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December 11 2020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2-11 조회수 132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1153 | 11 December 2020
 
게임비즈
이미지   [뉴스1] 달라진 '게임人' 위상…첫 보관문화훈장에 줄줄이 대통령·총리 표창 [(서울=뉴스1) 손인해 기자 기자]영화도 드라마도 아닌 게임사 창업자가 콘텐츠 최고상 수훈'중독' 아닌 '수출효자'로…IP기반 산업 확장 가능성에 재평가스마일게이트 창업자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희망 스튜디오 재단 이사장.(스마일게이트 제공) © 뉴스1...
· [매일경제] 카카오게임즈, PC MMORPG ‘엘리온’ 10일 오후 2시 그랜드 오픈
[아시아경제] '유료 게임 통할까' 카카오게임즈 상장 후 첫 신작 '엘리온' 출격
· [연합뉴스] 올해 롤드컵 역대 최고 흥행…누적 시청 시간 10억시간 돌파
[파이낸셜뉴스] 2020 롤드컵 결승전, 4595만명이 동시 시청했다
· [게임메카] 컴투스 신작 '스카이랜더스', 한국 포함 아시아 정식 출시
· [매일경제] 롤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 사전예약 인원 역대 1위 기록
· [게임조선] 트릭스터M, 12월 16일 캐릭터와 컴퍼니 사전 생성 시작
· [게임조선] 나니소프트, 신작 ‘방치학개론’ 정식 출시
· [한국경제] 스마일게이트, 턴제 RPG '아우터 플레인' 퍼블리싱 계약
· [IT조선] 서머너즈워 세계 대회 'SWC2020' 해외 팬·웹진 눈길 사로잡아
· [게임톡] 넥슨 ‘메이플스토리’, BTS가 디자인한 아이템 나온다
· [게임메카] 1X1km 맵 헤이븐 출시, 배틀그라운드 시즌 10 공개
· [디스이즈게임닷컴] 넥슨, ‘던파’ 세계관 탐험하는 ‘던파 유니버스 페스티벌’ 개최
· [게임조선] D-2 펄어비스 '검은사막 PC X 모바일 X 콘솔 칼페ON 연회'
· [겜툰]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 서비스 개편, 창작자 지원 플랫폼 굳히기
· [뉴시스] "홈런입니다~" AI 야구중계…엔씨의 음성합성 기술력
· [게임조선] 리니지, 출시 22주년 기념 OST ‘리니지 - The Glorious Histo...
· [한국경제] 그라비티, 사회복지시설에 '라그 오리진 도시락' 1000개 기부
· [연합인포맥스] 택진이형, 사회공헌도 '통 크게'…엔씨, 게임사 중 기부액 1위
· [게임플] 1주년 맞은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앞으로의 계획은?'
· [경향게임스] 넷마블, 전 계열사 신사옥 집결 … 제2의 도약 모색
· [게임인사이트] '이제는 일상기술' 게임사가 모션캡처 스튜디오를 차리는 이유
· [IT조선] 세계 모바일 게임 매출 Top3 '왕자영요·배그 모바일·원신'
· [헤럴드경제] “한복은 중국 것” 우기며 韓 떠난 中게임…200명 환불은 ‘감감무소식’ [IT선빵!]
· [게임인사이트] 사이버펑크 2077 출시, 스팀 동접 '100만' 넘겼다
· [게임메카] 트위치, 1월부터 성·인종 차별과 괴롭힘 기준 더 강화한다
게임정책
이미지   [IT조선] 게임법 개정안, 전담기관·발전기금·사행성 규제 '뜨거운 감자'로 [오시영 기자]입력 2020.12.10 17:17게임산업에 관한 법률(게임산업법)은 2006년 제정 후 한번도 전면개정되지 않았다. 이에 크게 성장한 게임 산업계, 변화하는 현실을 반영하지 못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최근 몇 년간 업계, 정치계와 학계 ...
[게임메카] 게임 진흥과 규제를 하나의 기관에서? 업계 의견 들어보니
· [아이뉴스24] '게임, 문화를 꽃 피우다' 2020 게임택트 16일부터 온라인 진행
[게임메카] 게임하게 백 원만, 게이머 추억 담은 작품 43점이 전시된다
· [헤럴드경제] 한류콘텐츠 해외 보호 위해 인터폴 공조 등 25억 투입
· [IT조선] 中 판호 재발급 1주일, 정부 대책 여전히 '오리무중'
· [겜툰]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온택트 투자유치설명회 수출상담회 개최’
· [게임포커스] 전남글로벌게임센터 섬 지역 초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게임 리터러시 교실 운영
사설/칼럼
[경향게임스] 중국 판호 계속 희망적일 수 있을까 [지령 788호 기사]지난 12월 2일 게임업계에 매우 희망적인 소식이 전해졌다. 컴투스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인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중국에서 게임을 서비스할 수 있는 판호(서비스 유통허가권)를 획득했다. 2017년 사드 배치 이후, 3년 9...
· [게임톡] [박승찬 칼럼] 컴투스 중국 판호, ‘왕이 외교부장 선물’
인물포커스
이미지   [인벤] [인터뷰] 조용남 PD, '2세대 소울워커 이나비, 무대는 서부에서 동부로' [라이온게임즈 조용남,윤서호 기자]2017년 1월 출시 후 약 4년에 가까운 시간 동안, 소울워커가 걸어온 길은 드라마틱했습니다. 여러 사정이 겹치면서 일본에서 먼저 출시한 후 약 1년이 지난 뒤 국내에 출시했고, 당시 국내 시장에서 낯선 서브컬쳐풍 ...
· [경향게임스] 와일드 리프트 총괄 브라이언 피니, “한국은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지역”
· [게임포커스] '디제이맥스' 신작은 2022년에, 플랫폼과 넘버링 여부 고민중
· [게임조선] 라그나로크 오리진 라그랑 1기 '무조건한방', "서포터즈의 중간 다리 역할 힘내겠다"
· [디스이즈게임닷컴] 자일리톨의 나라? NO, 이제는 e스포츠의 나라!
[디스이즈게임닷컴] 게임으로 외교활동을 한다고? 한국과 핀란드니까!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ZDNet Korea] CES 등 내년 주요 IT 전시회, 줄줄이 온라인으로 전환 [지디넷코리아=권봉석,권봉석 기자]상반기 행사는 온라인 개최 불가피..하반기는 "백신 효과" 관망(지디넷코리아=권봉석 기자)CES는 내년 1월 행사를 전면 온라인으로 전환했다. (사진=씨넷)올 2월부터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전 세계 주요 IT 전시...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