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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K-GAMES] Game Newsletter - March 31 2021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3-31 조회수 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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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tar Issue No.1226 | 31 March 2021
 
게임비즈
이미지   [서울경제] 3040 '아저씨 게이머', 원스토어에 꽂혔다 [윤민혁 정다은 기자] 토종 앱마켓 ‘원스토어’의 주력 이용자로 3040 세대가 떠오르면서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게임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구글플레이·애플 앱스토어 등 기존 앱마켓에서는 주목 받지 못하던 ‘아저씨 게임’들이 원스토어에서 기회를 잡아...
· [서울파이낸스] H3·삼국지·백년전쟁···게임업계, 4월 다양한 장르 신작 '러시'
· [전자신문] 코로나19 이후 게임시장, '크로스플랫폼'이 대세
· [뉴스1] '블록체인 게임' 앞다퉈 뛰어드는데…게임위는 '사행성 타령만'
· [서울와이어] 게임업계 '죽의 장막' 돌파, 문제는 그 이후對…중국 경쟁력 우려
· [동아일보] '삼국지 전략판'과 '원펀맨'의 역습..더 무서워진 중국향 게임들
· [FETV] K-게임, 13억 중국시장 향해 '워밍업'
· [더게임스데일리] 온라인 IP 기반 MMO 경쟁 열기 달아오른다
· [IT조선] 올드 IP 게임 "제2 전성기 누린다"
· [매일경제] 게임세상도 ‘플레이볼’…야구 시즌 ‘활짝’
· [게임메카] "글자가 너무 작아" 모바일게임 유저 22.5%가 50대 이상
· [게임샷] 온라인 인기 순위… '리그 오브 레전드-오버워치', e스포츠로 인기몰이
· [한국경제] IT·게임기업, EU 진출 '최대 리스크' 해소됐다
· [한국경제] "EU 고객정보 맘대로 활용 가능"…韓 게임·플랫폼 기업 '숨통' 텄다
· [데일리한국] [K게임-복지경쟁] 넷마블, 신사옥 'G타워' 이주와 함께 최상의 근무환경 실현
· [데일리한국] [K게임-복지경쟁] 넥슨, 연봉인상은 기본…자기계발과 직원가족도 돌본다
· [데일리한국] [K게임-복지경쟁] 엔씨소프트, 최고 수준의 직원맞춤형 복지실현
· [데일리한국] [K게임-복지경쟁] 펄어비스, '미혼·반려동물'까지 챙기는 맞춤형 복지실현
· [데일리한국] [K게임-복지경쟁] 크래프톤, '인재중심' 경영으로 경쟁력있는 게임개발에 박차
· [데일리한국] [K게임-복지경쟁] 컴투스, 글로벌 IP 탄생에 일조한 복지제도 알아보니..
· [데일리한국] [K게임-복지경쟁] 베스파, 장애인 고용창출까지 생각한 사내공간 '토닥토닥‘ 운영
· [매일경제] 연봉 1억 넘으니…넥슨 엔씨소프트 넷마블 근속기간 늘었다
· [녹색경제신문] IP 경쟁력 강화 원하는 넷마블, '마블' 영화 개봉에 거는 기대...신작 '마블 퓨처 레볼루션' 뜬다
· [매일경제] 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첫 전설 던전 ‘잊혀진 무덤’ 도입
· [더게임스데일리] 넷마블 '제2의 나라' 사전 마케팅 총력
· [비즈니스워치] '연봉인상 할만했네' 넥슨코리아 작년 매출 2조원, 두배↑
· [OSEN] [오!쎈 이슈] 유저 친화 콘텐츠 힘입은 ‘카운터사이드’, 밀착 소통 이어간다
· [뉴스1] 엔씨소프트, 아이템 확률 추가 공개 '초읽기'…중소형사는 '한숨만'
· [매일경제] 엔씨소프트 ‘유니버스’, CIX 팬파티 ‘블루밍 데이’ 내달 개최
· [스포츠조선]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소울 2', 4월 22일부터 사전 캐릭터 생성 실시
· [파이낸셜뉴스] 펄어비스 주식 500원→100원 액면분할한다
· [디지털타임스] 정경인 "`붉은사막` 국내 대표게임 만들겠다"
· [시사저널이코노미] 엔씨 시총 넘어선 크래프톤… '배그' 다음 스텝은?
· [OSEN] ‘칼바람 나락’을 모바일로… 라이엇게임즈 ‘와일드 리프트’, 시즌2 개시
· [포모스] 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와 컬래버
· [머니투데이] 카카오게임즈, 일본 1위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국내 서비스
· [서울경제] 송병준, '의장'으로 게임빌·컴투스 이끈다
· [CEO스코어데일리] 컴투스, 공격적 M&A 성과 가시화...'데브시스터즈·위지윅·OOTP' 효과 '톡톡'
· [한국경제] 게임은 남자들만? 여심 사로잡고 '잭팟' 터진 데브·컴투스
· [데일리e스포츠] [이슈] 컴프야2021, KBO리그 NC 다이노스 우승 예상
· [포모스]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소탕 기능 추가
· [이투데이] 액션스퀘어,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 장료 '초월' 업데이트
· [경향게임스] 예비 상장사들 '가치 재평가' 이뤄지나
· [쿠키뉴스] 삼박자 맞물린 로스트아크, 상승세 무섭네
· [아이뉴스24] 웹젠, '뮤 아크엔젤' 신규 캐릭터 '다크로드' 추가
· [아이뉴스24] 스포라이브, 네오위즈 '피망'서 승부 예측 게임 채널링
· [뉴스핌] 위메이드트리·다날핀테크, 블록체인 결제 확대 MOU 체결
· [녹색경제신문] "큰 물에서 놀아야지"...그라비티·액션스퀘어 등 토종 게임사, 해외 진출 가속화
· [게임톡] 텐센트, '블랙 미쓰: 오공' 개발사에 지분 투자
게임정책
[디스이즈게임] 정의당 류호정 의원 "게임업계 임금체불·권고사직 심각"… 방지법 발의할 것 [김재석 기자] 정의당 국회의원 류호정이 30일 "IT·게임업계에 임금체불과 권고사직이 만연하다"라며 동료 의원들에게 '임금체불방지법'과 '부당권고사직방지법​'의 공동발의를 요청했다. 류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해머엔터테인먼트 등의 게임업체에 임금체불이 발생했다며...
· [포모스] 게임위, 자체등급분류 게임물 모니터링단 올해 업무 시작
· [매일경제] "데이터 독점론 근거한 플랫폼 규제가 혁신 막는다"
· [연합뉴스] 문체부·콘진원, 콘텐츠 수출 전문인력 800명 채용 지원
사설칼럼
[경향게임스] K-게임의 가치를 살리자 [윤아름 기자] 최근 ‘리니지2M’이 대만과 일본에 론칭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가 ‘리니지2M’의 해당 지역 론칭을 앞두고 상당히 공을 들였다는 후문이다. 일본과 대만은 ‘리니지M’, ‘리니지2 레볼루션’ 등...
· [게임포커스] 더 똑똑해진 소비자 '게이머 2.0'의 시대… 게임업계도 발 맞춰 변화해야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인벤] 도쿄게임쇼 2021, 9월 온라인 개최 결정 [박광석 기자]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로 꼽히는 일본의 '도쿄 게임쇼(이하 TGS)'가 COVID-19 이슈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온라인을 통해 개최된다. TGS를 운영하는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협회(CESA)는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 [IT조선] 북미 게임쇼 '팍스 이스트' 오프라인 행사 취소…온라인으로 대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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