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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December 18 2020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2-18 조회수 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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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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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1158 | 18 December 2020
 
게임비즈
이미지   [게임플] 게임업계 '내년에도 글로벌 진출 멈추지 않는다' [문원빈 기자][게임플] 올해 국내 게임업계의 키워드는 "자사의 IP 확대"와 "글로벌 진출"로 각 게임사들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 발판 마련을 위해 자사의 역량을 쏟아냈다.넥슨의 "V4"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넷마블의 "일곱 개의 대죄: 그...
· [매일경제] 넷마블 매출 비중 1~2위 마블, 2번째 시리즈 ‘마블 렐름오브챔피언스’ 출격
· [ZDNet Korea] 네오위즈 ‘블레스 언리쉬드’, PC 게임 열기 띄운다
· [인벤] 크리티카 온라인, 동남아 정식 서비스 시작
· [디지털타임스] 펄어비스 `붉은사막` 해외서 호평…'K-게임 위력 과시'
[헤럴드경제] '붉은사막', 해외 게임 시상식서 한글 로고 소개 '왜'
· [게임포커스] 조이시티 '3on3 프리스타일: 리바운드' 한국 등 4개국 정식 출시
· [게임동아] 룬테라, 2020년 마지막 확장팩 '우주 창조' 출시
· [데일리게임] 넥슨, 피파온라인4 AI 개선…보다 현실적으로 수정
· [디스이즈게임닷컴] 1세대 온라인 게임 '레드문', 모바일과 후속편으로 돌아온다
· [연합뉴스] 카카오게임즈, 게임·블록체인 업체 '웨이투빗' 최대주주로(종합)
· [뉴스핌] 엔씨소프트 음악게임 '퓨저', 북미·유럽서 호평
· [게임동아] 14살 중학생 던페가 지나온 길
[게임포커스] 넥슨 '던전앤파이터' 최대 유저 축제, '던파 유니버스 페스티벌' 관전 포인트
· [게임플]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로 국내 인디게임 시장 활로연다'
· [인벤] 플레이위드, 현금 배당 결정 공시
· [게임포커스] 웹젠-성남시청소년재단, 비대면 코딩교육으로 청소년 교육 사회공헌사업 이어간다
· [게임조선] 데브시스터즈, 스웨츠셔츠 라인업 ‘쿠키런 데일리 컬렉션’출시
· [게임포커스] 발로 카트하는 넥슨 '발트라이더', 게이머와 선수 호평 속 첫 대회 마무리
· [게임포커스] 빅히트-수퍼브, 모바일 리듬게임 '리듬하이브' 사전등록 실시
· [인벤] 다이나믹스, 새 팀명 '농심 레드포스'로 공식 창단
· [겜툰] [e스포츠 만평] 지방 e스포츠 경기장, ‘사상누각(沙上樓閣)’ 우려
· [연합인포맥스] 역대급 호황 누린 게임업계…연초 두둑한 보너스 기대 고조
· [시사위크] 게임사들, 이색 협업 속도… “이용자 접점 늘린다”
· [게임플] 사회공헌에 앞장선 게임사들 '어려운 시기에 빛난 나눔의 손길'
· [연합인포맥스] 中당국에 잘 보이려는 텐센트…공익 목적 게임 출시
· [IT조선] '사이버펑크 2077' 게이밍 PC 기준 바꾼다
[한국일보] 8년 동안 1,000억 들여 만든 게임...팬들은 '실망해 울었다'
· [국민일보] 페이스북 애플에 선전포고…광고 문제 정면 충돌
[뉴스1] 에픽게임즈 이어 페이스북도 "타도 애플"…판 커진 '反 애플 전선'
게임정책
이미지   [아주경제] “코로나19로 게임 이용↑... 재택근무로 서비스 일정 차질” [정명섭 기자]코로나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게임이 비대면 콘텐츠로 주목받으면서 게임 이용 시간과 관련 지출 등의 지표들이 개선됐지만, 재택근무로 인한 신작 게임, 업데이트 출시 지연, 아케이드 게임 쇠퇴 등은 게임업계의 숙제로 지목됐다. 내년 콘...
[전자신문] 콘텐츠 산업 올해 최대 5.8% 역성장...게임·웹툰 웃고 영화·음악 울었다
· [서울경제] 홍정민 '구글 갑질방지법' 통과 촉구···'구글 인앱결제, 통상문제 될수 없어'
· [인벤] 이장주 박사 '게임이용장애, 전문가에 대한 이해는 전혀 없어'
· [MBN] '불공정 거래 피해 막는다'…콘텐츠 종사자 위한 상담센터 오픈
· [경향게임스] 중국, 온라인게임 이용 연령 등급 강화
사설/칼럼
[경향게임스] 국산 AAA급 게임의 꿈 [박건영 기자]올해 국내 다수의 게임사들이 약 60조 원 규모에 달하는 글로벌 콘솔게임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최근의 경우 말과 글로 이뤄진 계획이 아닌, 실제 게임의 일부를 대중에 공개하기 시작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그중 일부는 당당하게 ‘AAA급 게임’을 만들겠다고 선언하...
· [디스이즈게임닷컴] [기자수첩] e스포츠 상설 경기장, 잘 지어도 문제
인물포커스
이미지   [인벤] [인터뷰] 마지막 검증을 앞둔 그랑사가의 출사표 [윤서호 기자]작년 9월 처음 공개된 "그랑사가"는 원화를 그대로 옮긴 듯한 그래픽으로 유저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그후 1년이 지난 올해 9월, 1차 CBT를 진행하면서 유저들이 직접 그 단편을 확인해볼 수 있었죠. 트레일러의 그래픽 퀄리티를 게임 ...
· [인벤] [인터뷰] 인디에서 소규모 게임사로, '플레이하드'
플랫폼
이미지   [아주경제] 네이버클라우드 '포스트코로나, 클라우드·AI가 게임 체인저' [임민철 기자]디지털 기술이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규범으로 자리잡았다. 미래의 일과 교육은 "원격"으로 일상화된다. 이를 구현하기 위한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기술이 차세대 기업 비즈니스 환경의 "게임체인저"로 급부상했다.박기은 네이버클라우드...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인벤] CES 2021 디지털 행사장 미리보기 공개 자료제공- CES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기술 행사 CES? 2021의 기조연설자, 혁신상 수상자, 컨퍼런스 프로그램 업데이트 등 주요 소식과 CES 2021의 디지털 행사장을 미리 경험해볼 수 있는 프리뷰 영상이 공개됐다. CES 2021은 2...
· [전자신문] [국제]'MWC 상하이 2021' 2월 23~25일...오프라인 전시회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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