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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March 29 2021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3-29 조회수 1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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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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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1224 | 29 March 2021
 
게임비즈
이미지   [한국경제] "폭풍 성장 한국 게임사 잡아라"…클라우드 기업, 시장 선점 경쟁 [김주완 기자]한국 게임시장 18조로 커지자MS, "애저" 서비스 파격 마케팅게임 개발툴까지 무료로 제공구글은 첫 데이터센터 구축AWS, 데이터 용량 대폭 확대네이버 등 국내기업도 반격 나서한국 게임업체를 잡으려는 클라우드 서비스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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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경제] 넷마블 권영식 대표 “올해 기대작 출시·크로스플랫폼 개발 ‘영역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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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토마토] 카카오게임즈, 5000억 규모 전환사채 발행…“개발사 인수 등에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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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일경제] '연봉잔치' 벌인 게임·포털사…R&D 비중 되레 줄어
· [머니] [글로벌 리포트] 메타버스, 향후 20년 이끌 경제 화두로 부상
· [인벤] 원신, 최단 기간 모바일 매출 10억 달러 달성
· [게임조선] 고스트 오브 쓰시마, 존 윅 제작진과 함께 영화화 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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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지털데일리] 지난해 중국 클라우드 시장, 역대 최대 규모
· [연합뉴스] 중국, 英에 '보복 제재'…"잘못된 길 계속하면 더 단호히 대응"(종합2보)
[게임톡] 中 신장 위구르 탄압 논란, 게임 업계로도 확산
게임정책
이미지   [뉴스1] 게임정책자율기구, "유·무료 결합 아이템 확률도 공개하겠다" [(서울=뉴스1) 김근욱 기자 기자]한국게임협회 "빠르게 수용 여부 검토하겠다"넥슨 이어 넷마블 "아이템 획득 확률 공개할 것…전수조사 마쳐"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 뉴스1(서울=뉴스1) 김근욱 기자 = 확률형아이템 논란이 게임업계 전체로 확산하고 있는...
· [IT조선] 블록체인 게임 개발 한창인데 속도 못 쫒는 당국
· [뉴스핌] 여가부 칼날 피했지만…모바일 게임들, '셧다운' 공포 속 2년 보낸다
· [뉴시스] 경기게임문화센터, 게임 과몰입 상담·치유한다
사설/칼럼
이미지   [아시아경제] [시시비비] 게임법 개정안의 청소년 유해광고 규제는 위헌이다 지난해 12월에 국회 발의된 게임법 개정안은 사실상의 정부입법인 전면개정안으로서 많은 내용들을 담고 있다. 헌법학자인 필자가 보기에 여러 군데서 문제점이 발견되지만, 특히 청소년 보호를 내세운 게임광고 규제 조항이 치명적인 위헌 요소를 갖고 있다는 점...
· [더게임스] [사설] 황 희 장관의 게임법안 언급에 대해
· [경향게임스] [광화문 연가] VR산업 ‘찻잔 속 태풍’ 벗어날까
· [세계일보] [최공필칼럼] ‘메타버스’의 메시지
인물포커스
이미지   [전자신문] 김동현 코웨이 DX센터장 “사업 전 영역 IT 접목, 뉴 코웨이 디지털 혁신 원년” [정용철 기자]국내 렌털업계 부동의 1위인 코웨이는 내부적으로 큰 변화를 추진 중이다.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승승장구지만, 미래에 대한 준비 없이는 영광도 오래갈 수 없다는 위기감 때문이다. 변화의 중심에는 IT가 있다. 렌털이 가격경쟁,...
· [경향게임스] [인터뷰]’대항해시대 오리진’, 유저 피드백 바탕 발전 ‘약속’
· [조선경제] MZ세대에서 뜨는 '레이블링 게임'… “요즘 광고는 성격유형 따라 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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