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February 10 2021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2-10 조회수 193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1194 | 10 February 2021 [매일경제] 한국게임산업협회, ‘아이머게이머 챌린지’ 캠페인 기부금 전달 [게임진 기자]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에 ‘아이머게이머 챌린지’ 캠페인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아이머게이머 챌린지’는 게임 이용자들과 함께 게임의 선한 영향력을 나누는 캠페인이다. 게임에서 받... [전자신문] 한국게임산업협회, 아동 비대면 교육 격차 해소에 1억원 기부 [게임메카] 한국게임산업협회, 교육용 노트북 지원에 1억 원 기부 · [연합뉴스] 넥슨, '바람·카트' 타고 날았다…韓게임사 최초 '연매출 3조'(종합) [뉴스1] "맏형은 맏형"…모바일 전환 성공한 넥슨, 연 매출 3조시대 열었다(종합) [중앙일보] 넥슨, 창사 27년 만에 연매출 3조원대 돌파…한국 게임사 중 처음 · [중앙일보] 네오위즈, 매출·영업이익 3년 연속 성장 [뉴스1] 네오위즈, 지난해 영업이익 603억원…전년比 85% 증가 [게임메카] 스팀과 모바일 쌍끌이, 네오위즈 2020년 영업이익 85.3%↑ · [아시아경제] 中 판호 뚫은 컴투스, 실적도 '선방'(종합) [아시아투데이] 컴투스, 작년 매출 5089억·영업익 1129억…해외 매출 비중 80% [매일경제] [종합] ‘백년전쟁’ 앞세운 컴투스, 올해도 최대실적 경신 ‘도전’ · [머니투데이] 게임빌, 지난해 年영업익 226억원…흑자전환 [이투데이] 게임빌, 지난해 매출 1328억 원…전년비 10% ↑ · [뉴스1] "MMO 액션의 정점" 베일 벗은 엔씨 '블소2'…9일 사전등록 시작(종합) [전자신문]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블소2', 기술적 한계 극복...액션의 정점" [게임동아] 블소2의 최용준 캡틴 "살아 숨 쉬는 대규모 월드를 구현할 것" · [동아일보] 대형 IP 활용한 신작 게임으로 글로벌 공략 나선 넷마블 · [노컷뉴스] 카카오 연매출 4조 돌파, 의장은 재산 기부…"기업가치 높여 더 나은 사회로"(종합) · [아이뉴스24] [종합] 컴투스·게임빌, 올해 신작 공세…실적 강화 정조준 · [게임플] 엔씨가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의 고도화를 시작했다 · [매일경제] [IT] 7년 내공 모바일게임 서머너즈 워 올해는 IP로 더 난다 · [매일경제] 룽투코리아, 지난해 매출 521억 ‘성장’…영업흑자도 달성 · [한국경제] "집콕 명절? 오히려 좋아!"…게이머들 달랠 '설날 이벤트' · [세계일보] IT기업 실적 비대면 바람 타고 날았다 · [인벤] 앱스플라이어, 글로벌 게임 장르 간 유저 성향 연계표 발표 · [인벤] 서버 분리는 미정 '스팀 차이나' 베타 서비스 시작 · [연합뉴스] 미 대형 게임사 EA, 모바일 게임사 2조6천억원에 인수 · [인벤] 중국, '가디언 테일즈'와 '이브 모바일' 외자판호 발급 ·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 ‘큰 손’ 中 텐센트, 韓 게임 ‘대부’되나? · [중앙일보] 옥스퍼드대, 10억 받고 프로그램 이름에 中 '텐센트' 병기 논란 · [경향게임스] ‘테라리아’, 스태디아 출시 취소…이유는 ‘구글 계정 정지’ [인벤] 황희 후보자 "게임산업 랜드마크 검토하겠다" [이두현 기자]▲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가 미국 디즈니랜드와 같이 우리나라 게임산업을 한곳에 모아둔 랜드마크 건립 뜻을 내비쳤다.9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황희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사청문회를 개최했다. 황희 ... · [매일경제] e스포츠, 체육진흥투표권 도입 논의 ‘급물살’ · [뉴시스] 컴퓨터 게임으로 청소년 우울증 치료한다 · [아시아뉴스통신] 세종교육청, AI인공지능 등 창의융합교육 확대 추진 [시사오늘] [기자수첩] 게임계가 황희에게 기대하는 두 가지, 게임 프렌들리·진흥원 설립 [김병묵 기자]‘친게임’ 박양우 前장관 후임 유력…“분위기 이어야”정부가 ‘판’ 깔아줘야…中 물량·美 신기술에 맞선다(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지난 2017년, 미래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디지털경제 국가전략 대선후보 초청 포럼에서 ... · [동아일보] [DBR/Special Report]게임서 벌어진 팬데믹, 실제 질병 대응에 특급 도움 · [겜툰] [게임 만평] 중국 게임 업계, 뒤틀린 ‘문화 콤플렉스’ [인벤] [인터뷰] 테스트도 자동화 OK, 유니티 게임 시뮬레이션 [윤서호 기자]머신러닝과 AI는 미래 산업을 논할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분야입니다. 기계가 단순 반복 작업만 하는 것을 벗어나서, 학습하고 분석하는 그 다음 단계까지 나아가는데 필수적인 분야이기 때문이죠. 게임 업계에서도 이 가능성에 주목, 꾸준히... [게임동아] 라인업 늘려가는 게임패스. 구독형 서비스의 장단점 [조광민 기자]MS의 구독형 게임 서비스 XBOX 게임패스가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라인업을 앞세워 예상대로 빠르게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정식 출시된 XBOX시리즈X, 우리에겐 보물창고 같은 게임패스가 있다클라우드 게임 시장 장악 노리는 XBOX, 넌 ... [게임메카] 6월에 3일간, 2021년 E3는 온라인 개최로 가닥 [서형걸 기자]▲ E3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공식 홈페이지)미국 최대 게임쇼 E3가 올해에는 온라인으로 열릴 것으로 보인다. 개최 일정은 이전과 마찬가지로 6월이며 게임 퍼블리셔, 개인방송진행자와 함께하는 생방송 콘텐츠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E3 ...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