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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K-GAMES] Game Newsletter - February 14 2022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2-14 조회수 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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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tar Issue No.1443 | 14 February 2022
 
게임비즈
이미지   [전자신문] [스페셜리포트] 게임업계 NFT게임 도전 열풍...투자·동맹으로 가속페달 [이현수 기자] 현재 돈버는게임(P2E) 시장은 캐주얼 게임이 다수다. 대체불가토큰(NFT)이 중소기업의 새로운 활로를 개척하는 용도로 쓰였기 때문이다. 복잡한 콘텐츠를 구현할 기술력이 다소 부족하다. 한국 게임사는 특유의 속도감과 그동안 수집한 지식재산권(IP)을 바탕으로 P2E 게임...
· [게임샷] 게임업계, 단순 '게임회사' 이미지 탈피한다
[데일리e스포츠] 얼굴이 콘텐츠다! 넥슨, 신작 '페이스플레이' 티저 영상 최초 공개
· [뉴스1] 컴투스홀딩스, 지난해 영업이익 444억9400만원…전년比 87.8% 증가
· [서울경제] 카카오게임즈·넵튠, 메타버스 게임사 '해긴'에 400억 투자
· [한국경제] '배그' 이후 5년 만…7년간 투자한 'K게임' 세계 재패
· [아시아경제]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2022년 한국 e스포츠 대회 계획 발표
· [아이뉴스24] 웹젠, '뮤오리진3' 비공개테스트 13일까지 진행
· [ZDNet Korea] 넷마블 A3:스틸얼라이브, 요새전 수호자 시스템 추가
· [포모스] 모바일 RPG '제2의 나라', 에피소드 '운명의 도전카드' 업데이트
· [데일리e스포츠] 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7전 4승 '라운드 데스매치' 모드 공개
· [포모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전설 등급 몬스터 '미후왕'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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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뉴스24] 한빛소프트, '클럽오디션' 유럽 7개국 출시
· [포모스] '엑소스 히어로즈', 애슬런 이야기편 업데이트
게임정책
[전자신문] [스페셜리포트]국내선 기약없는 NFT게임...올해 논의 본격화 [이현수 기자] 국내에서 지지부진한 대체불가토큰(NFT) 게임 논의가 올해 급물살을 탈 전망이다. 현재는 NFT게임 국내 유통 여부를 두고 사행성 위험이 있다는 의견과 산업 발전을 위해 허용해야 한다는 의견이 첨예하게 대립하는 상황이다. 업계는 성장하는 시장에 적극 대응할 수 없어 경쟁에 뒤질 수 있다고 우려한다. 게임법 상 사행성 기준...
· [뉴스1] 한국게임학회, 아이템 확률 공개하는 '게임법 개정안' 촉구 성명 발표
사설칼럼
[전자신문] [사설]NFT 게임, 기준 정립 시급하다 [김승규 기자] 대체불가토큰(NFT) 게임산업을 두고 여전히 시각차가 존재한다. 국내 유통 여부를 두고 사행성 위험이 있다는 의견과 산업 발전을 위해 허용해야 한다는 주장이 첨예하게 맞서고 있다. 세계적으로 돈 버는 게임(P2E) 열기는 아주 뜨겁다. 새로운 산업의 돌파구라는 인식에 국내외 주요 게임사들이 앞다퉈 진출하고 있다. 최근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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