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March 09 2017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3-09 조회수 1148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227 | 09 March 2017
 
 게임비즈
[아이뉴스24] '中 판호 규제, 韓 게임업계 미치는 영향 작다'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중국의 판호(신규 허가) 규제가 국내 게임업계에 실질적으로 미치는 영향은 미미할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중국이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사드) 보복으로 한국산 게임에 대한 판호 발급을 금지했다는 소식에 전날 게임주는 일제히 하락했었다.이에 대해 8일 정호윤 유진투자증...
· [eNewsToday] '게임 한한령 발동됐는데'...대형 게임사 중국게임 수입 경쟁
· [게임동아] 한국 게임사들 '2016 글로벌 퍼블리셔' 상위권 진입
· [서울파이낸스] 게임 빅3, 모바일 게임 시장서 의미 있는 '수확'
· [디지털타임스] 드론.클라우드 등 신사업 확장 나선 게임사들...엔씨·NHN엔터·한빛
· [매일경제] 네오위즈게임즈, ‘네오위즈’로 사명 변경…기존 이사진 재선임
· [파이낸셜뉴스] 스마일게이트, KG모빌리언스 인증기능 얻고 게임 보안성 강화한다
· [더게임스] 다운로드 필요없는 모바일게임 뜬다
· [이데일리] 카카오, PC에서 안드로이드 게임 즐기는 '별플레이' 오픈
· [조선일보] '야근 중독' 넷마블, 이젠 해 지면 불 끈다
· [게임동아] 라이엇 게임즈, 유저와 함께하는 문화재지킴이 활동 진행
· [게임포커스] 표절논란 '로스트테일' 결국 서비스 종료, 넥스트무브 '中 개발사에 법적 대응 나설 것'
· [노컷뉴스] '맞고'밖에 없는 '폰게임' 시장, 괜히 그런 게 아니야
· [인벤] [뉴스] 에픽게임즈, VR EXPO에서 VR 게임 개발 노하우 공유
· [YTN] 'VR 게임', 신(新)한류 주역 기대
· [게임포커스] 서울VR스타트업, VR 전문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 제1기 데모데이 개최
· [한국경제(한경)] [창간 5주년] 모바일 폭발 불구 대만 온라인게임 '살아있네'
 게임정책
이미지   [전자신문] 게임 건전이용 청소년 증가, '부모 관심 낮을 수록 과몰입' 2012년 당시 곽영진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게임중독 상담현장 방문했다.건전하게 게임을 이용하는 청소년 비율이 높아졌다.한국콘텐츠진흥원은 8일 한국교육개발원과 함께 `2016 게임과몰입 종합 실태조사`를 발표했다.건전하게 게임을 이용하는 `게임선용군`은...
· [파이낸셜뉴스] “건전하게 게임 이용하는 청소년 비율 늘었다”
· [연합뉴스] '부모가 게임 자주하면 자녀도 게임에 빠질 가능성 크다'
· [내일신문] 중고생 10명중 4명 심야(자정~새벽 6시)에도 게임
· [디스이즈게임닷컴] 한콘진, 국내 게임사에 중동·아프리카 지역 비즈니스 기회 제공
· [게임샷] 'Bu:Star 챌린지 게임 공모전' 시상식 개최
· [경기일보] 4차 산업혁명 선두주자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도, 빅데이터·VR-AR 산업 메카를 꿈꾼다”
· [머니투데이] 경기 VR/AR 스타트업 5社, ‘South by South 2017’ 참가
 사설/칼럼
이미지   [전자신문] [기자수첩]사드가 한국게임에 던진 질문 김시소 기자`중국 3일부터 한국 게임 신규 판호 금지…사드 불똥` 기사를 쓰고 많은 질문을 받았다. “진짜인가요?”기자가 확인한 것은 △중국 파트너로부터 이런 통보를 받은 한국 게임사 △같은 이야기를 직원으로부터 보고 받은 중국 게임사 △실제로 3월 ...
· [더게임스] [데스크] 탈(脫) 중국을 서두르자
· [매일경제] 현실이자 한계로서의 중력, 이에 맞서는 게이머
 인물포커스
이미지   [데일리게임] [인터뷰] '요괴'는 익숙함을 가장한 낯선 RPG ◇ 플로피게임즈 남성민 이사(왼쪽)와 오태훈 대표.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RPG는 가장 대중적인 장르다. 수없이 쏟아지는 RPG들, 좀 더 높은 등급의 캐릭터와 아이템, 강화. 그로 인한 식상함. 이용자들의 눈높이도 굉장히 높아졌다. 적어도 국내 ...
· [인벤] [인터뷰] 한빛소프트의 '애증'담긴 도전, '헬게이트 VR'
· [게임메카] 회색도시의 수일배, 넥스트플로어에서 만든 콘솔게임 정체는
· [포모스] [인터뷰]킹스레이드, '입소문으로 매출 상위권...게임에 대한 믿음 있어 가능'
 지스타
이미지   [전자신문] '지스타, 4차산업혁명 선도하는 게임 위상 보여줄 터' 서태건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게임산업의 역할과 위상을 가감 없이 보여주는 지스타를 만들겠습니다.”서태건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지스타를 4차 게임 산업혁명의 현장으로 만들 시기가 왔다”면서 “올 해부터 `질적 변화 발전`에 초점을 맞춰 지스타를 준...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iDEA.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