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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March 23 2021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3-23 조회수 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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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1220 | 23 March 2021
 
게임비즈
이미지   [한국경제] [단독] 한국 게임 '싹쓸이' 나선 中…수백억 쏟아 주주 올랐다 [김주완 기자]게임 출시도 안한 앤유에 투자최근 라인게임즈·로얄크로우 등수백억 지분 사들여 주요 주주로국내 기업엔 중국 진출 기회지만일각선 "텐센트 영향력 커 우려"글로벌 1위 게임업체인 중국 텐센트가 한국 게임사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첫 게임을 만...
[뉴스1] 텐센트, 라인게임즈 이어 신생 개발사 '앤유'까지 투자 확대
· [매일경제] ‘프린세트커넥트’ 2주년 특별 방송 개최…한국 이용자 200만
· [게임메카] 데브시스터즈, 창립 이래 첫 시총 1조 원 돌파
· [경향게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세이지’ 전투 영상 공개
· [디스이즈게임닷컴]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라이브 유저 간담회 성황리에 종료
· [ZDNet Korea] 스마일게이트, 해밀학교에 기부금 3천만원 전달
· [아이뉴스24] "반갑다 야구야"…시즌 개막에 야구게임 경쟁 '점화'
· [경향게임스] 인디게임 ‘테라리아’, 3,500만 장 판매고 달성
· [한국경제] "인공지능 기술력이 글로벌 게임 경쟁력 좌우"
· [ZDNet Korea] 빅히트-샌드박스, 자체 개발작으로 게임시장 뛰어드는 콘텐츠 기업
· [인벤] '유니티 포 휴머니티 2020' 당선작 5종 공개
· [금융경제신문] 텐센트 클라우드, 韓 개인정보 中 무방비 유출
게임정책
이미지   [ZDNet Korea] 황희 "中판호 해결 위해 개인 네트워크활용할 수도" [지디넷코리아=김한준,김한준 기자]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법정화 필요성도 언급(지디넷코리아=김한준 기자)황희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 장관이 간담회를 열고 게임업계 관계자와 의견을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22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한국게임산업협회에서...
[게임포커스] 문화체육관광부 황희 장관 "세계 게임 시장을 한국이 주도할 수 있도록 최선 다할 것"
· [뉴스1] 게임물관리위원회, 불법게임물 근절 위해 '신고포상금' 4200만원 푼다
· [전자신문] '규제 위한 규제' 셧다운제...실효성 없는 제도 존속 의문
· [연합뉴스] 부산정보산업진흥원·NHN 게임플랫폼 지원 사업 공동 추진
· [이데일리] 구글 인앱결제 강제 방지법, 당장 통과시켜도 문제 없는 3가지 이유
· [뉴시스] 콘진원, 웹툰 투자 확대…100억원 규모 연계펀드 추진
사설/칼럼
이미지   [매경이코노미] 닌텐도의 ‘오락실’ 정신 임상균 칼럼 세계적인 게임업체 일본 닌텐도는 과거 ‘혼자만 잘나간다’는 뜻의 ‘히토리카치(一人勝ち)’로 많이 불렸다.요즘에는 불사조로 불린다. 스마트폰 등장 이후 닌텐도는 급격한 추락의 길을 걸었다. 2011 회계연도(2011년 4월~2012년 3월)...
인물포커스
이미지   [한국경제] "버그 잡고 음성으로 캐릭터 조종…게임은 AI가 뛰어 놀 종합예술" [김영우,구민기 기자]한국의 AI 혁명가들(10) 김동현 넷마블 AI 센터장 겸 코웨이 DX센터장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에업계 첫 음성인식 AI 적용넷마블 딥러닝 기반 AI 기술국제 학회서도 논문 채택모든 게임사 AI 목표는게임캐릭터와 컴퓨터가사람처럼 움직...
· [한국경제] "글로벌 진출 노리는 게임사, 클라우드 도입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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