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August 18 2020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8-18 조회수 173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1074 | 18 August 2020 [동아일보] AI-빅데이터 기반 게임사들, 금융-제조-콘텐츠 거침없는 진격 [신무경 ·박희창 기자]엔씨소프트, KB증권과 손잡고 새로운 핀테크 서비스 추진독립한 한게임, IT기업 전환넷마블, 스마트홈 시장 선점 나서넥슨은 엔터테인먼트 공략 계획국내 게임회사들이 10여 년간 쌓아온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게... [한국경제] 몰랐다, 엔씨소프트가 AI 강자였다니…게임사 첫 금융 진출 [중앙일보] 윤송이의 AI 10년 연구, 금융 진출로 이어질까 · [연합뉴스] SKT·KT 다시 재택근무…카카오 등 판교 IT기업도 재택 '유턴'(종합2보) · [연합뉴스] '배그의 힘', 크래프톤 2분기 영업익 1천612억…5배 '껑충' [한국경제] 크래프톤, 상반기 영업익 5137억…엔씨·넷마블 넘어 게임업계 2위 · [연합뉴스] 카카오게임즈, 동남아 게임 퍼블리셔 인수…글로벌 공략 박차 · [ZDNet Korea] 엠게임, 2분기 영업익 23억...전년비 113.6%↑ · [NSP통신] 액토즈소프트 2Q 영업이익 전년比 115.7%↑·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포모스] 넥슨지티, 상반기 영업익 29억 원 기록 · [더벨] [Company Watch]엔씨소프트, '초알짜 30-30 클럽' 가입 가능할까 · [파이낸셜뉴스] 네오플라이, 블록체인 사업 영역확장 · [인벤] 드래곤플라이, 체감형 AR '신비아파트 G 파인더' 사전등록 시작 · [ZDNet Korea] 엔씨소프트, BGM팩토리 음악 콘텐츠 서비스 · [조선비즈] 월급 두배 늘어난 '택진이형', 올해도 게임업계 연봉왕 · [매일경제] 룽투코리아, 2분기 영업이익 14억원…전년比 4662.8%↑ · [NSP통신] 넵튠 2Q 전년比 매출 3.8%↑·영업손실↓…‘블랙서바이벌:영원회귀’ 10월 예고 · [게임조선] 데브시스터즈 2020년 2분기 및 상반기 실적 발표 · [매일경제] 액션스퀘어, 2분기 영업손실 7억원…적자 축소 · [뉴스1] 네오위즈, 콘솔게임 '블레스 언리쉬드' PS4로도 출시한다 · [게임조선]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아이템 가격 인하, ‘포트나이트 메가 드롭’ 발표 · [더벨] 소셜 카지노 게임 '베이글코드' 상장 준비 나선다 · [게임포커스] 코딩은 어떻게 세상을 바꾸나, 넥슨 'NYPC 2020 토크콘서트 ON' 1일차 강연 진행 [게임포커스] 군의관, 대학생, 게임 디렉터는 코딩으로 무엇을 할까? 넥슨 'NYPC 2020 ... [인벤] 넥슨 김대훤 부사장, '게임 디렉터가 되는 길, 왕도는 없다' · [ZDNet Korea] '전세계 게임개발사 33%, 코로나19에 경영 어려움' · [뉴스1] 게임계 2분기 일제히 '함박웃음'…"K-게임, 전세계 홀렸다" [게임메카] 글로벌에서 답 찾았다, 국내 중견 게임사 2분기에 ‘활짝’ · [아이뉴스24] 주요 게임 라인업 대진 '윤곽'…2021년까지 신작 '릴레이' · [한국일보] [이젠 K-마블이다] ‘승리호’ 영화ㆍ웹툰 동시 출격… 마블 '어벤저스'처럼 세계관 짓는다 · [게임조선] [게임순위] V4-리니지 2 레볼루션, 반격에 나선 모바일 RPG · [머니투데이] 中 게임이 사라졌다…韓 모바일 국내 매출 '싹쓸이' · [한국경제] 모바일 게임 흥행…'女心'에 달렸다 · [뉴스핌] 8월 서막 열리는 이통3사 클라우드게임戰...SKT·LGU+·KT 3色전략은? · [이데일리] IT서비스3사, 상반기 실적 부진..