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March 13 2017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3-13 조회수 970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229 | 13 March 2017 게임비즈 [더게임스] 게임시장 규모 10조…지식산업의 寶庫 최근 청년들의 일자리 부족현상이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 대학을 졸업해도 취직을 못해 몇 년 동안 배회하는 일이 비일비재하게 벌어지고 있는 것이다.이 때문에 정부에서도 청년 일자리를 만들어주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성과는 많지 않았다. ... · [게임포커스] '사드배치' 中 한류 콘텐츠 보복? 국내 게임업계 미칠 파장은 · [뉴스1] 혐한 부추기는 中언론…中 이용자 80%, 韓 게임 안한다? · [데일리게임] [이슈] 게임, 폭력성과 무관계…연구결과 또 나왔다 · [서울경제] 넷마블, 글로벌 1등 모바일게임 기업 꿈꾼다 · [베타뉴스] 컴투스, 글로벌 성공모델 통해 성장세 늘린다 · [게임포커스] 넥슨 온라인게임 신작 '로브레이커즈' PAX EAST 2017 현장에서 신규 직업 공개 · [한국경제(한경)] '소울워커' 웹 애니메이션, 애니맥스 방영한다 · [게임포커스] 론칭 앞둔 신스타임즈 '태양', 'Google Play 이달의 게임'으로 뽑혀 · [게임메카] ‘히트’ 개발사 넷게임즈, 코스닥 예비상장심사 통과 · [아이뉴스24] '우리도 있다' 중견 게임사 다시 두각 · [MTN] '게입업계는 탄력근무제 실험 중'...일하는 문화 바꾸는 게임사들 · [게임샷] 되살아나는 모바일 시장…'긍정적 조짐들' · [데일리게임] [이슈] 게임업계, '장르 콜라보'로 틈새시장 공략-데일리게임 · [게임샷] 온라인게임 IP 업은 모바일게임 ‘활개’ · [현대경제신문] 게임업계, ‘화이트데이’ 마케팅 분주넥슨·네시삼십삼분·네오위즈 등 각 게임 특성 ... · [프라임경제] 게임사, 대표 게임 업데이트 통해 유저 흥미 유발 · [서울신문] “여전히 성장세” VR·AR 손잡은 ICT · [전자신문] 지란지교소프트, 증강현실게임 과몰입 방지 기술 개발 · [게임동아] 게이머들 '귀'까지 잡아라 게임사들 사운드로 '차별화' · [연합뉴스] [위클리 스마트] 롱런 노리는 포켓몬고…다음 업데이트는 · [헤럴드경제] [위기의 게임QA, 돌파구는… <下>]QA의 진실과 마주하고 진짜를 논할 시기 · [보안뉴스] 모바일 게임 ‘해킹, 카피캣’과의 전쟁 선포 게임정책 [매일경제] “규제 중심의 낡은 ‘게임법’ 바꿔야” 주장…산업현실 고려 필요 규제 중심의 낡은 ‘게임법’을 전면 개정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10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다시쓰는 대한민국 게임 강국 프로젝트: 흑역사 10년의 극복방안’ 세미나에 참석한 법무법인 태평양의 안길한 변호사는 “한국에서 혁신적인 게임이... · [전자신문] 다시쓰는 대한민국 게임강국 프로젝트 2차 포럼 개최 · [디지털데일리] 막내린 창조경제...‘게임’, 킬러 콘텐츠로 띄웠지만 성과는 없었다 · [인벤] [뉴스] '게임, 문화 컨텐츠로서 위상을 제고시킬 방법 필요하다' 김병관 의원 축사 · [전자신문] `모바일게임 표준약관` 나온다 사설/칼럼 [더게임스] [기자25시] 게임업계 폐쇄성 벗어나야 영화나 음악 등 문화산업 중에서도 게임계의 폐쇄성은 잘 알려져 있다. 비밀이 많고 대외활동에 잘 나서지 않는다는 이미지가 강하게 굳어져버린 것이다.이를 두고 일부에서는 "개발자의 특징"이라며 운둔생활을 합리화시키기도 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 [매일경제] [기자수첩] ‘게임선용군’이라는 말 사라져야 인물포커스 [디스이즈게임닷컴] 베타테스트를 앞둔 '로브레이커즈', 개발부터 알파이후 무엇을 했나? <로브레이커즈>를 개발하고 있는 "보스키 프로덕션". 알다시피 여기에 모인 개발자들은 나름 "한가닥 한다"고 평가를 받던 사람들이다. 그렇다고 그들이 뚝딱 도깨비 방망이를 휘둘러 게임을 하나 만들어 낼 수 있는 건 아니다.모든 게임이 그렇듯 기획과 알... · [게임메카] 길드워 세계 챔피언이 꿈꾸는 '로드오브다이스'의 미래 · [매일경제] 'VR 시장, 게임이 돌파구다“ 서울VR스타트업 이동원 센터장 · [인벤] [VR EXPO] 차이나랩 김두일 대표, 'VR의 대중화는 중국에서 시작된다' 플랫폼 [경향신문] 닌텐도 새 게임기 ‘스위치’ 내놓자마자 돌풍 ㆍ이달 초 일본·유럽·북미 출시…일주일 만에 100만대 판매 돌파ㆍ콘텐츠 미흡·기기 결함 등 넘어 1억대 팔린 ‘위’ 넘을지 주목지난 3일 출시된 닌텐도 스위치는 TV에 연결하면 가정용 게임기처럼 사용할 수 있고, 조이콘이라 불리는 양쪽의 컨트롤러를 ... 게임전시회 동향 [디스이즈게임닷컴] [포토뉴스] PAX EAST 2017, 현장의 모습은 어떨까? 지금 대부분의 사람들이 팍스라고 부르는 PAX 행사는 원래는 페니아케이드 엑스포라 불리는 유저 행사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웹코믹 페니 아케이드의 제작자인 제리홀킨스와 마이크 크로홀릭이 주최한 행사로, 2004년부터 시작했죠.PAX는 지금으로부...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iDEA.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