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October 16 2020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0-16 조회수 110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1113 | 16 October 2020 [뉴시스] 3분기 모바일게임 소비자 지출 23조원…'리니지M' 세계 8위 [오동현 기자][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전세계 소비자들이 올해 3분기에만 모바일 게임에 200억 달러(약 23조원) 이상 지출하며 다시 한번 신기록을 세웠다.특히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한국 소비자 ... [아이뉴스24] 코로나19 속 3분기 모바일 게임 지출, 분기 최대 기록 · [연합뉴스] 위메이드, 자회사 조이맥스 유상증자에 100억원 규모로 참여 · [연합뉴스] 넷마블, 빅히트 투자금 9배 수익…지분 가치 1조8천억원 · [인벤] 스마일게이트, 실시간 전략 게임 '써클 엠파이어' 스토브 론칭 · [한국경제] 한빛소프트 '삼국지난무', 11월16일 한국·일본·대만 출격 · [아이뉴스24] 라이엇, '레전드오브룬테라' 신규 확장팩 '힘의 유적' 출시 · [ZDNet Korea] 위메이드 미르4, 새 시네마틱 영상 공개 [게임샷] 미르4를 즐겨야 하는 4가지 이유 · [세계일보] ‘애니팡4’ 출시 106일 만에 실시간 대전 360만건 돌파 · [ZDNet Korea] 카카오게임즈 ‘엘리온’, 식은 PC 게임 열기 살린다 · [아이뉴스24] 조용하던 네시삼십삼분…2021년 신작 행보 예고 · [매일경제] 한빛소프트, 리듬댄스게임 ‘오디션’ e스포츠 잇따라 개최 · [세계일보] 컴투스, 게임문학상 응모작 분석…‘바이러스 소재 작품' 크게 늘어 · [프라임경제] 슈퍼셀 라운지, 네이버 쇼핑라이브와 콜라보 · [한국경제] 금융에 꽂힌 김택진·김정주…타깃은 'MZ세대' · [더벨]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조이맥스 겸임의 의미 · [아이뉴스24] 코로나19로 e스포츠 시장 위축…전망치 하향 조정 · [디스이즈게임닷컴] MS Xbox 시리즈X와 S, 9세대 콘솔 게임체인저 될까? · [인벤] 콘솔 없이도 콘솔 게임을! '엑스클라우드' · [ZDNet Korea] PS5-RTX3080 대란...물량부족에 게임 이용자 아우성 · [인벤] [기획] 게임으로 여행 기분 내기 [디스이즈게임닷컴] 대법원 '에임핵, 정보법상 '악성 프로그램' 아니지만 게임 산업법 위반' 상대를 자동으로 조준해 공격하는 불법 프로그램(에임핵)에 대한 대법원의 판단이 나왔다. 15일 대법원은 정보통신망법 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A씨의 상고심에서 "에임핵은 법률상 "악성 프로그램"이라고 보기 어렵다"라고 판결했다. 반면 이를 판매하는 행위... · [전자신문] 콘진원 CKL기업지원센터, 2021년 입주기업 모집 · [게임포커스] 게임위, 제1기 시민참여혁신단 발족식 개최... '국민 지향적인 공공기관 되겠다' · [파이낸셜투데이] 경기도, 온라인 e스포츠 대회 ‘경기 생활 이스포츠 페스티벌’ 개최 [국민일보] 경기도, e스포츠 스트리머 및 콘텐츠제작 수강생 모집 [IT조선] [기자수첩] 우리가 알던 게임기 전쟁은 끝났다 [김형원 기자]입력 2020.10.15 06:00차세대 게임기 전쟁이 시작됐다. 새로운 것은 하드웨어, 즉 게임기뿐만이 아니다. 판의 형세도 바뀌었다. 1972년 1세대 게임기 ‘오딧세이’와 ‘홈퐁’의 시장다툼부터 지금까지 반세기 가까운 시간동안 게임기 판매에 집중했던 업계 사업 전략에... · [경향게임스] 다시금, ‘인디’를 주목할 때 [ZDNet Korea] 엔씨소프트 정진수 수석부사장 '게임 없는 세상 존재 안할 것” [지디넷코리아=백봉삼,백봉삼 기자][인터넷 대표 얼굴⑨] "IT 강국 계속 발전하려면 법제도 지원 필요”(지디넷코리아=백봉삼 기자)“인터넷 게임이 생활의 일부로, 문화의 일부로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는 게임이 없는 세상이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을 것이라 예상한다.”엔씨소프트 정진... · [동아사이언스] '뇌에서 느끼는 재미 통해 게임과 교육 양립할 수 있다' · [디지털타임스] 힙합과 게임의 K-컬쳐로 글로벌에 도전하는 빅레이더 · [디지털타임스] 공감을 부르는 임팩트 게임기업 겜브릿지, 스팀으로 글로벌을 두드린다 [블로터] '네이버클라우드'로 이름 바꾼 NBP, 'B2B 사업확장 집중' [김인경 기자]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이 ‘네이버클라우드’로 사명을 변경하고, 네이버 B2B 사업 확장에 주력한다.15일 네이버는 NBP를 ‘네이버클라우드’로 재출범하고 기업용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플랫폼, 업무 협업 툴과 같은 기업향 서비스를 비롯해 네이버가 확보하고 있는 모... [게임포커스] 에픽게임즈 코리아, 'BIC 2020' 후원사 참여... 컨퍼런스 세션도 예정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가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개최되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0-Untact Live(BIC Festival 2020, 이하 BIC 페스티벌)"에 참여한다.에픽게임즈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BIC 페스티벌 20... [게임메카] 6년 연속, 에픽게임즈가 인디게임 행사 BIC 2020 후원한다 · [게임메카] 유니티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서울, 세션 1차 공개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