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anuary 15 2021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1-15 조회수 225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1176 | 15 January 2021 [매일경제] 코로나19 속 빛난 게임, 지난해 상반기 11.9% 성장 [게임진 기자]게임산업이 코로나19 상황에서 비대면 시대 유망 산업의 대표주자 역할을 톡톡히 했다. 지난해 상반기 전반적인 콘텐츠 산업의 부진 속에서도 전년동기 대비 11.9% 성장하는 저력을 보여줬다.14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콘텐츠진... [뉴시스] '코로나19 여파' 콘텐츠산업…"대면 지고, 비대면 뜨고" · [게임동아] 모바일 게임도 리마스터? 새롭게 변신 선언한 구작들 · [게임동아] 2021년 새로운 도약 노리는 게임사들 · [ZDNet Korea] 네오위즈, 사업 다각화 성과...새해 자체 개발작 승부 · [연합뉴스] 스마일게이트 인기 모바일게임 '에픽세븐' 보드게임으로 출시 · [디스이즈게임닷컴] '카운터사이드', 2월 2일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 [디스이즈게임닷컴] '배틀그라운드' 10.2 업데이트…게임 내에서 실시간으로 대회 관람한다 · [디스이즈게임닷컴] 웹젠 ‘R2’, ‘R2naissance CHANGE Part3’ 업데이트 및 이벤트 실시 · [ZDNet Korea] 플레이위드 로한M, 하드코어 서버 추가 오픈 · [파이낸셜투데이] 위드 코로나 시대, 이색 복지 시작한 게임사들 · [이데일리] ‘페이커의 눈물’ 그 후…게임업계 감동 기부 행렬 · [이데일리] 게임 빅3만 있나…사전예약자 489만명 ‘K스타트업’ 반격 · [게임동아] 게임에서 영화도 보고 콘서트도 즐기고 '메타버스'로 진화 중 · [뉴스토마토] 코로나19 속 게임업계 호황이지만…노동환경은 양극화 · [아주경제] “MZ세대 잡아라” e스포츠 마케팅 강화하는 식품업계 · [뉴스1] KT "eK리그 2020 결승전, 올레 tv 뷰플레이로 시청하세요" · [매일경제] 상장 앞둔 모비릭스, 안정적 성장 전망…공모가 30~49% 할인 수준 · [게임조선] 원스토어, 12월 우수베타게임에 '조선협객전M' 선정 · [인벤] EA '스타워즈 게임 개발 중, 협업 더 원해' · [한국경제] '월드 오브 드래곤네스트', 대만-홍콩-마카오 출시 · [게임조선] 액션스퀘어, 일본 시장 공략 '삼국블레이드', 14일부터 CBT 시작 · [매일경제] 블록체인 게임사 수퍼트리, PC게임 `아스타` 원천 저작권 인수 · [이데일리] '가상 캐릭터가 생방송 진행한다'...유튜버도 'VR 시대' [ZDNet Korea] 현실보다 더 현실같은 콘텐츠가 쏟아진다 [ZDNet Korea] 코로나19 확산 속 콘텐츠산업 수출 4.8% 성장...게임산업 비중... [지디넷코리아=김한준,김한준 기자]2020년 상반기 게임산업 매출 8조1천억...전년比 11.9% 증가(지디넷코리아=김한준 기자)지난해 각 산업 분야에 타격을 입힌 코로나19 확산에도 게임산업은 두 자릿수 성장을 거두며 콘텐츠산업의 버팀목 역할을 수... · [이데일리] 해 넘긴 한중일 e스포츠 대회, 28일 개최 결정 회의 연다 · [뉴시스] 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 교육지원 엔씨소프트와 맞손 [게임플] [시선 2.0] 프로게이머의 은퇴가 많아지고 있는 이유 [정준혁 기자][게임플]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옷이나 음식, 놀이 문화 등 많은 부분이 변화를 맞이하게 된다. 이러한 변화는 결국 윗세대와 아랫세대의 차이를 만들어내게 되면서 흔히 말하는 ‘세대 차이’ 혹은 ‘세대교체’가 일어난다.최근 가장 인기를 얻... [한국경제] 정경인 대표 '검은사막 이어 붉은사막…게임 사막서 다이아 캐겠다' [김주완 기자]정경인 펄어비스 대표하반기 "붉은사막" 출시 앞둬IP 매출만 지난해 2조 돌파"닌텐도 뛰어넘는 게임사 될 것"“신작 게임 ‘붉은 사막’으로 닌텐도 같은 글로벌 게임사들과의 경쟁에 본격적으로 나서겠습니다.”정경인 펄어비스 대표(사진)는 1... · [인벤] 카운터사이드 1주년, '어려움 딛고 시즌2 시작' · [인벤] [인터뷰] R2 '레인저 리뉴얼, 더 빠르고 강해졌다' · [경향게임스] [인터뷰]‘2.0 시대’ 맞이하는 삼국블레이드, ‘지속 가능한 게임’ 약속 · [디스이즈게임닷컴] CDPR 대표, '사이버펑크 2077 정상화 최우선, 신뢰 회복 노력하겠다' · [인벤] [인터뷰] '대한미국놈' 울프 슈뢰더가 바라보는 LCK, 한국 이스포츠 [뉴스1] "5분 후 게임 한 판 할까?…넥슨 이용자, '카톡'으로 소통한다(종합)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기자](왼쪽부터)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와 이정헌 넥슨 대표 © 뉴스1(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친구야 모바일 게임 한 판 할까? 5분 후에 접속할 테니까 너도 들어와."넥슨이 카카오게임즈와 이용자 간 소통 강화... [연합뉴스] 카카오 플랫폼에 넥슨 게임 승선…카톡 활용한 마케팅 펼치기로 · [게임메카] 게임 혁명 올까? 국내 통신 3사 클라우드 서비스 현황 · [아시아경제] '나쁜 기업' 찍힐라…코로나 이익공유제에 속앓이하는 IT업계 · [아주경제] 콘텐츠 시장의 중심은 '플랫폼'...OTT 시대, 양극화 문제도 [연합뉴스] [CES 결산] ① 코로나 속에도 혁신은 계속된다…숨가쁜 기술경쟁 후끈 [연합뉴스] [CES 결산] ② 흥행 효과 덜했지만 AI·가전 기술력 뽐낸 한국기업들 · [IT조선] [CES 영상] 한국을 빛낸 100개의 제품들 · [한겨레신문] 반쪽 ‘개안’에 그친 온라인 CES 참관 후기…시공간 뛰어넘었지만 현장 없는 아쉬움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