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November 19 2020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1-19 조회수 178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1137 | 19 November 2020 [중앙일보] [비즈스토리] ‘지스타 2020’ 오늘 개막 … 겜덕 위한 축제에 14년 연속 참여 [김재학 기자]넥슨은 2005년부터 2018년까지 ‘지스타’에 참가하며 게임 전시 트렌드를 선도했다. → 2014 지스타 360도 영상관 [사진 넥슨] 오늘(19일) 개막해 22일까지 열리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는 매년 이맘때 펼쳐지는 축제... [뉴시스] 지스타, 한국 대표 게임 총출동…K-게임 알린다(종합) [매일경제] 지스타 2020, 사상 첫 온라인 개최…신작 공개 · 언택트 행사 풍성 · [게임조선] 코로나 속에도 정상 개최! 지스타 2020, 주목할 만한 게임은 무엇? [게임인사이트] '첫 온라인 개최' 지스타 2020 관전 포인트는? [이데일리] 사상 첫 온택트 ‘지스타’ 대장정 돌입…어떻게 즐길까 · [매일경제] 지스타2020, 온라인 케이팝 공연 ‘디어 투모로우’ 22일 개최 [뉴스토마토] 게임도 즐기고 모모랜드도 보고…지스타 현장서 K-POP 공연 열린다 · [아이뉴스24] 트위치, 지스타 기간 동안 '2020 트위치 지스티벌' 개최 [인벤] '인기 스트리머와 게임이 한 자리에!' '2020 트위치 지스티벌' 열린다 · [게임조선] ‘BIC 페스티벌’ 온라인 개막 지스타 2020 참가, BIC 쇼케이스 개최! [게임메카] BIC 페스티벌 나갔던 인디게임 44종, 지스타에 전시된다 · [인벤] [포토] 온라인 지스타의 현장 느낌은? '지스타 2020' 사전 풍경기 [디스이즈게임닷컴] [포토] '지스타, 온라인에서 만나요' 현장 행사 없는 부산 모습은? · [뉴스핌] 엔씨소프트, 지스타서 게임 스타트업에 4년 연속 후원 · [게임인사이트] '콘솔급 액션부터 인디게임까지?' 네오위즈의 지스타 출품작 · [인벤] 게임 노하우, 성공 비결을 묻는다! 'IGC X G-CON' 1일 차 강연 미리보기 [동아일보] 넥슨-넷게임즈가 또 해냈다. 'V4(브이포)' '2020 대한민국 ... [게임전문 조광민 기자]넥슨과 넷게임즈가 또 해냈다. 모바일 MMORPG "V4(브이포)"가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을 수상하며 한해를 빛낸 최고의 게임이 됐다. 2016년 "히트(HIT)"의 영광 재현에 성공했다.금일(18일) 부산 이스포츠 ... [뉴스1] 올해 최고의 게임 'V4'…넥슨, 7관왕 휩쓸어 [중앙일보] 코로나 덮친 2020년 게이머 위로한 최고 게임은 ‘V4’ · [아이뉴스24] 2020 게임대상 '말말말'…감동 표출부터 사회적 의미 강조까지 [이투데이] [지스타 2020] 박용현 넷게임즈 대표 '대상 수상, 항상 감사하며 게임 만들 것' [에너지경제] 카카오게임즈, 바른게임환경조성 기업상 수상…조계현 대표 '자부심과 책임감 느낀다' · [디스이즈게임닷컴] 넷마블 세븐나이츠2, 출시 하루도 안돼 애플 매출 1위 달성 [ZDNet Korea] 넷마블 세븐나이츠2, 애플 매출 1위 등극...출시 6시간만 [게임조선] 넷마블 신작 '세븐나이츠2', 애플 마켓 순위권 점령, 실시간 매출 부문도 1위 달성 · [ZDNet Korea] ‘11월 출시’ 위메이드 미르4, 예약자 300만 넘었다. [뉴스토마토] 사전예약자 300만명 모은 '미르4', 지스타 현장서 쇼케이스 연다 · [한국금융신문] [온택트로 날개 단 게임사①] 넥슨, 바람과 카트로 3분기 실적도 '고공행진' [한국금융신문] [온택트로 날개 단 게임사②] 엔씨소프트, 리니지로 연이은 호실적…연매출 2조 눈 앞 [한국금융신문] [온택트로 날개 단 게임사③] 넷마블, 해외서 성장…자체 IP 강화는 과제 · [아이뉴스24] [단독]NHN, 게임 개발 자회사 설립…사업 재편 '속도’ · [글로벌이코노믹] [특집]컴투스, 게임·콘텐츠 공격적 M&A…글로벌 경쟁력 강화 나선다 · [경향게임스] 펄어비스‧크래프톤, ‘2020 BCG 테크 챌린저’ 100대 기업 선정 · [인벤] 드래곤플라이 스페셜포스, 2020년 대만 시장 Re-Open · [디스이즈게임닷컴] 배틀그라운드 업데이트 진행…탈 것 운전 중 사격 가능해져 · [게임조선] 트릭스터M, 신규 인게임 영상과 캐릭터 정보 공개 · [인벤] '용기있는 자라면 입장하라!' 