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anuary 05 2021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1-05 조회수 263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1168 | 05 January 2021 [IT조선] 스팀 동접자 2500만 돌파 '신기록' [오시영 기자]입력 2021.01.04 09:41스팀 플랫폼 동시 접속자 수가 2500만명을 넘어 서면서 신기록을 기록했다. 1년 전과 비교하면 약 700만명 쯤이 늘어난 셈이다. 코로나19 여파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안전한 취미활동으로 게임이 주목받고 있다는 분석이다.스팀 동시 접... · [중앙일보] 펄어비스 ‘검은사막’, 스팀 북미·유럽 판매 4위 차지 · [연합뉴스] 리니지2M 조만간 대만·일본 동시 출시…티저 사이트 오픈 · [매일경제] 넥슨 자회사 넷게임즈, 52주 신고가 경신…흑자전환·日 진출 등 호재 · [연합뉴스] 님블뉴런 '영원회귀', 카카오게임즈 후원받아 e스포츠로 진화 · [게임포커스] 순항 지속 '리니지 형제'와 '세나2', 신작 '블리치: 만해의 길'도 매출 순위 상승세 · [아이뉴스24] LCK 스프링 13일 개막…새 로고와 브랜딩도 공개 · [게임메카] 배그 동아시아 e스포츠 리그, PWS 프리시즌 6일부터 시작 · [포모스] 카트라이더 리그, 코로나19 정부 지침에 따라 개막전 연기...18일 추가 공지 예정 · [인벤] 서머너즈 워, 7주년 이벤트 카운트다운 시작 · [게임조선] 존중과 혁신의 공존, 2020년 넥슨 모바일게임의 승전보 · [포모스] NHN, 광주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및 운영 사업자로 선정 · [게임포커스] '스팀' 유저들이 꼽은 2020년 최고의 게임은? '2020 스팀 어워드' 수상작 발표 · [게임메카] 2020년 오픈크리틱 최고 게임은 하데스, 라오어 2는 2위 · [경향게임스] 개발자들이 선정한 2020년 대표 PS 게임은 · [IT조선] 신축년 게임계 C·O·W·S에 집중하소 · [파이낸셜뉴스] [출근길IT템]“웹툰IP는 영화로, 게임IP는 웹소설”..K-콘텐츠 본격화 · [인벤] 외국 게이머는 한국 게임을 어떻게 생각할까? · [인벤] 작년 국내 게임산업, '양극화' 심해졌다 · [조선비즈] “불어나는 직원에 공간 모자라”… 인터넷·게임 업계에 부는 새집 바람 · [인벤] 에픽게임즈, '거대 쇼핑몰'로 본사 이전 · [연합인포맥스] 차이신 '화웨이-텐센트, 게임 매출 분배로 충돌' · [헤럴드경제] “앱 이름이 ‘마약’이네? 나가!” 애플의 황당한 갑질 [IT선빵!] · [게임포커스] 포켓몬 짝퉁 게임, 구글플레이 인기 및 매출 순위 상위권 일주일 넘게 노출... ... [인벤] '교과서, 게임에 부정적인 내용이 3배 많아' [이두현 기자]교과서에 게임에 대한 부정적 내용이 긍정적 내용보다 3배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교과서 내 게임콘텐츠 반영 현황조사"에 따르면 모든 학교급과 전체 과목에서 게임을 부정적으로 다루는 내용이 긍정적 내용보다 많... · [조선비즈] 공정위, 구글 OS갑질 상반기 중 결론…조사 착수 6년만에 제재 [에너지경제] [정희순의 눈] NHN은 먼저 했다 [정희순 기자][에너지경제신문=정희순 기자] ‘언택트(Untact)’ 시대 수혜업종으로 여겨지는 ICT(정보통신기술) 업계가 포트폴리오 재구성에 나서고 있다. 통신사는 탈(脫)통신을 전면에 내세우며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나서겠다고 선언한 상태고, 포털사들도 검색 서비스를 벗어나 타 산... [매일경제] 방준혁 넷마블 의장 “신사옥 이전…올해 재도약 발판” [게임진 기자]올해도 강하고 건강한 넷마블 ‘강조’방준혁 넷마블 의장이 올해 신사옥 이전을 계기로 다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글로벌 흥행작 발굴과 임직원의 건강도 강조했다.4일 넷마블은 경영진과 전사 리더들을 대상으로 2021년 온라인... [헤럴드경제] 넷마블, 신년 메시지 발표 … 성장·상생 ‘두마리 토끼’ 잡는다 · [ZDNet Korea] 장현국 위메이드 '미르4 성공적 출시...새해 미르 IP 사업 새 전기' [머니투데이] '中 판호 발급' 예언한 이 사람 '엔씨 이상의 성과 낼 수 있다' · [파이낸셜뉴스] 남궁훈 “카카오공동체, 게임시너지 낸다” · [게임동아] 웹젠 김태영 대표 '2021년에도 좋은 게임으로 게이머와 함께' · [뉴스1] 김유라 한빛소프트 대표 "게임·비게임 서비스로 시장 선도" · [아이뉴스24] '올해는 내가 주인공' 소띠 게임인 살펴보니 [경향신문] 팬에겐 ‘덕질 필수템’, 기획사에는 ‘수익 모델’…“팬덤 플랫폼서 모여라” [노정연 기자][경향신문]코로나19가 촉발한 비대면 바람을 타고 전 세계 K팝팬들이 플랫폼으로 결집하며 정보기술·엔터테인먼트 업계의 ‘팬덤 플랫폼’ 경쟁이 격화하고 있다. 팬덤 플랫폼 ‘빅3’로 꼽히는 네이버 ‘브이라이브’, 빅히트 ‘위버스’, 엔씨소...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