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December 10 2020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2-10 조회수 321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1152 | 10 December 2020 [디지털데일리] 게임시장은 뜨겁다…10일 야심작 격돌 [이대호 기자][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12월10일. 이날을 기다리고 있는 열혈 게이머들이 많을 듯하다. 업계 야심작 2종의 출시일이 10일로 잡혔다. ▲위처3로 유명한 세계적인 개발사 CD프로젝트레드의 ‘사이버펑크2077’ ▲카카오게임즈와 크래프톤... · [KBS] [ET] 코로나19로 판 커진 ‘게임시장’…우리 업계 고민은? [중앙일보] [팩플]40조 시장 다시 열린것 맞냐···中게임 ‘애매모호한 판호’ · [연합뉴스] 블리자드 '와우 어둠땅' 역사상 가장 빨리 팔린 PC게임 등극 · [머니투데이]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무역의 날 '7000만불 수출의 탑' 쾌거 · [매일경제] 위메이드 자회사 전기아이피, 1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 [뉴스1] 카카오게임즈 신작 '엘리온' 출시 D-1…캐릭터 사전 생성 시작 [ZDNet Korea] 실적 점핑 시도 카카오게임즈, 신작 엘리온-오딘에 기대 · [매일경제] 크래프톤 산하 라이징윙스, CI 출범식 갖고 새출발 · [게임메카] 쿠키 수집 RPG 쿠키런 킹덤, 사전예약자 100만 명 달성 · [게임메카] 애니풍 MMORPG 그랑사가, 사전예약자 수 300만 명 달성 · [아시아경제] [사람人]'모바일게임 선구자'에서 K게임 中 빗장 푼 승부사로 '우뚝' · [서울경제] 엔씨 내년엔 '린저씨' 넘어 2030 잡는다 · [매일경제] 넷마블, 세븐나이츠2 흥행 발판…실적 개선 기대감 ‘UP’ · [디스이즈게임닷컴] 총 상금 1억 원 규모 ‘블리자드 철인 3종 경기’ 이번 주말 열린다 · [디스이즈게임닷컴] 스마일게이트는 코로나19 속에서 어떻게 e스포츠로 희망을 전했나 · [게임포커스] NHN 게임베이스, AWS 마켓 플레이스 내 입점... 글로벌 현지 대응력 기대 · [게임메카] 게임기자 60명이 뽑은 지스타 2020 게임은 '미르4' · [게임조선] 2020 e스포츠 명예의 전당 헌액식, ‘스타즈’ 온라인 팬 투표 시작 · [아주경제] 텐센트, 한국에 두 번째 클라우드 가용영역 개설…'디지털 조력자 되겠다' · [조선일보] 게임도 이제 ‘구름' 위로, 테크 공룡들의 클라우드 게임 · [뉴스핌] 기세 올리는 '크로스플레이' 게임, 내년 출시 '속속' · [디지털타임스] 게임 명작, 영화ㆍ드라마ㆍ 소설에 `로그인` · [게임샷] 코로나19로 인한 신작 연기에 고전 MMORPG 부활 · [한국경제] '13억달러 규모' 대만 게임시장, 中 진출 '전초기지'로 급부상 · [아이뉴스24] 中, 美의 중국앱 규제에 보복 조치? · [데일리경제] 구글 검색어로 되돌아보는 2020년 한국과 세계 · [한국일보] 코로나에 신형 게임기 쇼크까지… 용산게임상가 연말 특수 실종 [게임포커스] 문체부 21년도 콘텐츠 예산 9600억 원 확정, 게임제작 및 신한...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2021년도 콘텐츠 분야 예산을 전년도(9,115억 원) 대비 5.8%(528억 원) 증액한 9,643억으로 최종 확정했다. 이는 2021년도 문체부 전체 예산 6조 8,637억 원의 약 14%정도 규모다.문체부는 코로나... [뉴시스] 문체부, 내년 250억 규모 '코로나 재기지원펀드' 신설 · [연합뉴스] 한중 경제협력점검회의…중국에 '한국게임 판호 계속 발급' 당부 [인벤] 외교부, 중국에 '판호 발급 계속 이어지도록' 당부 · [아이뉴스24] 해외 게임사 '먹튀' 막는다…게임법 개정 추진 · [조선비즈] 공정위, 구글 ‘인앱결제’ 시장지배력 남용 여부 조사 착수 · [이데일리] 문화산업 공정 유통환경 조성을 위한 법·제도 개선 세미나 개최 · [동아일보] 한국콘텐츠진흥원, 영상 콘텐츠 창작자 위한 ‘콘텐츠멀티유즈 스튜디오’ 개장 · [뉴스1] "게임처럼 재미있게" 비대면 전성시대…'게이미피케이션' 뜬다 [경향게임스] 게임 융·복합 시대 도래 [윤아름 기자]4차 산업혁명의 핵심 키워드는 바로 ‘융·복합’이다. 각기 다른 산업끼리의 융합이 실생활을 혁신적으로 바꾼다는 의미의 4차 산업혁명은 성장의 한계가 드러난 기존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새로운 시장 창출을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이슈가 되었다.이미 오래전부터 전문가들은 ... · [서울경제] [로터리]AI강국 대한민국 [게임인사이트] 안재석 PD '스카이랜더스는 기존 수집형RPG와 다르다' [김동준 기자]컴투스의 신작 모바일게임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이하 스카이랜더스)’가 10일 정식출시된다.스카이랜더스는 동명의 콘솔게임 IP(지식재산권) 기반의 수집형RPG다. 2019년 2월부터 글로벌에서 서비스 중이며, 해외 지역 리셋 및... · [인벤] [인터뷰] 오명을 딛고, 어반 판타지를 완성하다 - 카운터사이드의 아트이야기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