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뉴스레터

제 목 [K-GAMES] Game Newsletter - January 6 2022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1-06 조회수 182
첨부파일
Gstar Issue No.1419 | 6 January 2022
 
게임비즈
이미지   [파이낸셜뉴스] K-게임, e스포츠·플랫폼·엔진 ‘장착’… 글로벌 공룡과 정면승부 [미리보는 2022 ICT업계] [김미희 김준혁 기자] 크래프톤, 스마일게이트, 펄어비스 등 게임업계 신흥강자로 꼽히는 이른바 'KSP'가 2022년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전망이다. 각각 e스포츠, 게임 유통 플랫폼, 게임 엔진을 자체 구축하며 전력질주하고 있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로 기존 강자 '리그오브레전드'...
· [서울경제] [단독]메타버스 본격 시동 거는 엔씨···첫 타자로 ‘유니버스’ 낙점
· [연합뉴스] 넥슨, '어벤져스' 감독 루소 형제 제작사에 최대 6천억원 투자(종합)
· [한국경제] '검은사막 모바일' 올해 중국 출격…텐센트 마케팅에 흥행 기대
· [게임동아] 위메이드, 부클 모바일게임 'ASU' 위믹스 온보딩 계약
· [매일경제] 엔씨소프트 ‘리니지W’, 전투 규모 커진다…첫 월드 전장 ‘공허의 균열’ 도입
· [전자신문] 에픽게임즈 코리아, 칼리버스와 업무협약 체결...롯데 그룹 메타버스 개발
· [아이뉴스24]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수상작 발표…'당신의 꽃' 대상
· [아이뉴스24] 선데이토즈, '애니팡2' 8주년 맞아 '애니의 낚시왕' 개편
· [데일리e스포츠] 모두의마블, 새해 맞이 '복주머니 큐브' 이벤트 실시
· [디지털데일리] [게임사 ESG진단①] ‘A+’ 국내 게임사 단 한 곳도 없다
· [전자신문] P2E 게임 역차별...국내업체 '스톱' 해외업체 '고'
· [파이낸셜뉴스] NFT 입은 '돈버는 게임', 게임시장 게임체인저로 뜬다
· [포모스] [차트-모바일]"색감 테스트 게임...'컬러링 매치' 순위 상승"
게임정책
[연합뉴스] 디지털콘텐츠 사용자, 하루 4시간 이용…유료구독 플랫폼 2.7개 [이은정 기자] 디지털 콘텐츠 이용자들은 하루 평균 4시간 콘텐츠를 소비하고 평균 2.7개의 플랫폼을 유료 구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디지털 전환시대 콘텐츠 이용 트렌드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1년간 콘텐츠 이용자들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메타버스, 온라인 오디오, 온라인 공연 등 디지털 콘텐츠를...
· [디지털투데이] 셧다운제 대신 게임시간 선택제...학부모·청소년 동상이몽
사설칼럼
[전자신문] [사설]역차별 받는 국산 P2E게임 게임 시장에서 핫이슈로 떠오른 '플레이투언'(P2E) 게임과 관련해 한국 기업 역차별 문제가 부각됐다. 우리 게임사는 국내 게임법 규정에 막혀 공식 게임출시가 어렵지만 해외 게임사는 자유롭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P2E 게임은 기존 '돈 쓰는 게임' 구조에서 벗어나 '돈 버는 게임'을 표방한다. 대체불가토큰(NFT)을 기반으로 새로운 유형의 ...
인물포커스
이미지   [데일리e스포츠] [인터뷰] 레드랩게임즈 신현근 대표 "하이엔드 RPG 선보이겠다" [이원희 기자] 코로나19 팬데믹이 장기간 이어지며 투자환경이 위축된 가운데 새로 문을 연 개발사가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에오스 레드'를 성공시키며 업계에 이름을 널리 알린 신현근 대표가 이끄는 레드랩게임즈가 고품질 RPG를 선보이기 위한 첫 발을 내디딘 것. 레드랩게임즈는...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 124 청보 B/D 7층
대표전화 : 02-3477-2716 E-mail : k-games@gamek.or.kr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