June 2017 게임비즈 [전자신문] '청불' 폭풍 맞은 게임업계 '시간 달라' 게임위 '긍정 검토' 게임업계가 게임물관리위원회에 등급 재분류 권고 게임 수정 시간을 달라고 요청했다. 게임위는 긍정 검토에 들어갔다.게임위는 지난달 "12세 이용가"로 운영되고 있는 넷마블게임즈 "리니지2레볼루션"을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으로 재분류했다. 월 말에는 1... [디지털타임스] 넷마블, 청불 논란 `리니지2 레볼루션` 거래소 이용 중지 결정 · [비즈니스포스트] 넷마블게임즈 주가 공모가 회복, 코스피200 편입 효과 [게임엔드] 게임주, 37조원 시대 열렸다 - 게임& · [디지털데일리] 게임업계 결전의 날 ‘6월 21일’ · [ZDNetKorea] 리니지M 같은 IP 기반 신작 '홍수'...10여종 출시 대기 · [서울파이낸스]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 대세가 된 'MMORPG' · [ZDNetKorea] 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스팀 출시 첫 주 30만 장 판매 · [ZDNetKorea] 컴투스, 제16회 대한민국소비문화대상 수상 · [일간스포츠] 5월 핫게임은 '펜타스톰'…챌린지서울상은 '레드브로즈' · [디지털타임스] 넥슨의 이어지는 새로운 시도…게임명가 명성 되찾나 · [베타게임] 넥슨 ‘네코제’, 새 프로그램 통해 유저 창작활동 적극 지원 · [전자신문] 유니티, 스포트라이트 팀 실설… 게임 개발사 지원 · [이데일리] 더블유게임즈, DDI 인수 마무리…4.5조 소셜카지노 시장 2위 등극 · [매일경제] 드래곤플라이 前직원 고용노동부에 근로감독신청… '크런치 모드' 때문 · [게임샷] 라티스, 동남아 시장 현지 법인 설립 확정 · [시사인] 게임산업 위기 초래한 사행성 마케팅 게임정책 [인벤] [취재] 게임위 '갑론을박 토론회' - '거래소 존재는 찬성, 현금...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여명숙)와 동부산대학교(총장 최환언)는 6월 2일, 부산에 위치한 게임물관리위원회 본관 대회의실에서 ‘좋은게임지킴이(GGG) 갑론을박 토론회’를 개최했다.이날 진행된 토론회의 주제는 최근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 쟁점으로 떠오른... · [디스이즈게임닷컴] 프리서버와 게임핵, 불법복제 꼼짝마! 21일부터 게임산업진흥법 개정안 시행 [인벤] [취재] 사설서버· 게임 핵 잡는다 '게임법 개정안' 6월 21일부터 시행 · [인벤] [취재] 경기도, '게임산업 육성 조례안' 입법 예고... 차기 정례회에서 심의 예정 [뉴스1] 김상돈 경기도의원, ‘게임산업 육성 조례’ 제정 추진 · [게임메카] 중국의 '강제' VS 한국의 '자율'... 확률형 아이템 규제 비교 · [일간투데이] 국내 모바일게임 해외 직접진출 지원 시작된다 사설/칼럼 [아이뉴스24] [문영수]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화 이끌 첫 단추 <아이뉴스24>[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다음 달부터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강화방안이 시행된다. 희귀 아이템을 얻을 확률이 1% 미만으로 낮고 구성품이 공개되지 않아 사행성과 과소비를 조장한다는 지적을 받았던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게임업계 차원의 자정 활동이 시행되는 것이다.다만 실효... · [중앙일보] [비즈 칼럼] 서드라이프 시대, 게임은 문화의 미래다 인물포커스 [매일경제] 나딕게임즈 이선주 대표 “올해 매출 100억 돌파…영업이익도 높아질 것” “지난해 매출은 실질적으로는 100억 원이 넘었는데 회계처리상 87억 원이었어요. 올해는 회계상으로도 100억 원이 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동안 상각해왔던 개발비도 8억 원 정도만 남아 있어서 이익도 높아질 거예요.”지난 2012년 1월 설립된 게임... · [디스이즈게임닷컴] 부산 VR 페스티벌, “국내 VR시장 성장 위한 토대 되기를” · [중앙일보] 가족과 함께 모바일 게임 … 스마트폰선 꿈도 못꿀 일 플랫폼 [인벤] [기자수첩] 'VR의 또 다른 가능성을 알리다' - 부산 VR페스티벌 후기 올해 들어서 VR에 대해서 가장 많이 듣는 이야기는, "VR의 원년"이라는 말이다. 2016년까지는 준비기간이었고, 이제 VR이 보급되고 콘텐츠들이 늘어나면서 본격적으로 시작된다는 말이다. 그런데 이 말, 예전에도 많이 들었다. 다름이 아니라 2016... · [디스이즈게임닷컴] 양질의 게임 콘텐츠, VR게임 시장 성장을 앞당긴다 [더게임스] 국내 VR시장 기기ㆍ콘텐츠 아직 미진 · [노컷뉴스] 애플 앱스토어 누적 매출액 80조원 육박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