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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December 08 2020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2-08 조회수 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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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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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1150 | 08 December 2020
 
게임비즈
이미지   [데일리게임] 거리두기 2.5단계, e스포츠 업계는 '안전제일' [안수민 기자]코로나19 확산 이전 사람들로 꽉찬 롤파크.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상황에서 e스포츠 업계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대회를 치른다.코로나19 일일 신규 확진자 수가 600명대를 넘으며 정부는 사회적 거리...
· [ZDNet Korea]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경쟁게임 우수상
· [매일경제] 엠게임, 10일 ‘진열혈강호’ 대만 출시…사전예약 81만 돌파
· [게임조선] 액션스퀘어, '삼국블레이드' 日 진출길 열었다..파이브 크로스와 퍼블리싱 계약 체결
· [디스이즈게임닷컴] 10일 더 게임 어워드에서 공개될 붉은사막, 지금까지 공개된 내용은?
· [디스이즈게임닷컴] 컴투스, 신작 ‘스카이랜더스’ 아시아권 출시 앞두고 콘텐츠 강화한다
· [게임조선] 한빛소프트, '퍼즐오디션' 커플댄스모드 업데이트
· [블로터] [단독]NHN, '핑크와 벤'으로 캐릭터 사업 키운다
· [서울경제] [시그널] IPO수순?···라인게임즈, 2차 투자유치
· [전자신문] 엔씨, 2021년 젊고 다이내믹한 게임 선보인다
· [게임인사이트] '각양각색' 역할별로 살펴본 엘리온의 클래스
· [한국경제] 엔씨·크래프톤·펄어비스, 내년 '게임 대전' 펼친다
· [경향게임스] 엔씨, 업계 ‘기부천사’ 등극 … 대기업 257개 중 20위
· [게임동아] '넌 발로 해도 이긴다' 넥슨, ‘발트라이더’ 이벤트 대회 진행
· [조선비즈] 넥슨재단, 게임·예술 경계 허무는 문화지원 사업 추진
· [게임플] 플로피게임즈, 100억대 규모 투자 유치 '신규 프로젝트 개발 박차'
· [연합인포맥스] 글로벌 영토 넓히는 카카오…내수기업 꼬리표 뗀다
· [게임메카] 사이버펑크 2077, 출시와 동시에 한국어 더빙 지원한다
· [디스이즈게임닷컴] '콜 오브 듀티' 결제액 30억 달러 돌파…프랜차이즈 사상 최대 기록 달성
· [한국경제] 회의록 작성·K팝 스타 목소리 재현…음성 AI 놀라워라!
[아주경제] [AI업계 12월 동향] ② 'AI가 상상속 생물까지 그린다'... 구글 AI팀,...
· [ZDNet Korea] 달라진 게임 시장 트랜드...IP 활용 대신 신규 IP 개발 나선 게임사
· [아이뉴스24] 美 경제에 100조원 기여한 게임…ESA 보고서 살펴보니
· [경향게임스] 中 애플, 판호 미발급시 등록 불가 ‘마지막 경고’
· [디지털데일리] [IT클로즈업] 내수 경쟁·규제 등쌀에 ‘中 게임도 세계로’
· [뉴스1] [메타버스 열린다]①SNS시대서 메타버스 시대로…'동숲'서 엿본 "I See U"
[뉴스1] [메타버스 열린다]②페북이 쓴 SNS 신화…메타버스 신화는 누가쓸까
[뉴스1] [메타버스 열린다]③ Z세대 뛰어놀 '판'…어떻게 깔아야 할까
게임정책
[연합뉴스] "4년만에 풀린 중국 '게임 한한령'…정부가 더 적극 나서야"(종합)
[머니S] 게임 수출길 뚫렸다고?… 중국 답답한 규제 '사이다 대책' 필요
· [게임포커스] 국회 문화콘텐츠 포럼 '게임법 개정안 온라인 공청회' 12월 10일 개최
· [뉴스핌] 사후관리 혼쭐난 게임위, 내년 예산편성 '청신호'
· [인벤] 게임위, 부산시교육청과 건전 게임이용 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매일경제] 이순신 동상 주변에 판옥선…AR이 바꾸는 광화문
사설/칼럼
[게임플] [시선 2.0] 문 열기 시작한 중국 '문제는 따로 있다' [문원빈 기자]서머너즈 워가 보여준 글로벌 인지도와 성과가 中 판호 발급의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돼[게임플]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판호 소식은 확실하며 가까운 이웃으로서 모든 면에서 가열차게 발전시켜야 한다고 생각한다"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는 지난 2일 중국 국가신문출판서가 컴...
· [아이뉴스24] [기자수첩] 모바일 게임 편중 현상 해소돼야
· [인벤] [기자수첩] 오큘러스의 독주는 득이 될까, 독이 될까
인물포커스
이미지   [헤럴드경제] 넥슨 인텔리전스랩스 배준영 부본부장, '게임 서비스의 미래 ‘인공지능’에 달렸다' [윤아름 기자]빅데이터 기반 ‘머신러닝’ 게임체인저로 급부상디지털시대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핵심 기술로 "인공지능(AㆍI)"을 빼놓을 수 없다. 어느 산업 분야를 막론하고 인공지능 기술 확보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
· [아이뉴스24] [인터뷰]'소울워커 아카데미아, 통통 튀는 재미로 승부'
· [인벤] [인터뷰] 더 다양하게, 더 재밌게 'VSG'가 보는 게임 방송
· [포모스] [김용우가 만난 사람] 최시은 아나운서, 'e스포츠와 사랑에 빠졌어요'
플랫폼
[연합뉴스] 'e스포츠 히딩크' 주훈 전 감독, 국내 첫 e스포츠 플랫폼 설립
· [게임포커스] 빅픽처인터렉티브 '레벨업지지' 과학기술정통부장관 표창 수상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파이낸셜뉴스] 내년 사상 첫 ‘온라인 CES’… 삼성·LG, 비즈니스 극대화 ‘고심’ [김서원 기자]9월 IFA 흥행저조 되풀이 않도록콘텐츠·포맷 등 구체적 방식 논의파급력 있는 쇼잉·상호작용 고려주최측 가상 전시 참여 가능성도"화면서도 제품의 강점 전달 최선" 매년 1월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인 CES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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