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April 10 2017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4-10 조회수 1393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249 | 10 April 2017
 
 게임비즈
이미지   [서울신문] 넷마블·4차 산업혁명發 훈풍… 웅크렸던 한국게임, 다시 날까 [서울신문]시가총액 13조원 기업의 등장, 단일 모바일게임 누적 매출 1조원 돌파, 중견 게임사들의 잇따른 기업공개(IPO) …. 국내 게임업계에 모처럼 훈풍이 불고 있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게임산업은 ‘20년 만의 최대 위기’라는 진단을 받았다. 성...
· [서울경제] 해외기관에 러브콜 넷마블, 공모규모 '넘버 2' 찍는다
· [게임샷] 네오플, 영업이익 업계 전체 1위 달성
· [매일경제] 엔씨 `리니지` vs 넷마블 `리니지`
· [파이낸셜뉴스] 모바일 게임 '강자'로 떠오른 엔씨
· [게임동아] '또 대박 터트릴까?' 위메이드, 엑스엘게임즈&하운드13에 장기 투자 단행
· [게임포커스] 스마일게이트 '슈퍼탱크대작전', 글로벌 다운로드 500만 돌파
· [전자신문] 엠게임-심포디, VR 어트랙션 콘텐츠 유통사업 업무협약 체결
· [서울경제] 제주 간 네오플 '지방보조금 덕에 성공 정착'
· [eNewsToday] 게임업계, 출시 전 사전 테스트·이벤트 돌입
· [데일리게임] [이슈] 게임업계, 엔터테인먼트 도전 열풍…이유는?
· [연합뉴스] [위클리 스마트] 게임용 PC처럼 '게임폰' 나올까?
· [아시아경제] 중국 모바일게임이 몰려온다
· [한국경제(한경)] [황대영의 물약인생] 중국의 이상한 판호 셈법
· [세계일보] [김현주의 일상 톡톡] '포켓몬 고'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 [중앙일보] [일본 닌텐도의 부활 방정식] 포켓몬 고 이어 ‘스위치’ 흥행 조짐
· [아시아경제] '게임유학' 떠날 날 온다…유타大, LOL장학금 신설
· [연합뉴스] 콘진원 게임대상 수상 중고생팀, 서울대 수업과제 표절 의혹
 게임정책
이미지   [전자신문] 온라인게임 결제한도 이용자가 직접 정한다…10년 강제규제 지나 '자율권' 시험대에 성인용 온라인게임 결제 한도가 5월부터 본인이 일정 범위 안에서 직접 설정하는 형태로 바뀐다. 최대 설정 한도도 현행 50만원에서 소폭 상향하는 안이 유력하다.9일 정부와 게임업계에 따르면 게임산업협회는 이달 내부 협의체와 외부 전문가 의견 수렴 과정...
· [스포츠조선] 한국게임산업협회 강신철 회장, 자율규제 정착 강조한 이유는?
· [포모스] KeSPA, 삼성전자와 공인 e스포츠 PC클럽 업무 협약
· [아시아경제] '경기게임영재캠프 참가자 모집합니다'
 사설/칼럼
이미지   [매일경제] [眞 블로그] 확률 공개, 개발사·이용자 자율적 합의 이뤄내야 얼마 전 게임을 하다가 낭패를 본 적이 있다. 평소 즐기던 모바일게임 이벤트 도중의 일이다. 이벤트 내용은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아이템을 강화해서 팔면 최신 아이템으로 교환해 준다는 것이었다. 교환 가능한 아이템 5종 가운데 하나를 무작위로 주는 식...
· [게임메카] [이구동성] 아직도 자율규제가 만병통치약이라 생각합니까?
· [매일경제] [眞 블로그] 게임 즐기는 방식의 ‘다름’을 인정하자
· [한국경제(한경)] [서동민 기자의 깨톡] 韓美日 게임업계에 부는 변화의 바람
· [더게임스] [사설] 정부 게임예산 제대로 쓰여야 한다
· [더게임스] 이젠 산업품격 고민…인식전환 시급
 인물포커스
[디지털데일리] [게임名人] “AI 시대에도 남는 건 게임” 그가 확신하는 이유는? 정상원 넥슨코리아 신규개발총괄 부사장가 게임명인(名人) 인터뷰를 시작합니다. 게임업계 최고경영진은 물론 특정 분야에서 널리 이름을 알렸거나 독보적 성과를 일군 인물 그리고 산업 전반에 대한 통찰력을 가진 여러 인사의 심도 깊은 얘기를 담아내고자 합니다. 첫 번째 게임명인은 넥슨의 정상원...
· [인벤] [인터뷰] 컴프매 LIVE 2017 '라이브 와 예측 콘텐츠로 야구 팬 시선 사로잡겠다!'
· [인벤] [월드오브워쉽] '재미있는 게임을 위해 쇄신하겠다' 워게이밍 APAC 총괄 대표 ...
· [ IT조선] [명장을 찾아서] 그의 머리속은 온통 게임 생각뿐 '김민규 넥스트플로어 대표'
· [매일경제] [뉴 프론티어] 비트망고, 북미 TOP3 게임사로 성장… 올 2000억 목표
· [매일경제] [썸타는 토요일] 내가 모바일 게임으로 키운 농작물이 집으로 배달됐다
 플랫폼
이미지   [파이낸셜뉴스] 생활 속 AR·VR, 새 먹거리로 '자리' 콰미 페레이라 임파서블닷컴 최고기술책임자(CTO)가 AR 플랫폼 "글림스"를 선보이고 있다.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이 일상 속으로 빠르게 파고들고 있다. 단순히 신기한 기술에서 시작한 AR.VR가 생활에 결합해 새로운 재미와 색다른 편리함을 ...
 지스타
[YTN] [부산]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협약식 개최 부산시는 서병수 부산시장과 한국게임산업협회 강신철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민국 게임산업 발전과 지스타의 글로벌 위상 제고 노력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아시아 최대 게임전시회인 지스타 주최기관인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지난 2월 15일 지스타 차기 개최지로 부산시를 최종 ...
· [뉴시스] 부산시-한국게임산업협회, ‘지스타 부산 개최’ 업무협약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