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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K-GAMES] Game Newsletter - October 22 2024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10-22 조회수 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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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tar Issue No.2104 | 22 October 2024
 
게임비즈
이미지   [뉴스1] "글로벌 PC·콘솔 잡는다"…K-게임, '트리플A급' 신작으로 맞불 [김민석 기자 = 넥슨·카카오게임즈·크래프톤·펄어비스 등 국내 게임사가 대규모 자본과 인력을 투입한 '트리플A급'(블록버스터) 신작 게임 개발에 속속 나서면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트리플A급 게임은 일반적으로 2억 달러(약 2700억 원) 이상 투입한 게임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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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지털타임스] 비핵심 정리·게임 집중...카카오게임즈, 게임으로 성장 모멘텀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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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선비즈] [K-디지털치료제]② “한국 규제, 해외 진출에 도움… 독일 속도전도 주목해야”
게임정책
[전자신문] '게임 이용장애 실태조사' 한 걸음 뒤로... 질병코드 논란 숨고르기 [박정은 이준희 기자] 정부가 게임 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과 관련해 예정됐던 실태조사 연구용역을 연기할 가능성이 커졌다. 국무조정실은 당초 올해 하반기 실태조사를 시작할 계획이었으나 최근 내부 담당자 교체 등 기조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이에 따라 내달 추가 민관협의체 회의를 통해 쟁점 사안을 다시 논의한...
· [연합뉴스] "구글플레이 환불제한 시정권고 무응답…소비자보호책 강구해야"
· [데일리e스포츠] 김남근 의원 "구글-애플 독과점, 공정위 압박으로 막아야"
· [아주경제] 'K-게임 동남아 공략'…콘진원, 태국게임쇼 2024 한국공동관 운영
· [전자신문] 8년간 이어진 중소 게임사 공방전…기술침해 시정 칼 빼든 중기부
사설칼럼
[조선비즈] [현장의 시각] 국감에서 뒷전으로 밀려난 20조 게임 산업 [변지희 기자] 제22대 국회의 첫 국정감사에서 다뤄져야 할 굵직한 게임 이슈들이 몇몇 있었다. 게임물 사전심의 제도,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국내 도입 여부 등이다. 게임물 사전 심의 제도와 관련해선 헌법소원이 진행 중인데, 헌정 사상 최대 규모인 20만명의 청구인이 몰렸다. 게임업계 최대의 관심사인 셈이다. 게임이용장애...
· [전자신문] [콘텐츠 칼럼]생태계를 살리는 규제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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