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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K-GAMES] Game Newsletter - May 20 2025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5-05-20 조회수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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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tar Issue No.2244 | 20 May 2025
게임비즈
이미지   [파이낸셜뉴스] '부익부 빈익빈'...게임업계 R&D 투자도 양극화 [주원규 기자] 게임업계가 불황으로 연구개발(R&D)비용을 다소 줄이고 있는 가운데 1·4분기 호실적을 낸 게임사들은 연구개발비를 늘리거나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크래프톤의 2025년 1·4분기 R&D 비용은 1503억 5200만원으로 전년동기(1371억 500만원)...
· [연합뉴스] 넥슨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 내달 글로벌 알파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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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정책
[포인트데일리] [게임 맥락읽기] 게임산업 '될 때까지 하겠다'는 정치권… 업계는 '또 속냐' 냉소 [손지하 기자] "일이라는 게 하다가 마니까 안 되는 거지, 될 때까지 하면 안 되는 일은 없거든요." 다음달 3일 대선을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게임특별위원회가 개최한 간담회에서 조승래 의원이 한 말입니다. 과거 7~8년간 비슷한 정책 제안이 반복됐을 뿐 실현되지 않았다며 이번에는 "될 때까지" 정책을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여야...
· [이코노미스트] K게임-앱마켓 공존 해법은…‘2025 K게임 포럼’ 6월 4일 개최
사설칼럼
[디스이즈게임] "게임 개발, 비전문가의 시대가 오고 있다" [김재석 기자] 외신 '게임 디벨로퍼'의 브라이언트 프랜시스(Bryant Francis)는 16일 흥미로운 칼럼을 게재했다. '비디오게임의 탈전문화'(deprofessionalization of video games)라는 제목의 기사에는 팍스 이스트를 취재한 소감이 담겨있다. 그는 현장에서 한 마케팅 전문가 라이언 K. 리그니를 만났고, 기존의 "전문화된" 게임 개발 인력들이 업계를....
· [뉴스토마토] (헬스&사이언스)게임, 실패를 통해 배우는 학습의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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