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anuary 18 2021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1-18 조회수 155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1177 | 18 January 2021 [ZDNet Korea] 2020 美 게임시장 이용자 지출 63조...전년대비 27% 증가 [지디넷코리아=김한준 기자](지디넷코리아=김한준 기자)지난해 미국 게임시장 이용자 지출이 569억 달러에 달했다고 영국 게임산업 매체 게임인더스트리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미국 시장조사 기업 NPD의 보고서를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지난 2020년 미국 게임시장 이용자 지출은 전년... · [조선비즈] [2021 테크기상도] ‘집콕’에 20조 육박한 게임시장…대작 게임 줄줄이 대기 · [서울경제] 주춤했던 게임·인터넷···신작·신사업 모멘텀에 쑥쑥 · [ZDNet Korea] 네오위즈 블레스언리쉬드 PC, 국내외 테스트 돌입 · [한국경제]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타이베이 게임쇼 참가 · [뉴시스]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확장팩 출시 · [뉴시스] 게임빌, '아르카나 택틱스 : 리볼버스' 글로벌 CBT 예고 · [ZDNet Korea] 엔씨소프트 리니지M, 다크매지션 업데이트 예고...1위 굳히기 나서 · [디스이즈게임닷컴]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직업 ‘패스파인더’ 업데이트 · [뉴시스] 스마일게이트, 채용연계형 인턴십 시작…"우수 인재 발굴 확대" · [아이뉴스24] 카카오게임즈, 경쟁 게임 대신 홍보…왜? · [게임포커스] 게임펍 '아일랜드M' 양대 앱 마켓 인기순위 1위 기록 · [ZDNet Korea] '예약자 500만 근접' 엔픽셀 그랑사가, 빅3 게임사에 도전 · [디스이즈게임닷컴] 액션스퀘어의 프로젝트GR, 공식 타이틀명 ‘앤빌’로 확정 · [매일경제] 오버워치 리그 2021시즌 4월 개막…변화 모색 ‘눈길’ · [아이뉴스24] 발로란트, 온라인 뮤직 페스티벌 'WW 페스티벌' 진행 · [인벤] 모바일게임협회, 'SBA 인디게임패스트트랙' 최우수 게임 발표 · [이데일리] 페이커, 3년 연속 팬투표 '명예의 전당' 헌액..역대 유일 · [디스이즈게임닷컴] 스팀, 신규 게임 구매자 '260만 돌파' 역대 최대 기록 · [디스이즈게임닷컴] ‘배그’, ‘카스’에서 중국 유저 없어지나? 스팀 중국 서비스 론칭 코 앞으로 · [경향게임스] ‘포켓몬GO’ 치트 프로그램 판매자, 나이언틱에 손해배상금 500만 달러 지급 [이데일리] “韓, 디지털 콘텐츠 무관세 영구화 적극 나서야” [김정유 기자]인도 등 개도국 무관세 관행 폐지 주장무협 “韓, 관세수입보다 수출피해 더 클 것”[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한국이 웹툰, 게임등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무관세 관행 영구화에 앞장서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최근 K-팝, 웹툰, 게임 등의 ... · [게임포커스] 게이미피케이션 시대, 게이머에서 '게임 팬덤'으로 바뀌고 있는 게임 문화 [경향게임스] [이중반룡의 게임애가] ‘컨택트 쇼크’에 대한 준비가 필요하다 [지령 790호 기사]벌써 2021년이다. 보통 이런 표현은 식상하다는 생각이 들어 잘 쓰지 않는데, 2020년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이런 표현이 정말 잘 어울리는 해가 될 것 같다. 매년 다녔던 여행도 가지 못했고, 오프라인 모임도 대부분 취소하였다. 늘 참석하던 부산국제영화제,... · [아이뉴스24] [기자수첩] 규제 앞둔 확률형 아이템…자율규제 이어가려면 · [파이낸셜뉴스] [이도경의 플레e] 게임 사설 서버, 왜 법으로 규제하고 있을까? · [IT조선] [기자수첩] 글로벌 플랫폼 공룡 부재 실감한 온라인 CES [아주경제] [현장에서] 'CES 2021'로 본 온라인 전시의 한계 [게임포커스] [인터뷰]서비스 1주년 넥슨 '카운터사이드', 박상연 디렉터 '지부... 넥슨의 모바일 RPG "카운터사이드"가 다가오는 2월,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한다. 류금태 사단의 신작 어반판타지로 시작해 기대를 모으고 또 아쉬운 모습들을 보여주기도 하면서 게임의 방향성을 정립했던 지난 1년, 게임을 개발한 스튜디오비사이드는 앞으로도... · [게임조선] 라그나로크 오리진 '정일태' 총괄 팀장, "1분기 내 PVE, PVP, 신규 지역... · [헤럴드경제] 농심 e스포츠 오지환 대표, '글로벌 e스포츠 시장 선도 ‘자신’' [게임메카] 모바일 중심, 타이페이 게임쇼 28일 온라인으로 개최 [김미희 기자]▲ 대만게임쇼 2021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대만게임쇼 공식 홈페이지)주목할만한 해외 게임쇼로 손꼽히는 대만게임쇼가 오는 1월 28일부터 열린다. 기존에 대만게임쇼에는 소니 등 주요 콘솔 업체가 참여해 신작 정보를 공개하며 시선을 집... [아이뉴스24] 코로나19로 취소됐던 게임쇼…올해 정상개최 가능할까 · [SBS] 첫 온라인 CES 폐막…'코로나로부터 일상을 지켜라' [뉴시스] [CES 2021] 온라인 CES 폐막...흥행 미진해 절반의 성공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