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May 02 2017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5-02 조회수 1140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264 | 02 May 2017 게임비즈 [아시아경제] '게임=마약' 삐딱한 시선이 억울한 수출 효자 [게임산업 이대로 괜찮은가] 3. 눈엣가시 대접, 왜아동 ·청소년 보호 명목 아래 셧다운제 등 규제 허덕PC게임 종주국 타이틀 무색 …인식부터 변화해야[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게임을 바라보는 시각은 이중적이다. 자녀를 키우는 학부모들에게는 "눈엣가시... · [세계일보] [S 스토리] PC 밖 나온 'e 스포츠'… 글로벌 新산업 뜬다 · [더게임스] 글로벌 게임시장 개척위한 비장의 카드 · [게임샷] 2017 NDC, 1만 9천명 참관객 몰리며 성료 · [스포츠월드] 게임 지식 공유… NDC '북적북적' · [매일경제] 엔씨소프트, 넷마블 이어 국내 구글 점유율 2위 퍼블리셔 등극 · [ZDNetKorea] 스마일게이트, 대학생 창작 지원 프로그램 시작 · [게임샷] 라이엇게임즈. 이순신 충무공 탐험대 본격 시작 · [아이뉴스24] MMORPG로 맞붙는 '3N'…전운 감도는 게임가 · [포커스뉴스] 블루사이드, 화제작 '건그레이브 VR' 전세계 퍼블리싱 · [뉴데일리] 게임 업계, 5월 황금연휴 기간 이벤트 다양 · [매일경제] [5월 황금연휴] 게임 좋아하는 가족이라면 ‘한번 가볼까?’ · [스포츠조선] 글로벌 게임시장, 규모를 점프 시키다! · [ IT조선] [10년 뒤 미래] 게임 韓 대표 산업으로 우뚝...포털 우리의 삶 속으로 · [한국일보] 대형사만 배 부른 모바일 게임 시장의 그늘 · [게임메카] [창간특집] 게임업계 쏠림 ① 국내 시장 50% 이상이 빅 5에 · [디지털타임스] 혈세로 만든 `기능성 게임` 상당수 무용지물 · [시사위크] 스마트폰 게임중독, ‘학생보다 성인이 문제’ · [더게임스] 유통 업체 AR 게임 마케팅 속속 가세 · [전자신문] 독일, VR산업 2020년 1000만유로로 성장…게임이 견인 게임정책 [EconomicReview] “여성가족부 좀 말려줘요”...게임업계, 셧다운제 유지에 ‘한숨만’ ▲ 출처=여성가족부청소년 보호법에 따라 강제적 셧다운제가 2년 더 유지된다.여성가족부는 강제적 셧다운제의 적용 대상이 현재와 동일하게 2017년 5월20일부터 2019년 5월19일까지 적용된다는 행정예고를 지난 17일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강제적 셧다... · [게임메카] 셧다운제 폐지되나, 대선 후보 4인 '게임 규제 개선'에 한목소리 · [머니투데이] 대선후보 5명 중 4명 '디지털경제 육성 국가전략 필요' · [전자신문] [선택 2017]게임산업인·전문가, 문재인 대선 후보 지지선언 · [스포츠서울] 게임산업 종사자-전문가들 문재인 후보 지지 선언 배경은? · [eNewsToday] PC 온라인게임 구매한도 제한 완화두고 '민-관 갈등' 점화 · [게임포커스] 게임위, 2017년도 자체등급분류 게임물 모니터링단 출범 · [인벤] [뉴스] 게임위, 게임문화산업전문지 '게임WE' 4월호 발행 · [베타게임] KGMA-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중소 게임사' 지원 위해 양해각서 체결 · [게임포커스]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 '기업의 재무제표 바로 읽기' 강연회 개최 · [게임동아] 게임잼은 축제다! ‘제3회 에이큐브 게임잼’ 열정의 2박 3일이 시작되다 사설/칼럼 [더게임스] [사설] 여가부의 '셧다운제' 연장 유감 여성가족부가 밤 12시 이후 오전 6시까지 청소년들의 게임접속을 강제로 차단하는 "셧다운제"를 2019년까지 2년 더 연장키로 했다.여가부는 최근 고시를 통해 온라인게임은 종전과 마찬가지로 현행 체제를 그대로 유지하고 모바일게임과 콘솔게임은 2년간... · [데일리게임] [기자석] 모바일 시장, 장르 다변화가 필요해 · [인벤] [기자수첩] NDC가 보여준 '상생'의 가치 · [세계일보] [엄형준의엔터키] ‘게임은 나쁜 것’ 편견 거둘 때 · [디지털타임스] [발언대] 게임물 사행성, 이해와 해법 · [인벤] [칼럼] 게임 속에 들어 있는 평등의 가치 - 인종차별에 대하여 인물포커스 [아시아경제] 김병관 의원 '국내 서버 둔 게임만 규제…셧다운제 역효과 컸다' [게임산업, 이대로 괜찮은가] 4. 김병관 국회의원 인터뷰"두 부처 비슷한 규제, 우스운 일 …컨트롤 타워에서 조정해줘야"콘텐츠 수출액 중 최고지만 대접 못받는 현실 안타까워김병관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차기 정부에서는 부처... · [포모스] [e사람] 박준민 제페토 본부장 “유저 위한 e스포츠 만들어 나간다” 플랫폼 [아이뉴스24] '스팀을 아시나요' 게임 새 판로 개척해 성과 국내·외 게임 시장 경쟁이 격화되면서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는 업체들이 늘고 있다. 모두가 부분 유료화 모바일 게임에만 집중하는 사이 PC 게임 혹은 유료, 콘솔 게임에 눈을 돌리려는 게임사들이 하나둘 나타나고 있다. 기존 업체들이 도전하지 않은 분야에... · [이데일리] 상암 누리꿈 스퀘어에서 ‘세계 최초 혼합 현실 체험장’ 열린다 · [게임메카] VR·AR 전문가 26인 노하우 공유, 국제 개발자 포럼 5월 개막 게임전시회 동향 [스포츠경향] 함께 하는 즐거움~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 5~6일 상암서 개최 ‘가정의 달’ 5월의 대표적 가족 행사로 자리잡은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이 오는 5~6일 서울 상암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열린다.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특별시가 후원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하는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은 온 가족이 함께 게임과 ... · [아시아투데이] ‘서울 보드게임 페스타’ 5∼6일 세텍서 개최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