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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March 02 2021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3-02 조회수 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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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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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1205 | 02 March 2021
 
게임비즈
[경향신문] 코로나로 대박 터진 게임업계…‘보상 경쟁’ 불붙나 [홍진수 기자]지난달 넥슨·넷마블 ‘전 직원 800만원’ 파격 인상 따라 촉발엔씨소프트, 매출·영업이익 사상 최대…연봉 인상 폭 ‘촉각’[경향신문]한국 게임업계를 대표하는 넥슨과 넷마블이 연달아 파격적인 임금인상 계획을 발표하면서 이들과 함께 ‘빅3’로 꼽히는 엔씨소프트의 행보에도 관심...
· [연합뉴스] "초봉 6천, 이직 보너스 1억"…변호사보다 개발자가 잘나간다(종합)
· [이데일리] [단독] 조이시티, 전 직원 연봉 1000만원 인상
[아주경제] 조이시티, 전직원 연봉 1000만원 인상... 인센 연 2회 지급
· [경향게임스] 엔씨, 신작 모멘텀 본격화 … 주요작 론칭 일정 확정
· [매일경제] 컴투스 ‘MLB9이닝스21’ 글로벌 사전예약…새시즌 ‘준비’
· [게임조선]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이용자 폭주로 서버 증설, 유저 친화적 운영 눈길
· [디스이즈게임닷컴] 넥슨, 라인프렌즈-블랙핑크 지수와 만든 '카러플' 아이템 출시한다
· [ZDNet Korea] 넥슨, 던전앤파이터 15주년 기념 아트북 완판
· [디스이즈게임닷컴] 웹젠, ‘뮤 오리진2’, 정식 서비스 1,000일 맞아 감사 이벤트 진행
· [디스이즈게임닷컴] 펍지 스튜디오는 '배그: 뉴 스테이트'를 왜 개발한 걸까?
· [뉴스1] 위메이드, V4 개발진 설립 '매드엔진'에 전략적 투자
· [게임동아] 출시 한 달 맞은 엔픽셀 '그랑사가', 재미는 물론 운영과 소통도 합격점
· [동아일보] [GAME 2021] 플레이위드, 1년 미뤄진 ‘투 트랙 전략’ 이제는 나서야 할 때
· [뉴스토마토] 라이엇게임즈, 28일 LoR 글로벌 e스포츠 대회 개최
· [인벤] 포트리스 V2, 스팀 PC카페 신규 라인업 참여 확정
· [뉴스1] 탄생 25주년 포켓몬의 위엄…"코로나 시국에 1조 수익"
· [매일경제] ‘킹스레이드’ 애니메이션, 아마존 타고 북미 팬 만난다
· [게임동아] [단독] 韓 게임 중국 '판호' 접수 '청신호'
· [ZDNet Korea] "밸브, 스팀 매출자료 애플에 넘겨라"
· [아주경제] 中 2위 게임사 넷이즈, 지난해 순익 감소...게임 매출은 증가
· [조선비즈] ‘만리방화벽의 나라’ 중국, 갈길 먼 '디지털 권리 보호'
게임정책
이미지   [매일경제]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3년여만에 재개정 ‘추진’ [게임진 기자]국내 게임업계 시행해 온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가 약 3년여만에 개정될 전망이다.26일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의장 황성기)는 온라인 세미나 ‘바람직한 게임규제’ 행사를 통해 자율규제 강령 개정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이날 한국게임정책자율기...
[ZDNet Korea]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자율규제 실질 효과 위한 새로운 입법 모델 고민 필요"
[게임인사이트] 윤지웅 교수 "확률형 아이템, 포퓰리즘에 의한 졸속 규제"
· [아시아경제] 해외 게임사 국내 대리인 지정제…시작도 전 실효성 의문
· [ZDNet Korea] 황희 문체부 장관 "확률형 아이템 규제 법제화에 동의"
· [디스이즈게임닷컴]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게임인재원에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
· [아이뉴스24] 콘솔·아케이드 지원 강화…한콘진, 韓 게임 생태계 다변화
사설/칼럼
[더게임스] [사설] 확률 공개 여부는 자율방식이 맞다 최근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운영 방식을 놓고 또다시 대립이 거세지고 있다. 이에대해 게임업계는 업계 자율에 의해 운영돼야 한다는 입장인 반면, 정치권과 관련학회 및 유저들은 확률 공개의 필요성을 주장하는 등 투명한 방식의 아이템 판매를 주장하고 있다.이 문제는 결국 게임법 개정과 유...
· [전자신문] [콘텐츠칼럼]과유불급, K-게임 도약의 조건
· [경향게임스] 신작과 업계 변화, ‘게임 체인저’ 올까
인물포커스
이미지   [게임동아] 3주년 맞이한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경쟁 요소 강화한다 [조광민 기자]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26일 공식 유튜브에서 ‘흑정령의 초대 : 3주년 기념 특별 방송’을 진행했다.이번 방송에는 검은사막 모바일 스튜디오 김주형 콘텐츠팀장과 김창욱 총괄실장이 출연해 태양의 전장, 발렌시아 ...
[인벤] 검은사막 모바일 "MMORPG답게 전쟁 확대한다"
· [게임포커스] [인터뷰]매칭 시스템부터 OP 챔피언까지, 라이엇 게임즈에게 '와일드 리프트'에 ...
플랫폼
이미지   [이데일리] “팬덤, 이제는 단순 소비자 아닌 경영 파트너인 시대” [노재웅 기자]인기협, 굿인터넷클럽 ‘팬+커뮤니티=플랫폼’ 개최사진=이미지투데이[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올 들어 팬덤(Fandom·열성팬) 플랫폼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 중인 가운데, 이 시장에서는 팬덤을 소비자가 아닌 핵심 비즈니스 파트너의 관점으로 ...
[ZDNet Korea] "팬덤 플랫폼, 작은 차이로도 팬심 흔들 수 있다”
게임전시회 동향
[e대한경제] 산업硏 ”CES2021, 디지털 전환의 기회 보여줘“ [e대한경제=안종호 기자] 지난 1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1)가 디지털 전환의 진전을 보여줬다는 국책 연구기관의 보고서가 나왔다.다만 한국은 인공지능(AI) 기술 및 플랫폼 역량과 디지털 혁신생태계가 미흡할 뿐만 아니라 경직된 산업규제 여건이 혁신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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