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anuary 11 2021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1-11 조회수 206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1172 | 11 January 2021
 
게임비즈
이미지   [게임메카] 한우물만 파던 국내 게임사, 2021년에는 여러 우물 판다 [김미희 기자]2020년에도 국내 게임업계는 쏠림 현상을 극복하지 못했다. 2019년과 마찬가지로 유명 원작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RPG에 출시작이 집중되는 경향이 뚜렷하게 드러났다. 반면 올해는 업계 전체적으로 변화를 기대해볼 법하다. 올해 출시 예...
· [게임플] 2021년 게임업계가 달려갈 방향은?
· [게임동아] 2021년 새해를 위해 준비한 국내 게임사들의 핵심 무기 2부
· [연합인포맥스] 게임사도 가상화폐·블록체인 꽂혔다…규제는 걸림돌
[뉴시스] 가상자산 시장에 뛰어든 게임사…넥슨, 위메이드
· [게임인사이트] '역대급 최다 라인업' 준비 중, 컴투스의 2021년
· [머니투데이] 카겜 따상 놓친 동학개미, 배그신화 '크래프톤' 남았다
· [게임조선] 스마일게이트, CFS 2020 그랜드 파이널 성과 인포그래픽으로 공개
· [디스이즈게임닷컴] 카카오게임즈, 16일 오픈 예정인 '패스 오브 엑자일' 대규모 확장팩 공개
· [뉴스1] 엔씨소프트 '리니지2M' 대만∙일본 사전 예약 시작
· [매일경제] “올 겨울도 서든어택”…PC방 인기 2위 질주 돌입
· [디스이즈게임닷컴] 웹젠, 자사 게임 7종에 새해맞이 이벤트 연다
· [매일경제] 와이제이엠게임즈 신작 ‘소울워커 아카데미아’ 사전예약 40만
· [인벤] 데브시스터즈, 원스토어를 빛낸 게임사에 선정
· [인벤] 그랑사가, 사전등록 400만 명 돌파
· [매일경제] 라이엇게임즈, 리그오브레전드 2021 시즌 돌입
· [아이뉴스24] 코로나19 지속…e스포츠 리그는 '무관중 온라인'으로
· [인벤] LoL 2021 시즌 대규모 업데이트, 신규 챔피언 '비에고' 공개
· [ZDNet Korea] 라이엇게임즈, 2021 롤드컵 결승전 中 선전에서 개최 확정
· [아시아투데이]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 한국 챔피언컵 시즌1 10일 결승전 개최
· [인벤] [신년기획④] '기대치, 퀄리티 모두 잡는다' 2021년 주요 인디 게임 13선
· [전자신문] 中 '크로스파이어' 美 '배틀그라운드' 西 '리니지' 눈여겨봤다
· [디지털타임스] `코로나 블루`가 웬 말…직원 사기 진작 나선 게임사들
· [세계일보] 코로나 덕에 게임업계 호황?… “부익부 빈익빈 되레 심화”
· [게임메카] '러스트' 트위치 시청자 수 70만 돌파, 역주행 게임 되나?
· [인벤] 에픽게임즈, 게임 소프트웨어 업체 'RAD 게임 툴' 인수
· [헤럴드경제] ‘엑소스 히어로즈’, 아이돌그룹 ‘시너지2’ 데뷔
· [연합뉴스] 올해 중국 경제무역법 28개 바뀐다…"기업들 주의해야"
· [디지털데일리] 새해에도 中 게임 상승세…명일방주 대항마는?
게임정책
이미지   [인벤] 유정주 의원, 확률형 아이템 표기 의무화 개정안 발의 [이두현 기자]▲ 사진 유정주 의원실유정주 의원(더불어민주당)이 게임 내 확률형 아이템이 있으면 의무적으로 표시하도록 개정안을 8일 대표발의 했다.유정주 의원은 "한국게임산업협회의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는 해외게임사와 국내게임사, 협회사와 비회원사 간...
· [아이뉴스24] '픽거래소-미니게임' 잡는 게임위…행정처분 결과 나와
· [KBS] 부산 게임업체 “자금 확보·인력 유출 가장 힘들어”
사설/칼럼
이미지   [아시아경제] [시시비비] 해외 게임사업자로부터 국내 게임이용자의 보호를 어떻게 할 것인가 오늘날 글로벌 미디어 환경에서 게임은 개발사나 유통사의 국적에 관계없이 전 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될 수 있다. 이용자들은 게임을 즐겁게 이용하기 위해 게임머니나 게임 아이템을 구매하기도 한다. 그런데 개발사나 유통사가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
· [동아일보] 게임, 편견을 버리세요… 한국 산업의 미래입니다[광화문에서/김재영]
· [데일리게임] [이슈] 게임법 개정안, 여전히 손볼 곳 많다
· [한겨레신문] 당신의 ‘찐’ 저장장치는?
· [더게임스] [사설] 코스피 3000 시대…게임주의 활약상을 기대한다
인물포커스
이미지   [인벤] 넥슨, 신기술 적용된 AAA급 신작의 정체 [정재훈 기자]"넥슨은 2021년 3종의 핵심 신작을 내놓으려 합니다. 먼저, 중국에 론칭할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있고, 게임플레이 향상과 멀티플랫폼 론칭을 위한 작업을 진행 중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역시 2021년에 출시 예정입니다. 또한 ...
플랫폼
이미지   [인벤] 오직 지금만 가능한 '영화관에서 게임하기' [정재훈 기자]멀티플렉스 영화관 브랜드 "CGV"가 "아지트엑스"라는 이름의 새 대관 플랫폼을 런칭했다. 코로나 3차 확산으로 인해 관람객이 모이지 않아 공실이 되어버린 영화관을 콘솔 게임 플레이를 위해 대관하는 것이 주요 골자다."아지트엑스"는 누구...
[게임톡] 영화관 통째로 빌려 게임한다…CGV 대관 서비스 ‘연일 매진’
· [디지털데일리] 구글 클라우드, 올해는 날개 달까 [IT클로즈업]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경향신문] ‘랜선 CES’ 한국 기업이 이끈다 [조미덥 기자][경향신문]LG전자가 11일 ‘LG와 함께 홈 라이프를 편안하게 누리세요’를 주제로 ‘CES 2021’ 온라인 전시관을 연다. LG전자 제공11일부터 나흘간 온라인 전시회미·중 갈등에 중 기업 대거 불참한국은 미국 이어 두 번째 규모삼성...
[아시아투데이] 온라인 CES 2021 개막… 韓 세계 2위 규모로 참가
[연합뉴스] 대기업부터 중스타트업까지…한국 기업들 CES 2021 주도한다
· [뉴스1] 온라인 CES 2021 내일 개막…한국관·K-스타트업관 나흘간 개설
· [이투데이] [CES 2021 즐기는 방법] CES 2021, 무료로 즐기는 법
[이투데이] [CES 2021 즐기는 방법] 사상 첫 온라인 CES서 주목할 만한 기업은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