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October 22 2020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0-22 조회수 137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1117 | 22 October 2020 [뉴시스] "전세계 3분기 모바일앱 소비자 지출 280억 달러 '역대 최대'" [이재은 기자][서울=뉴시스] 이재은 기자 = 지난 3분기 전세계가 코로나19 재확산에 대비하기 위해 사회적 거리 두기와 봉쇄 정책을 시행하면서 모바일 앱 소비자 지출이 역대 최고 기록을 세운 것으로 조사됐다.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인 앱애니는 ... · [머니투데이] 구글앱 선탑재, 美 정부도 '독점 남용'…韓 철퇴 가할까 · [연합뉴스] "LoL 캐릭터가 한복을" 라이엇게임즈가 한복 전시회 연 이유는 [게임메카] 롤 캐릭터 활용한 '한복 화보' 전시회 열렸다 · [아주경제] NHN, ‘크티리컬 옵스’ 이어 ‘용비불패M’ 출격... 국내외 게임 시장 공략 · [중앙일보] [비즈스토리] 대표작 ‘세븐나이츠’ MMORPG와 콘솔 게임으로 새롭게 부활 · [인벤] PC MMORPG '엘리온', 10월 28일 쇼케이스에서 출시 일정 공개 · [이데일리] ‘배그 놓칠 수 없다’…크래프톤 본사에 증권사 수장들 '총출동' · [인벤] 2020 서울컵 OSM, 24-25일 배틀그라운드 종목으로 진행 · [연합뉴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청각장애 학생에 AI 문자 통역 지원 · [매일경제] 엔씨소프트, 그림 언어 ‘엔씨 타입 플레이’ 무료 공개 · [디지털타임스] '뽐내라 상상 속의 너' · [서울파이낸스] 게임 빅3, 3분기 실적 희비···넥슨-엔씨 '화창'·넷마블 '흐림' · [전자신문] 中 넘어 세계 시장 뒤흔든 게임 '원신'…韓 시장도 흥행가도 달린다 · [게임포커스] 킹스그룹 'S.O.S: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 달성 · [디지털데일리] [딜라이트닷넷] ‘코로나19로 격차 더 벌려’ 무서운 中 게임산업 · [IT조선] 스타2·워3 베테랑 개발자 모여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 설립 · [게임동아] 냉장고까지 섭렵한 '엑스박스', 콘솔 게임의 판을 넓혀라 [게임인사이트] 레인보우식스 시즈, 엑스박스 게임패스 합류 · [ZDNet Korea] 美게임 이용자 1/3 '연내 신형 콘솔 구매할 것'...최고 기대작은 콜오브듀티 · [인벤] [콘솔] 전세계 유저와 뿌요테트 대전, '뿌요뿌요 테트리스2' 월드 퍼즐 리그 공개 [연합뉴스]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11월 7∼8일 온라인 개최 [디스이즈게임닷컴] 제12회 대통령배 KeG 전국결선, 11월 7일부터 온라인 개최 · [뉴시스] "안전·편리하다며 30% 떼가더니…앱결제 피해 73%가 애플·구글" [연합뉴스] 앱 결제 소비자 피해 5년간 1천258건…애플·구글이 73% · [파이낸셜뉴스] [단독] '콘텐츠산업 인재육성 사업' 수도권 집중..'지방은 선생님 없어요' · [디스이즈게임닷컴] [해설] 더불어민주당의 전기통신법 개정안은 족쇄? 열쇠? 엇갈리는 시선 · [아이뉴스24] '넷플릭스법'에 IT업계 반대 의견 쏟아졌다 · [뉴스1] 中게임 韓시장 휩쓰는데…韓게임 中수출길 3년째 '꽁꽁' · [국민일보] 사실상 모든 성인 게임 업소 ‘오락실 똑딱이’ 사용 · [국민일보] 인천테크노파크 31일 게임문화 가족캠프 온라인 개최 · [아이뉴스24] 질병코드 공대위, '슬기로운 게임생활' 토크콘서트 26일 개최 [IT조선] [기자수첩] 안일한 정부의 中 게임산업 인식 [오시영 기자]입력 2020.10.21 06:00중국이 한국 게임에 판호(版號, 게임 서비스 허가증)를 발급하지 않은지 벌써 4년이 지났다. 넷마블이 2016년 만든 게임 ‘리니지2레볼루션’조차 아직 중국 땅을 밟지 못했다. 한국 게임 업계는 판호를 다시 받기 위해 노력했으나, 진척이 ... [인벤] [인터뷰] 엘리온, '싸움만을 위한 MMORPG' [김수진 기자]2017년 지스타를 통해 처음 선보인 크래프톤의 "에어"가 "엘리온"이 되어 돌아온 지 이제 약 1년 정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하늘을 버리고 땅으로 내려온 엘리온은 PVP, 그것도 RVR을 메인으로 내세우며 그야말로 숨 가쁜 나날을 보... · [인벤] 코로나 시대, 게임쇼의 변화와 향방 [조선비즈] 네이버클라우드, 인디게임 시장서 사업 확대... '토종 클라우드 가능성 보여줬다' [황민규 기자]네이버클라우드가 게임 특화 클라우드 상품을 앞세워 인디게임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해외 기업들이 독식해온 게임용 클라우드 분야에서도 국산 클라우드가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는 설명이다.21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주목받는 인디 ...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