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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August 14 2020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8-14 조회수 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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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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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1073 | 14 August 2020
 
게임비즈
이미지   [게임샷] 국내 게임업체 2020년 2분기 실적 정리 [김은태 기자]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게임 사업의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다. 전통적으로 "비수기"라고 불리던 2분기에도 불구하고 넥슨을 비롯해 넷마블, 엔씨소프트 등 다수의 게임 업체들이 전분기 대비 성장세를 기록했다.이 중 넥슨은 국내 모바일...
[연합뉴스] 게임업계, 코로나 특수에 호실적 행진…모바일·해외 집중 수혜
[아주경제] “코로나에도 성장”... 게임업계 함박웃음
· [연합뉴스] 엔씨 '리니지2M' 2분기 매출 급감…영업익 작년보다는 늘어(종합)
[매일경제] [컨콜 종합] 엔씨소프트, 숨돌린 2분기…하반기 질주 ‘예고’
[게임포커스] [컨콜]엔씨소프트 '블레이드앤소울2' 연내 출시 예정... 프로젝트 TL 8월 중...
· [매일경제] 펄어비스, 언택트 효과 받았나…영업익 506억 ‘전기比 9.4%↑ 깜짝 성장’
[인벤] [컨콜] 펄어비스, COVID-19 속 매출 호조, 2분기 영업이익 1,317억 기록
· [그린포스트코리아] [대한민국 氣UP ㉔] 다시 부는 바람의 나라 열풍...온라인 산업 이끄는 넥슨
· [중앙일보] 해외 상승세 탄 넷마블, 하반기엔 국내 공략…BTS 게임 출격
[더게임스] 빅히트, BTS 활용 모바일 리듬게임 4분기 론칭
· [파이낸셜뉴스] 네오위즈의 네오플라이, 블록체인 사업 확장
· [게임샷] 미르 IP 권리 확립한 ‘위메이드’, 하반기 신작 및 라이선스 비상 기대
· [파이낸셜투데이] ‘글로벌 IP 명가’ 도전하는 스마일게이트, 신사업 추진 박차
· [뉴시스] 한빛소프트, 2분기 영업이익 12억…게임·드론 사업 동반 성장
[인벤] 한빛소프트, 2분기 매출 146억원·영업이익 12억원
· [경향게임스] 넷마블·엔씨, 집중호우 수재민 지원 ‘훈훈’
· [게임동아] '룰은 없다 오로지 권력뿐!' 웹젠의 신작 MMO 'R2M' 25일 정식 출시
· [매일경제] 넥슨, 피파모바일에 ‘매니저 모드’ 도입
· [더게임스] 넷마블 ‘페그오’ 구글 매출 톱10 복귀
· [게임조선]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마그 멜 배틀 아레나’ 업데이트 실시
· [게임포커스]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확장팩 최초 대형 레이드 오픈
· [세계일보] 컴투스, 반격 전략 RPG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 서비스 시작
· [게임톡] 라이엇게임즈, 시크릿랩과 ‘롤 챔피언 에디션 의자’ 공개
· [포모스] 오버워치, 2020 포스트시즌 및 2021 시즌 로스터 규정 공개
· [게임동아] 조이시티, ‘건쉽배틀: 토탈워페어’ 사전 예약 돌입
· [게임포커스] 컴투스 글로벌 e스포츠 대회 'SWC 2020' 선수 리스트 공개
· [연합뉴스] 펄어비스-인텔 e스포츠 파트너십…'섀도우 아레나' 대회 개최
· [동아일보] 카트-슬램덩크-마구마구..RPG 뚫어낸 캐주얼 게임들 '비결은?'
· [연합뉴스] "플스없어도 플스 게임 가능"…클라우드게임 시대 열렸다
[조선비즈] 클라우드 게임 시장 개척 나선 통신 3사... 소니⋅닌텐도 장벽 깰까
· [헤럴드경제] “마지막 추억 쌓기”…플래시 게임 폐막 열풍 [IT선빵!]
· [아주경제] “영화야 게임이야'... 엔씨소프트 ‘리니지 리마스터’ 신규 클래스 시네마틱 영상 눈길
· [조선비즈] '비디오 게임·스포츠 ETF, 코로나 사태 '진정한 챔피언'…몇년 간 번성할 것'
· [아이뉴스24] 상반기 韓 트위터리안 열광한 게임은 '동물의 숲'
· [머니S] 패션, 게임과 만나다… '비욘드클로젯 X 메이플스토리' 캡슐 컬렉션 공개
· [아주경제] [홍콩증시] 텐센트 2분기 선방...트럼프 제재 속 3분기 전망은?
[파이낸셜뉴스] 中텐센트, 게임 덕에 2분기 37% 순익↑...美행정명령 변수
· [동아일보] 안보 이유로 중국산 앱 쫓아내는 美… 속내는 IT산업 패권 지키기[인사이드&인사이트]
게임정책
[연합뉴스] 서비스산업 경쟁력 키워 5년 뒤 '10대 서비스 수출국' 된다
[한겨레신문] K-방역·한류 기회 삼아 ‘K-서비스’ 10대 수출강국 도약한다
· [정책브리핑] 신한류 진흥 ‘e스포츠’, 온라인 통해 국경 넘나들다
· [ZDNet Korea] 인기협, 인터넷 산업이 가진 사회적 가치 논한다
· [게임조선] 한국e스포츠협회, 대전서 ‘e스포츠 산업인력 양성 교육’ 개최
사설/칼럼
이미지   [전자신문] [기고]디지털 전환으로 산업 대전환 변곡점 넘어야 박상곤 한국생산성본부 디지털혁신본부장"블랙스완"을 연상시키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비접촉, 디지털 혁신이 가속되고 있다. 여행, 숙박, 항공업은 물론 철강·자동차 등 주력산업까지 심각한 매출 감소와 불확실성에 노출됐다.그러나 이런 상황에서도 게임...
인물포커스
이미지   [뉴스1] "코로나19로 모바일 의존도 심화…대응 위해선 데이터 확보가 우선" [(서울=뉴스1) 정윤경 기자 기자]신디 뎅 앱애니 인터내셔널 총괄 디렉터 인터뷰"2분기 앱 이용 시간 전년比 40% 늘어 2000억 시간 이상"신디 뎅 인터내셔널 마켓 총괄 디렉터(앱애니 제공)© 뉴스1(서울=뉴스1) 정윤경 기자 = "코로나19는 ...
· [인벤] [디지털 터치] 리얼리즘 레이싱 끝판왕! '아세토 코르사 CZ', 마르코 대표를 만나다
플랫폼
[ZDNet Korea] NBP, 액트파이브에 게임 개발 플랫폼 '게임팟' 제공 [지디넷코리아=김민선 기자]환불 어뷰징 차단 기능 호평(지디넷코리아=김민선 기자)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은 게임 개발 및 운영 플랫폼 서비스 ‘게임팟’을 게임 개발사 액트파이브에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액트파이브는 액션 RPG 게임인 ‘던전앤파이터’의 개발자들이 설립한 액션 ...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경향게임스] 서울VRAR엑스포 성황리 개막 … 개막 1시간 만에 1,500명 몰려 [안일범 기자]"언택트시대 새로운 비전을 찾는다."비전을 향한 열망이 통했을까. 서울VRAR엑스포가 성황리에 개막했다. 금일(13일) 오전 9시 공식 개막한 행사는 입장 개시 1시간만에 누적 입장자수 1,500명을 돌파했다. 이어 쉬지 않고 관람객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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