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December 21 2020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2-21 조회수 241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1159 | 21 December 2020 [이데일리] [2020 게임결산]코로나 팬데믹에도 꽃피운 K-게임 [사진=노재웅,노재웅 기자]집콕족 늘면서 모바일게임 수요 급증롤드컵·지스타 등 성공리 온라인 개최게임법 전면 개정 본격화..쟁점 산적11월19일 지스타 개막식 행사에서 줌으로 접속한 온라인 참관객들이 지스타 응원봉을 흔들며 행사를 즐기는 모습을 연출하... · [뉴시스] [2020결산 ⑨게임]코로나 위기 극복한 '수출효자'…모바일 흥행 [아이뉴스24] 커지는 모바일 게임, 작년 국내 게임시장 절반 '육박' · [아이뉴스24] 신년사 키워드 이행한 게임 '빅3'…2020년 돌아보니 · [아주경제] 2021년 달굴 ‘신작 게임’ 쏟아진다 · [뉴스1] "송재경 이어 정욱까지"…카카오게임즈, 연이어 '게임계 전설' 품었다 [조선비즈] 카카오게임즈, 넵튠에 역대 최대 1900억원 투자… 신사업·사업 다각화에 승부수 · [이데일리] 넥슨과 손잡은 신한銀‥'게임+금융 융합사업 발굴'(종합) [중앙일보] 카트라이더 탑승한 금융? 넥슨·신한銀 '게임·금융 혁신사업' 추진 · [게임플] 국내외로 성공적인 2020년 보낸 넷마블 · [매일경제] 펄어비스의 ‘붉은사막’, 한국게임의 ‘로망’ 될까 · [게임메카] 월드 오브 롤? 라이엇 롤 기반 MMO 신작 만든다 · [게임동아] 그라비티 주가 고공행진..'라그나로크 오리진' 실적에 '함박웃음' · [아이뉴스24] 박영호 조이시티 대표, 라구나인베스트먼트 대표 선임 · [매일경제] 카카오게임즈, 여성가족부 선정 ‘가족친화’ 기업 재인증 · [경향게임스] ‘미르4’ 대격변 예고 … 반등 계기 마련할까 · [ZDNet Korea] 넥슨 피파온라인4, 2020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 [디스이즈게임닷컴]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2주년 업데이트 실시 · [ZDNet Korea]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모바일 2020 콘텐츠 공모전 개최 · [더게임스] 코로나19 위기속 더욱 빛난 사회공헌 · [게임포커스] 아프리카티비(TV) 글로벌 e스포츠 대회 'FIFAe Continental Cup... · [게임메카] 2020년 국내 온라인 게임행사, 분야별 우수 사례 · [조선비즈] 게임업계, 케이팝 이어 공부방까지… 문어발? 사업 다각화? · [이데일리] 모바일게임만 하는 한국?…콘솔 시장도 커졌다 · [동아일보] “앱 수수료 갑질 더는 못 참겠다”… 커지는 ‘反구글-애플 전선’ [경향신문] 페북 “애플과 싸우겠다”…전면전 치닫는 ‘디지털 패권 다툼’ · [경향게임스] CDPR-SIE '사이버펑크2077' 전액 환불 선언, '와신상담' 도전 · [아시아뉴스통신] 브롤스타즈, '또 터졌네' 게임실행 오류 무슨일? · [중앙일보] 말 걸면 3초 안에 '칼답'···아이돌 데뷔한 내 곁의 'AI 친구' · [디지털데일리] [2020결산/게임①] 애증의 中, 게임코리아 덮친 위기론 · [경향게임스] 중국, 올 게임시장 46조원 … 21% 성장했다 · [디스이즈게임닷컴] 중국 정부 내년 6월부터 직접 게이머 실명 인증 [디지털데일리] [2020결산/인터넷①] 가면 벗겨진 구글? 국내외서 제재 움직임 [이대호 기자][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2020년 인터넷 업계에선 여느 때보다 빅테크(거대 기술기업)가 주목받았다. 다만 인류를 풍족하게 만들 신(新)기술이 아니라 반(反)독점 이슈로 눈길을 끌었다. 그중 구글이 이슈 진원지라 할만하다.해묵은 논란거리인 국내외 기업 간 역차별부터 조세... [이투데이] 구글, 韓 잇단 규제에 'IT업계 달래기'ㆍ'입법저지' 투트랙 대응 · [동아일보] ‘신남방 첫결실’ 인니 시장 열린다…CEPA로 관세 95% 철폐 [뉴스1] 한-인니 무역협정 8년 만에 서명…"관세 95% 철폐" · [전자신문] 게임 경험 풍부할수록 게임 이용에 긍정적 견해 · [인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게임사운드 라이브러리 지원사업 진행 [더게임스] [사설] 중국 업체들의 뻔뻔한 도용, 강력히 대응해야 국내 게임업체 스마트조이의 모바일 게임 ‘라스트 오리진’ 캐릭터 일러스트가 중국 게임업체에 의해 무단 도용돼 물의를 빚고 있다.이들의 행태를 보면 비슷하게 만든 정도가 아니라, 얼굴이나 의상, 아이템까지 모든 것을 그대로 복사해서 썼다. 누가 봐도 "할테면 해 봐라"는 식의 뻔뻔함을 그... · [디스이즈게임닷컴] [기고] 게임, 글로벌 확장과 수익모델 다각화로 기회를 잡아라 · [더게임스] [기자25시] 아시안 게임 정식 종목 된 e스포츠 [인벤] 김대일 의장이 전하는 '붉은사막' 비하인드 [박광석 기자]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신작 ‘붉은사막’(Crimson Desert)’의 트레일러 코멘터리 영상을 18일(오늘) 공개했다.붉은사막 트레일러 영상은 지난 12월 10일 북미 최대 게임 시상식인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 · [게임인사이트] 펄어비스 '전 세계 유저와 유튜브로 적극 소통' · [게임플] 사이퍼즈 '게임 최적화를 최우선 과제로 두고 발전시키겠다' · [디스이즈게임닷컴] '디아블로 이모탈은 AAA급 게임, 경험한 모바일 게임 중 최고' [게임동아] 엔씨도 컴투스도 몰입중..잘 나가는 게임사들 '플랫폼 삼매경' [조학동 기자]바야흐로 플랫폼 시대다. 플랫폼이란 "특정 장치나 시스템 등에서 이를 구성하는 기초가 되는 틀을 지칭하는" 용어로, 일례로 국내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카카오톡"이나 "라인"도 일종의 소통 플랫폼으로 볼 수 있다.플랫폼을 구축하는 건 ... [매일경제] 전국 대학 게임인 잔치 ‘GGC’ 폐막…우수작 시상도 진행 [임영택 기자]전국 게임관련 대학들의 합동 신작 발표회인 ‘글로벌게임챌린지(GGC) 2020’이 18일 막을 내린다. 온라인 가상전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게임물관리위원회, 한국게임학회,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게임인재단, 게임개... [게임조선] GGC 2020 폐회, 실력 검증된 게임인재 대거 발굴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