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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April 05 2017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4-05 조회수 1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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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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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246 | 05 April 2017
 
 게임비즈
이미지   [뉴스토마토] 글로벌 매출 1조 달성한 컴투스 '서머너즈 워'…산업적 가치는? [뉴스토마토 정문경 기자] 컴투스(078340)의 역할수행게임(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워)"가 단일 모바일게임으로는 최초로 누적 매출 1조원을 달성했다. 지난 2014년 4월 첫 서비스가 시작된 이후 약 3년의 기간 동안 ...
· [데일리게임] [이슈] 게임이 효자네, 1조 클럽 면면 살펴보니
· [스포츠동아] 인기 PC온라인게임, 모바일로 즐긴다
· [스포츠월드] 작품성·경쟁력 모두 장착한 게임빌 도약 준비 끝'
· [아이뉴스24] 카카오 게임 첫 개방 시험…해외진출 대안될까
· [게임포커스] 넥슨 게임 컨퍼런스 'NDC' 상세 일정 공개
· [EconomicReview] ‘모바일 FPS’에도 봄은 오는가?
· [ IT조선] 게임업계 25개 상장사 연봉킹...'엔씨소프트' 평균 연봉 6900만원
· [조선비즈] [인베스트조선] 게임업계 양극화 심화…'제2의 넷마블'은 없다
· [SBS CNBC] 모바일게임 '현질' 보편화…사행성 조장 논란
· [SBS CNBC] 사행성 조장하는 '불량게임', 책임은 '나 몰라라'?
· [중앙일보] '자살한 아빠보다 가난한 아빠 되려고'...게임업계 '아빠'들의 눈물
· [게임동아] '손에 손잡고~' VR게임 시장 도전자들, 협력 통해 VR 대중화 앞당긴다
· [ZDNetKorea] 배틀그라운드 내놓은 블루홀…"변신 놀랍네"
· [게임동아] 유니티 코리아, '유나이트 서울 2017 트레이닝 데이' 개최
· [게임동아] 플레이위드, 글로벌 파트너사 통해 북미, 동남아 시장 공략한다
· [이데일리] 미스터블루 ‘에오스’ 해외 퍼블리싱 계약…터키·중동 진출
· [더게임스] 텐센트, 중국서 모바일게임 매출 절반 차지
· [전자신문] [이슈분석]HTML5는 왜 게임에 어울릴까?
· [전자신문] [이슈분석]웹(HTML5)이 게임을 지배할 때
· [전자신문] [이슈분석]HTML5게임 생태계 구성은 글로벌행 급행열차
· [더게임스] 국내 첫 오케스트라 게임음악 연주회
· [디스이즈게임닷컴] '가짜 게임 퇴출 가능할까?' 밸브, 스팀 대대적인 변화 준비 중
· [이데일리] 인기게임 '스타크래프트'로 위장한 악성 파일 유포 발견
 게임정책
[데일리경제] VR등 게임 콘텐츠 제작에 96억원 지원..문체부 차세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 게임을 미래핵심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기위한 지원이 강화된다.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게임 산업의 신시장 창출을 위한 ‘2017년 게임 제작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이번 제작 지원 공모 사업은 ▲‘첨단 융·복합 게임 제작 지원...
· [게임샷] 한국e스포츠협회, 제 2회 ‘LoL 트라이아웃’ 참가신청 개시
 사설/칼럼
이미지   [게임메카] [기자수첩] 게임업계 향한 정치권 관심, 퍼포먼스인가 ▲ 지난 3일 국회에서 열린 불법게임물 근절을 위한 포럼 현장(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관련기사]김경진·도종환 의원 "다시쓰는 대한민국 게임 강국" 포럼 연다게임핵 잡을 방법은? 오는 4월 국회 포럼에서 찾아본다확률형 아이템도 안 되는데, 웹보드게...
· [게임포커스] 부쩍 늘어난 게임관련 토론회, 건설적인 '조언'일까 계획적인 '발언'일까
· [조이뉴스24] [문영수]한국형 게임의 종말
· [디지털데일리] [취재수첩] ‘보는 게임으로’ 모바일이 불러온 변화
· [더게임스] [기자25시] '인디게임'에 대한 정의
· [데일리게임] [기자석] 선관위 '정치 게임 OK', 게임업계 뛰어들 타이밍-데일리게임
 인물포커스
이미지   [게임샷] 한국 게임사에 족적을 남긴 게임인 지금은 게임산업이 어엿한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의 주축이 되었지만 불구 20년전에는 일부 매니아들의 전유물의 불과한 마이너산업이었죠. 그렇지만 게임산업은 지금 영화산업 수출의 100배 이상에 이르고 국내 청년 일자리 창출 산업 1위에 이를만큼 큰 성장을...
· [스포츠조선] 파이널판타지14, 상용화 이후 최고매출 '집에 가는법 잊었다'
· [매일경제] [뉴 프론티어] 퍼즐게임 ‘신성’ 스프링컴즈, 목표는 ‘라이트게임 플랫폼’
· [매일경제] [뉴 프론티어] 해외서 더 잘나가는 쿡앱스…페이스북에서 모바일로 `도전`
· [디스이즈게임닷컴] ‘리베르 벰버’의 라드게임즈, “수익보다는 유저의 즐거움이 먼저”
 플랫폼
이미지   [아주경제] 미래부-페이스북, VR·AR 협력으로 '윈윈효과' 노린다 최재유 미래부 제2차관이 4일 서울시 강남구 페이스북코리아 비즈니스 허브에서 열린 "디지털콘텐츠 R&D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 업무협력 조인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한준호 기자)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확대시키려는 ...
· [아시아경제] 페이스북, 韓 정부와 AR·VR 스타트업 함께 키운다
· [매일경제] '멀리 있어도 옆에서 대화하듯 채팅…VR시장 1000조 될 것'
· [전자신문] [신산업, 4차 산업혁명으로 활로 찾자] AR·VR '무궁무진한 활용성 주목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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