하스스톤, '광기의 다크문 축제' 출시 · [ZDNet Korea] 게임빌 별이되어라, 세컨드임팩트 업데이트 예약 프로모션 돌입 · [ZDNet Korea]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겨울 테마 언더월드 공개 · [매일경제] 넥슨재단, 문화예술 지원 사업 ‘보더리스 프로젝트’ 공개 [아이뉴스24] 게임과 예술의 토론…넥슨재단, 온라인 토론 프로그램 개최 · [세계일보]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 대회 ‘SWC2020’ 월드결선 21일 온라인 개최 · [게임조선] 스마일게이트, CFS 2020 개최지 및 참가팀 등 개최 세부 내용 발표 · [디지털타임스] `언택트 시대` 제2 부흥기 맞은 게임업계, 다운된 세상… 이곳은 레벨업 · [연합뉴스] 애플, 중소개발사에 앱수수료 30%→15%로 인하…구글과 차별화 [동아일보] 애플, 중소 규모 개발사와 상생 노선··· 수수료 현행 30%->15%로 인하한다 [한국일보] 애플, 연 100만달러 못 버는 앱엔 수수료 '반값 할인' 선언... 구글은? · [인벤] 엔비디아,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 외 DLSS 적용 4종 게임 공개 · [게임트릭스] 모태솔로 다룬 국산 인디게임이 크리스마스에 출시된다 · [게임메카] 모여봐요 동물의 숲, 다른 기기로 데이터 이전 가능해진다 · [디스이즈게임닷컴] 옥스퍼드 연구 “게임 즐겁게 하면 ‘정신 웰빙’에 도움” [게임포커스] [지스타20]문체부 오영우 제1차관 '2021년은 게임산업 재도약 ... 문화체육관광부 오영우 제1차관이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2021년을 게임산업의 재도약 시기라는 이야기를 전했다. 특히 정부 차원에서 콘솔 및 아케이드 게임 활성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오영우 차관은 먼저 국내 게임산업이 ... [ZDNet Korea] 문체부 '2021년은 게임산업 재도약 기회...콘솔-아케이드 지원 강화' [블로터] 문체부, 게임 산업 지원책 확대한다[2020 지스타] · [인벤] 부산을 e스포츠 메카로! 상설 e스포츠 경기장 '브레나' 개관 [게임포커스] 'e스포츠 메카 부산의 자존심 담았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 ... [이투데이] [지스타 2020] 부산에 e스포츠 경기장이…관람석만 330석 · [연합뉴스] 인터넷기업協 "구글 정책 변경으로 매출 감소 3조원 이상" [아시아경제] 조수용 카카오 대표 '구글 인앱결제 영향 크다' 작심발언 · [ZDNet Korea] 인터넷기업협회, 이용자 관점 동의제도 발전방안 찾는다 [전자신문] [인사이트]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 “게임적 요소를 이해하는 사... [이현수 기자]김경일 게임문화재단 이사장“게임 개발자, 게임사도 자신이 만드는 게임 가치를 잘 알지 못하는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는 정보와 인지를 핵심으로 하는 게임적 요소 "피드백"에 주목한다. 다양한 기능과 역할 가능성... · [뉴스토마토] (토마토칼럼)'구글 갑질방지법' 논의, '생산성' 높여야 · [게임포커스] [칼럼]차세대 기기 '플레이스테이션5'의 주인공 '듀얼센스', '하는 게임'의 시... [전자신문] [2020게임대상]박용현 넷게임즈 대표 “오리지널 IP로 역사 한페이지 장식' [이현수 기자]“오리지널 지식재산권(IP)으로 대한민국 게임대상 긴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하게 돼 영광입니다”박용현 넷게임즈 대표는 신규 IP로 2020년 최고 게임에 오른 것에 의미를 부여했다. 대형 IP로 만든 게임이 아니면 눈길을 받지 못하는 ... · [전자신문] [2020게임대상]윤성국 클로버게임즈 대표 “세계관, 스토리 게임 이제 만들어도 됩니다” · [인벤] [인터뷰] 위기를 기회로, 온라인 중계에 특화된 모습 보여준 'SWC 아메리카컵' [아주경제] 카카오게임즈, 게임사의 ‘마케팅 파트너’로... “카톡 활용 솔루션... [정명섭 기자]카카오게임즈가 게임사들의 ‘마케팅 파트너’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카카오게임즈는 18일 카카오톡 플랫폼을 활용한 ‘소셜마케팅모델’을 바탕으로 사전예약과 톡채널메시지 등을 지원, 성공적인 게임 출시와 서비스를 돕고 있다고 강조했다.소셜마케팅...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