게임·통신·인터넷과 달라 왜? · [뉴스1] 중후장대 산업에 침투한 게임엔진…두산·삼성 '유니티' 활용 · [문화일보] 애플 시총 2288조원… 韓증시 총액보다 많다 · [이데일리] [주목!e기업]텐센트, 게임 실적 성장에 힘입어 하반기에도 '긍정적' · [조선일보] 위챗이 뭐길래...美 기업들, 트럼프의 위챗 금지령에 반기 [뉴시스] "中 투자 큰손 텐센트 규제, 美 기업 불확실성도 키워" · [한국경제] '애플, 결제 수수료 과해'…페이스북도 정면 비판 · [아주경제] 코로나 팬데믹에 中 게임산업 성장... e스포츠에 女 관심 급증 · [한국무역신문] 인도 온라인 게임 시장, 세계 최고 성장세 [뉴스핌] [양제츠 방한] 게임업계, 中 서비스 막는 '판호 장벽' 이번엔? [조정한 기자]양제츠, 내주 방한 가능성↑...'한한령' 해제 등 논의 정치권 '판호 발급' 주요 과제 선정...진전 여부에 촉각[서울=뉴스핌] 조정한 기자 = "양제츠" 중국 공산당 외교담당 정치국원이 내주 방한할 가능성이 큰 가운데, 이번엔 게임업... · [조선비즈] 플랫폼 사냥나선 공정위…구글·넷플릭스·유튜브 정조준 · [YTN] 약탈당한 문화재 찾아오는 '키다리 기업', 알고 보니 외국계 회사 · [뉴스1] 경기도, 19일까지 게임영재캠프 참가 청소년 모집 [연합뉴스] [이효석의 게임인] 여전히 팔리는 '바람의나라'…IP의 힘은 이길 수 없다 · [더게임스] [사설] KT의 '게임박스' 유료화에 거는 기대 · [디스이즈게임닷컴] 세계 10위 규모&게이머 1,500만... 스페인 게임 시장은 어떤 곳인가? · [게임플] [시선 2.0] 게임에 빠져들게 만드는 핵심 요소 '스토리' [아시아경제] [달겜스] '진짜 물고기 생생함 위해 비늘 하나하나 손으로 그렸죠' [이진규 기자]"낚시의신" 아이템 제작…전 세계 물고기들 분석물고기 완벽하게 구현했다는 유저들 평가에 짜릿함생생한 콘텐츠로 게임 다운로드 수 6700만건 이상달겜스는 "달달한 겜 개발자들의 스토리" 약자입니다. 게임 개발자들의 소소한 일상을 엿볼 수 ... · [게임포커스] [인터뷰]주목받는 인디게임 '사망여각', Rootless Studio '해외에도 ... · [ZDNet Korea] '이제 갓 스무살 인터넷 산업...더 성숙하고 성장할 것” [블로터] 게임 개발자 대회 GDC, 내년부터 온·오프 병행키로 [이재운 기자]GDC2017 행사장 입구. GDC 조직위원회 페이스북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모임인 "게임 개발자 대회"(Game Developers Conference; GDC)가 코로나19로 인해 큰 변화를 맞이한다고 13일(현지시간) <엔가젯>이 보도했다.1999년 첫 행사를 시작으... [이코리아] 지스타 온라인 전시 참가사 모집 시작 [김윤진 기자]지스타조직위원회가 온라인 전시 참가사 모집을 개시했다. 오프라인의 경우 이달 말까지 게임사들과 조율하고 부스 배정을 확정하겠다는 계획이다. 지스타는 매년 11월께 부산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게임 박람회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영향으로 온라인 전시 비중이 높아진다.14일...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