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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August 26 2020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8-26 조회수 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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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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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1080 | 26 August 2020
 
게임비즈
이미지   [더게임스] 시진핑 방한 합의에 게임계 기대감 ‘솔솔’ [강인석 기자]판호 문제 해결 시발점 되나 '촉각'…코로나19 안정 등 변수 존재중국 게임쇼 "차이나 조이"최근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의 조기 방한이 게임계 이슈로 다시 떠오르고 있다. 시 주석 방한에 맞춰 판호 해결이 급물살을 타지 않겠냐는 목소리가...
[디지털타임스] 사드에 닫힌 연간 2조 `빅마켓`… 한·중 우호무드에 기대감 증폭
· [세계일보] 한국 작품에 인색했던 日 유저 사로잡은 K모바일 게임
· [파이낸셜뉴스] ‘모바일·해외·협업’ 3색 전략… 게임 빅3, 하반기도 쾌속질주
· [블로터] [단독] 크래프톤, '게임 유니온' 꼬리표 뗀다
[문화일보] ‘게임계 대어’ 크래프톤 상장땐 시총만 40조원… 단숨에 6위권
· [헤럴드경제] 넷마블, 호실적 ‘굳히기’ 돌입 … 하반기 대작 라인업 출격
· [한국경제] 엔씨소프트 '리니지2M, 롱런 위한 기틀 마련했다'
· [더게임스] 넥슨 '바람의나라: 연' 성과 및 전망은
· [동아일보] 카카오게임즈 “개발사 M&A 적극 나설것”
· [매일경제] 웹젠 신작 ‘R2M’, 첫 인상 ‘클래식 MMORPG 감성’
· [게임플] 네오위즈 '게임스컴으로 베일에 쌓인 신작 발표한다'
· [뉴시스] 컴투스 '서머너즈 워' IP로 글로벌 게임쇼 '게임스컴' 참가
· [아시아투데이] 배달까지 나서는 NHN…‘페이코’로 게임·음악 등 록인효과 노린다
· [ZDNet Korea] [단독]엔씨 프로젝트TL, 사내 테스트 일정 확정
· [게임메카] 새 에피소드 공개, 에픽세븐 30일 7시간 생방송 한다
· [중앙일보] 카카오게임즈, 나인아크 모바일 신작 ‘소울 아티팩트’ 판권 확보
· [뉴시스]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25일 글로벌 출시
· [게임조선] 라이엇 게임즈, 레전드 오브 룬테라 신규 확장팩 '산의 부름' 공개
· [게임조선]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X: Next generation’ 24일 대만, 홍콩, 마...
· [EconomicReview] 카트라이더, 멈추지 않는 질주…풀뿌리 e스포츠도 시작
· [게임조선] 레벨업지지, 네오플 인기게임 e스포츠 '던전앤파이터 & 사이퍼즈: 언택트 토너먼트...
· [중앙일보] [비즈스토리] 5년째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개최 … 코딩 경험의 장 활짝
· [머니투데이] PC방 '셧다운'에…게임업계 '급다운'
[뉴스핌] 코로나19에 PC방 영업중단...주요 게임 타격 '불가피'
· [뉴시스] 美 법원 "포트나이트 제거 OK, 개발자 계정 삭제는 NO"
[이투데이] 애플·에픽, 미국 소송전 1차전서 각각 절반의 승리
· [머니투데이] 말 안들으면 나가라?…구글·애플 횡포에 韓 인터넷 기업들 분개
· [뉴스토마토] 직원 늘리고 신사옥 올리고…덩치 키우는 IT 기업
· [중앙일보] [비즈스토리] 유명·자체 IP 활용한 다양한 신작 게임으로 해외시장 공략 가속
· [게임메카] 기업가치 7조 추산, 게임엔진 개발사 유니티 상장 준비
· [이데일리] 집콕으로 늘어난 ‘게임족’…건강·재미 동시에 잡으려면?
· [IT조선] 닌텐도 스위치 새 버전 나오나…아직 출시 여부도 몰라
게임정책
이미지   [뉴시스] 한상혁 방통위원장, 구글·애플 인앱 결제 강제에 "법률 적용 검토 중" [이진영 기자][서울=뉴시스] 이진영 기자 =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은 24일 구글과 애플이 인앱 결제를 강제하는 것에 대해 "법률 적용을 검토 중이다"라고 밝혔다.한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한준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구글과...
[인벤] 방송통신위원장 '구글의 강제 인앱 결제, 시정조치 검토 중'
· [아시아경제] IT공룡 '통행세' 갑질...철퇴 맞나
· [더게임스] PC방 특별대책위원회, 협의 자리 마련 촉구
사설/칼럼
이미지   [데일리게임] [겜문학개론] 어떻게 한국 PC방은 세계 1위가 됐나 [정리=이원희 기자]2020년 새해를 맞아 데일리게임에서 새로운 형식의 칼럼을 준비했습니다. 인문학도의 눈으로 게임과 게임 세상 이야기를 해보는 코너입니다. 오랜 기간 게임을 즐겨온 "찐 게이머" 필자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다양한 분야와 연...
· [디스이즈게임닷컴] 전 세계 모바일 매출 1위 '페이트: 그랜드오더'의 성공 이유 (下)
· [디스이즈게임닷컴] [기자수첩] 서유기 다크소울 '블랙 미스: 오공', 그냥 나온 게 아니다
인물포커스
이미지   [동아일보] 김진용 게임빌 日지사장 '일본 야구시장 규모 한국의 3배..승산 충분해' [게임전문 조학동 기자]지난 2020년 2분기에,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매출 405억 원, 영업이익 108억 원, 당기순이익 84억 원을 기록했다. 괜찮은 실적이라 할 수 있지만, 사업지주회사로서 컴투스 등 계열회사들의 실적 호조에 따른 효과여서 게...
· [포모스] [모경민의 클로즈업] 게임이 e스포츠로 변하는 과정, 김혁교 팀장이 밝힌 펍지 e...
· [인벤] [레전드 오브 룬테라] '타곤의 신 챔피언 아우솔, 우주적인 힘 갖췄다' 룬테라 ...
플랫폼
이미지   [인벤] 구글, 멀티플레이어 게임 스케일링 간소화 위한 클라우드 솔루션 제공 자료제공 - 구글전 세계적으로 점점 더 많은 플레이어가 멀티플레이어(multiplayer) 게임을 선호하게 되면서 개발자는 증가하는 수요에 대응하고 탁월한 플레이 경험을 선사하면서 복잡한 글로벌 인프라를 관리하도록 게임을 스케일링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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