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September 21 2020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9-21 조회수 179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1098 | 21 September 2020 [아주경제] 韓 콘솔 시장 연 40% 고성장... 소니와 MS가 판 더 키운다 [정명섭 기자]한국 콘솔 게임 시장이 연평균 40%씩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는 11월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신작 콘솔 기기의 한국 출시를 기점으로, 콘솔 시장 규모는 한 차례 더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실내 활동 증가... [아이뉴스24] 격변하는 2020 게임 지형도…새로운 공룡 나올까 · [전자신문] 소외계층 돌봄부터 PC방 지원정책 까지 ... 코로나19 시대에도 활발한 게임사 CSR · [블로터] 자회사 흡수합병하는 네오위즈, 덩치 키운다 · [ZDNet Korea] 게임 힘주는 NHN, 용비불패M·크리티컬옵스 꺼낸다 · [한국경제] 위메이드 '미르4', AI로 거래소 부정거래 막는다 · [게임톡] ‘검은사막’, 매크로 유저에 철퇴 “10년 사용 금지” · [비즈니스포스트] 드래곤플라이 전권 쥔 박철승, 주특기 슈팅게임으로 흑자전환에 사활 · [아시아투데이] 한빛소프트, ‘삼국지난무’ 사전예약 30만 돌파 · [게임톡] 넥슨 ‘바람의나라: 연’, 추석 업데이트 예고 영상 공개 · [게임동아] ‘메이플스토리M’ 신규 캐릭터 ‘엔젤릭버스터’ 업데이트 · [게임조선]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신규 월광 영웅 ‘라스트 라이더 크라우’ 에피소드3 두... · [게임포커스] 게임빌 '엘룬', '정령 카드'와 '카드첩' 등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 [게임조선]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신규 성장 시스템 ‘능력 강화’ 업데이트 · [이데일리]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5대5 팀 ‘데스매치’ 모드 업데이트 · [게임포커스] 베스파, TVA '킹스레이드 : 의지를 잇는 자들' 오리지널 캐릭터 '리피트'와 ... · [ZDNet Korea] 블리자드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콜드 워’, PS4 테스트 실시 · [데일리게임] [이슈] 카카오게임즈, '패스오브엑자일' 시즌6 '강탈' 19일 오픈 · [디스이즈게임닷컴] '이게 무료로 풀리네?!' 에픽스토어, FM2020·와치독스 2 무료 배포 · [데일리게임] [이슈]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배틀 인 뉴욕 2020' 이벤트 개최 · [게임조선] [조선통신사] 질병이었던 내가 이제는 권장 취미?! 인싸 콘텐츠 등극한 게임들 · [게임조선] [창간21] 시너지의 극대화? 게임과 놀이의 융합 · [게임포커스] 만화-웹툰으로 세계관 확장하는 모바일게임, 콘텐츠도 더 다양화 · [매일경제] 뉴트로 열풍에 도트 그래픽 모바일게임 ‘눈길’ · [뉴시스] '플스5', 국내 예약판매 시작하자마자 '품절' [머니투데이] 없어서 못산다?…콘솔게임 강자 '플스·엑스박스'의 귀환 · [경향게임스] ‘몬스터 헌터 라이즈’ 발표, 휴대형 몬헌의 ‘귀환’ · [게임조선] [게임순위] 활발한 콘텐츠 업데이트! 일루전 커넥트-가디언 테일즈 동반 순위 상승 · [뉴시스] 게임 개발 소프트웨어사 유니티 뉴욕증시서 1.5조원 조달 · [연합뉴스] 트럼프, 텐센트 게임회사도 조준…"데이터보호 규약 제출하라" [서울경제] 텐센트 투자받은 韓게임·엔터...'불똥 튀면 어쩌나' 바짝 긴장 · [아시아경제] 일본은 왜 한국 게임을 외면했나? [게임포커스] '코로나19' PC방 영업 재개됐지만... '다 폐업하라는 거냐' ... 코로나19사태로 정부로부터 영업이 중지됐던 PC방의 서비스가 지난 14일부터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완화되면서 PC방의 영업이 재개됐다.지난 8월 18일 정부가 PC방을 감염 고위험시설에서 지정한지 약 1개월 만에 이루어진 조치로 이번 결정으로... [뉴스1] "PC방 살려야 게임도 산다"…게임업계 'PC방 지원' 봇물 · [국민일보] “게임이용장애의 국내 도입은 타당한가”… 연구용역 착수 [게임동아] 게임이용 장애 연구용역 본격 착수, 과학적 근거 등 분석 · [아시아경제] 게임 테스트 풀면 인공지능 선생님 학습맞춤 피드백 · [연합뉴스] "게임으로 꿈 펼쳐요"…서울 직업계고 게임개발대회 23일 본선 · [연합뉴스] [게시판] 콘텐츠진흥원, '2020 게임문화 가족캠프' 참가자 모집 [아시아투데이] [칼럼] 구글 ‘횡포’ 막을 장치 시급하다 성동규 중앙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성동규 중앙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신곡 ‘다이너마이트’가 한국 노래로서는 처음으로 2주 동안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1위를 했다. 이 뉴스는 코로나19 관련 이슈들... · [경향게임스] [이중반룡의 게임애가] 애플과 구글 매출액에 따른 누진 수수료 정책을 제안한다 · [서울경제] 모바일 게임이 대세? 2020년은 콘솔 부활의 해![오지현의 하드캐리] [게임동아] 넷마블몬스터 김건 대표, 스토리 생성과 공유가 ‘BTS 유니버스 스토리’ 핵심 [조광민 기자]“방탄소년단 세계관(BU)을 기반으로 여러 콘셉트의 스토리를 자유롭게 생산하고 이를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하며 소통하는 것이 "BTS 유니버스 스토리"의 핵심 콘텐츠입니다.”넷마블몬스터 김건 대표이는 넷마블이 준비 중인 신작 ‘BTS 유니... · [아이뉴스24] [인터뷰] 어썸 스피어 '최후의 CK에서 우승해 기쁘다' · [아시아투데이] 네이버·카카오·넥슨이 예측한 IT 산업 미래는? · [아시아투데이]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 IT기업에 “사회적 책임 더 관심 가져달라” 당부 [게임조선] [창간21] 미래의 게임 플랫폼, 스트리밍 서비스와 가상 현실 기기 2020년 비디오 게임계 가장 큰 이슈는 역시 양대 콘솔인 "플레이스테이션"과 "엑스박스" 신형 기기의 출시일 것이다. 6년 만에 등장한 두 게임 콘솔은 각각 독점 게임과 우수한 하드웨어를 앞세워 이용자들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특히 소니는 신규 ... [디지털데일리] MWC21, 코로나19 극복 신호탄 되나…바르셀로나 개최 확정 [윤상호 기자]- 2021년 3월1일부터 4일까지 현장 진행…업계, “신청은 하지만...”[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가 ‘MWC21’ 기조연설자와 참가업체 접수를 시작했다. MWC는 세계 3대 정보통신기술(ICT) 행사... · [전자신문] 'CES 2021', '올 디지털' 청사진 공개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