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September 10 2020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9-10 조회수 157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1091 | 10 September 2020
 
게임비즈
이미지   [서울경제] 애플, 에픽게임즈에 손해배상 청구···'앱 수수료' 갈등 격화 [곽윤아 기자]금전적 손해·명성 훼손에 대한 보상 청구에픽게임즈 자체 결제 시스템 중단 요청도에픽게임즈의 인기 게임 포트나이트 로고./AFP연합뉴스[서울경제] 애플이 게임업체 에픽게임즈를 상대로 맞소송을 내고 손해배상을 청구하며 양사 간 ‘앱 수수료’...
[ZDNet Korea] 애플 '에픽 소송 뒤엔 텐센트가 있다'
· [IT조선] 애플과 다르다는 구글, 게임 업계 '결국 독점'
· [뉴스1] 카카오게임즈 '따상'하면…스톡옵션 직원 평가차익 평균 3.3억+α
· [디스이즈게임닷컴] 펄어비스 창립 10주년, 심연 속 진주를 찾기 위한 그들의 노력
· [동아일보] 글로벌 흥행 '일곱개의대죄', 넷마블 대표작으로
· [게임샷] 네오위즈, 해외 PC 게임 ‘댄디 에이스’ 퍼블리싱 계약 체결
· [인벤] 리니지2M 첫 월드 공성전, 13일 오후 8시 아덴성 진행
· [게임조선]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유튜브 방송 '썰루션 시즌8' 시작
· [인벤] 네오위즈, 스팀에서 최대 50% 퍼블리셔 할인 이벤트 진행
· [게임톡]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에란겔 맵 새단장
· [디스이즈게임닷컴]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직업 스킬 밸런스 개선 업데이트 실시
· [ZDNet Korea] 워게이밍, 월드오브워쉽 주간 팟캐스트 오픈
· [게임조선] 펄어비스, ‘사막의 열기로 구웠다’ 검은사막 X 광천김 ‘김은사막’ 출시
· [더벨] [VC 팔로우온 투자파일]스마일게이트인베, '베이글코드' 성공코드 읽었다
· [데일리게임] [이슈] 온라인 회식 진행한 네오위즈…게임까지 함께 즐겨
· [경향게임스] 비게임 인구 잡아라! … 하이퍼 캐주얼 장르 급부상
· [연합뉴스] 中 모바일게임 시장 2년 뒤 45조원 규모…이용자 7억명 넘는다
· [연합뉴스] 내일부터 PS4 게임 카카오페이 결제 가능…멤버십 갱신도 지원
· [ZDNet Korea] 미호요, 연타석 흥행 여부에 국내 게임업계 관심집중
· [게임메카] 동시접속자 150만 명 돌파, 어몽 어스 인기 어디까지?
· [연합뉴스] MS, 보급형 차세대 콘솔게임기 엑스박스 S 11월 출시
게임정책
이미지   [뉴시스] 구글 정조준하는 공정위…"'인앱 결제 의무화' 동향 파악 중" [김진욱 기자][세종=뉴시스] 김진욱 기자 = 공정거래위원회가 구글코리아를 정조준하고 나섰다. 구글이 결제 대금의 30%를 수수료로 떼는 "인앱(In-app·앱 내) 결제" 확대를 추진하는 것과 관련해 관계 부처와 함께 사실관계 파악에 나설 것임을 밝...
[한국일보] '구글 갑질' 조사만 5년째 답보상태... 업계 성토에 철퇴 맞나
· [디스이즈게임닷컴] [코로나19] PC방 막히자 게임텔(모텔서 게임) 유행... '크게 우려하는 상황'
· [뉴스1] 경기도, 16일까지 새로운 경기 게임오디션 참가자 모집
사설/칼럼
이미지   [한국일보] [기고] 구글, 국내 콘텐츠 산업 식민지화할 작정인가 ©게티이미지뱅크1990년대, 글로벌 문화 콘텐츠 시장을 설명하는 중요 이론으로 ‘문화제국주의’ 이론을 꼽을 수 있다. 이 이론은 미국의 글로벌 미디어 기업들이 막대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자국의 문화 콘텐츠를 전 세계로 유통시켜 이를 소비하는 다른 국가의...
· [이데일리] [현장에서]네이버·카카오에게 억울하기만 한 일일까
· [이데일리] [현장에서]한국이 中 IT공룡 BAT에게 배워야할 3가지
· [게임인사이트] 언택트 시대, 게임으로 세계 명소를 여행하자
인물포커스
이미지   [뉴시스] 네이버 한성숙 "IT 혁신산업에서 기반산업 단계로 넘어가고 있어" [이진영 기자][서울=뉴시스] 이진영 기자 =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9일 "지금까지는 인터넷이라는 것이 새롭게 떠오르는 혁신산업, 신규 산업 등 특이한 "긱"(Geek: 특정 분야에 대한 강한 지적 열정을 가지는 사람)한 사람들이 하는 일이었다면 이제...
· [디지털타임스] 이기몹의 `콘솔` 뚝심… '韓 대표 기업 되겠다'
플랫폼
[연합뉴스] 한국게임산업협회, 게임 정보 제공 사이트 '디스커버 G' 개설
[인벤] 게임의 새로운 발견, '디스커버 G' 오픈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게임조선] [창간21] 코로나19가 가져다준 게임 행사의 미래, '언택트 (U... 전세계를 강타한 전염병 "코로나19 (COVID-19)"는 우리의 삶에 큰 영향을 줬고, 그로 인해 많은 부분에 있어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코로나19는 강한 전파력을 가지고 있음에 따라, 우리 정부는 국민 행동 지침인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하고 ...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